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르초크

 

* 발구르기가 물리데미지고 수정데미지는 가까이서 맞으면 그리 아프지 않아 가호문양을 빼버렸습니다.

* 대지의 검은 피 타이머를 보고 쿨기를 조정했습니다.

* 최대한 칼끝딜했습니다. 발구르기에 가까운 판정으로 죽지 않기 위해서요.

* 오더에 따라 무적 희손 활용이 가능합니다.

 

2. 요르사지

 

* [법의 힘]과 [심판의 추격]이 빛을 발합니다. 슬라임 딜하러 갈 때 기동성을 확보해줍니다.

* [천상의 폭풍]은 보라색 디버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음 놓고 쓰셔도 됨.

* 몇몇 클에 비해 광을 치면 단일딜에 손해가 많아져 그냥 단일딜했습니다. 단, 노랑+검정의 경우 한번은 광침.

* 빨강의 경우 네임드 본체에서 가장 멀리있는 사람 우선으로 레이저가 꽂힙니다. 칼끝딜로 한 두번 맞아줌.

 

3. 존오즈

 

* 공대 택틱상 존오즈가 공허를 먹었을 때 밀리가 딜을 할 여유가 안났습니다. 촉수잡으러 뛰어다녔음.

* [법의 힘] 특성이 또 한번 빛을 발합니다. 촉수들에게 붙는 속도가 야드(어쩌면 잠행도) 다음으로 빠름.

* 디버프를 해제하지 않는 택틱을 이용했기에 디버프에 걸리면 (문양 박은)가호로 힐러분들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 디버프 걸려있을 때엔 무적을 쓰지 않았습니다. 옆사람들 날라감.

* 관치사를 매우 유용하게 활용하였습니다. 버프가 아닌 힐 용도로요. 촉수페이즈에 밀리 생존에 큰 기여를 합니다.

 

4. 하가라

 

* 하가라 스턴먹을 때 쿨기 있으면 돌렸습니다.

* 얼음페이즈에 [희생의 실천] 특성과 정화 문양으로 냉덫을 씹고 자축을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습니다.

* 얼음페이즈에 한 얼음당 불신임 5중첩을 쌓고 이동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최소 4중첩.

* 얼음페이즈에 얼음에 신성화를 깔아두고 이동하는 것도 쥐꼬리만큼은 도움이 되는 듯.

* 번개페이즈에 정령을 잡을 때 버블을 미리 쌓아두었다가 다죽어가는 한명에게 힐주면 좋아함. 크리터지니 7만.

* 번개페이즈에 번갯줄 연결해야하면 연결되려는 순간부터 가호를 켜서 힐부담을 줄입니다.

* 얼음 무덤 걸리면 지정된 자리에 가서(모여서 얼고 광치는 택틱 사용) 얼기 직전에 신성화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 얼음 무덤 안걸리는 사람이 딜이 제일 좋습니다.

 

5. 울트락시온

 

* 매크로 하나만 지정해놓으면 마우스 없이 플레이가 가능해짐. [ /click ExtraActionButton1 ]

* 황혼의 시간이나 사그라지는 빛 시간에 맞추어 밖에 나가야하는데, 요령이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한 직후 저 매크로나 버튼을 누르면 글쿨이 도는 동안 나갔다 오게 되는데

  다음 스킬을 쓰는 데에 아무런 딜레이가 없어집니다. 무작위같은데에서 연습해보시는걸 추천.

  때에 따라 다르지만, 익숙해지시면 (체감상)딜로스를 많이 줄일 수 있게됩니다.

* 전투시간은 약 6분 미만. 극초반 고자왕열광응격 → 열광응격 → 쉬었다가 고자왕 들어오면 열광응격.

  이 때도 역시 황혼의 시간 타이머를 보시고 맞추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6. 블랙혼

 

* 멀티도트가 가능한 네임드입니다. 캐스터를 믿고 비룡까지 손대진 않았습니다.

* 폭파병 처리를 가장 최우선으로 둡니다. 심망 들어가니 타겟잡고 주저없이 심망 꽂아주세요. 2번에 한번 사용가능.

* 회베를 맞지 않도록 시점을 당겼습니다. 판금이 맞아도 매우 매우 아픔.

* 작은 바닥은 혼자 맞으면 백퍼 사망입니다. 가호 켜고 맞으면 적은 피로 사는데 위험하니 꼭 같이 맞으세요.

* 블랙혼의 포효(우어어)는 물리데미지입니다. 문양박은 가호는 소용이 없음.

 

7. 데스윙의 등

 

* 극초반 융합체 세마리를 날려야 할 때 그냥 버블쌓아놓고 혈장걸린 사람에게 서약 꽂고 광휘나 돌렸습니다.

  어차피 날릴거 열심히 딜해봤자 소용없음 힐해주는게 이득.

* 데스윙 기울일 때마다 휘감는 촉수 받고 광휘 한번씩 시전해주세요. 그정도 시간은 있음.

* 한 등짝 당 두번씩 힘줄을 딜해야 합니다. 거의 1분 30초 텀이기에 용맹장신구가 매우 활용하기 좋습니다.

  한 번 등짝이 열릴 때마다 약 20초간 딜을 할 수 있습니다. 고자왕 풀로는 못쓴다는 소리.

  쿨기는 1-1 고자왕+열광+응격+장신구 → 1-2 장신구 → 융합체 잡을 때 열광+응격 → 2-1 장신구

  → 2-2 (고자왕)+열광+응격+장신구+ 물약 → 3-1 (고자왕)+열광+응격+장신구

  → 3-2 장신구+중간에 돌아오는 열광+응격 순.

  괄호 안 고자왕은 공대 택틱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블러드는 3-1에 켰음.

  일일히 누르는 것 보다 그냥 매크로 만드는게 속편하더군요.

  기공이시면 장신구 끝나고 바로 장갑 돌려주세요.

  고자왕과 함께 딜하는 타이밍엔 기공손 우선이 좋겠지만, 타이밍 재기가 완전히 숙달되지 않으면 어려움.

* 융합체 딜을 주로 하고, 밀리들 중 몇몇이 슬라임 처리를 분담합니다.

  천폭으로 슬라임 전체적인 피를 깎아놓고 막타로 조절했습니다.

* 보축이 혈장 걸린 적은 피의 캐스터를 살리는 데에 큰 기여를 합니다. 신축보다 유용해질 때가 있습니다.

  (슬라임이 죽을때마다 1만정도의 물리데미지가 들어감) 특성까지 찍을 필요는 없어보이지만, 활용해주세요.

* 휘감는 촉수는 자축이 안통합니다. 다만 드리블 탱커가 멍해짐 걸릴 때 거리가 닿는다면 자축 넣어주시면 좋음.

 

8. 데스윙의 광기

 

* 아 진짜 쓸거 없다... 시너지 셔틀이었습니다. 잊고살았던 정체성(=나는 시너지 셔틀이다)을 찾게해준 네임드.

* 미터기 높일 생각 말고 그냥 단일딜에 충실하는게 훨씬 도움됩니다.

* 쿨기는 기생충 딜에 투자했습니다. 추후 기생충 처리가 안정적으로 된다면 다른 데에 투자해볼 생각입니다.

* 고자왕은 세번 쓸 수 있습니다. 초반, 세번째섬, 2페이즈.

* 내가 공장이면 징박 안데려갑니다. 근데 비법도 징박못지않음. 맨밑에서 누가 더 낫나 개싸움하게됩니다.

  ㅋ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징박데려가세요 공장님들.

 

 

나중에 오타나 추가할 점 생각나면 수정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