* 출처 : https://www.eurogamer.net/articles/2021-07-31-more-activision-blizzard-allegations-emerge-as-former-dev-calls-for-industry-unionisation

* 번역 과정에서 약간의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에 대한 더 많은 혐의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이번 주 캘리포니아주가 여성에 대한 만연한 차별과 괴롭힘을 주장하는 소송을 제기한 이후 드러났습니다. IGN은 액티비전 블리자드 직원의 추가 혐의 주장에 대한 보도를 했습니다.

1. (IGN 보도) 모유 수유실에는 별도의 잠금장치가 없었습니다. 이를 통해 남직원들이 자유롭게 수유실을 넘나들었고 어느날 남직원이 들어와 수유하는 것을 쳐다보는 경우가 있었다고 합니다. 소송 이후 수유실에는 잠금장치가 새로 생겼습니다.

2. (Waypoint 보도) 블리자드 채용 담당자가 2015년 취업 박람회에서 지원자의 티셔츠에 적혀있는 'Penetration Expert'를 보고 "남자친구랑 같이 왔느냐?", "침투되는 것을 좋아하는가?" "언제 마지막으로 침투되었냐?" 등 부적절한 발언을 하였다고 합니다.  (※ Penetration, 침투시험 : 보안업계 용어이자 삽입과 동음이의어)

3. (Waypoint 보도) 2018년 전 액비티전 블리자드 직원이 화장실을 사용하는 직원을 염탐할 목적으로 미네소타에 있는 품질 보증 사무실 화장실에 카메라를 설치했다고 보고했고 그 직원은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고 합니다.

4. (뉴욕타임즈 보도) 연말파티에서 한 여직원이 약물 흡입을 권유받았지만 거절하였고, 이후 회사 업무에서 배제되었다고 합니다.  


블리자드에서 일하기 전에 Guild Wars의 개발자 ArenaNet과 State of Decay 개발자이자 Undead Labs를 공동 설립한 Jeff Strain은 IGN과의 인터뷰에서 게임 산업 내 노조화를 지지하고 직원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로 노조를 결성하라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블리자드 파업 대변인은 경영진이 근로자 계약의 강제 중재 조항 종료, 보다 다양한 후보자 고용 및 승진, 급여 데이터 공개, 제3자가 AB을 감사하도록 허용하는 등의 요구 사항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 주장했습니다. 액티비전 대변인의 대답은 'Generic' 하다며 비판했습니다.

한편,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회사의 소송을 "검토(review)"하기 위해 법률 회사 WilmerHale과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WilmerHale은 일전에 아마존이 직원들의 노조 결성을 막는 데 일조했던 로펌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