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히귀여워
2014-12-25 04:09
조회: 7,552
추천: 20
[TIP] 쇄도VS정신이상 효율 비교
안녕하세요
세나리우스(구 노르간논) 서버에서 암/수사를 하고있는 한 와우저이옵니다.
지난번 2타겟 딜사이클의 효율비교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이번에는 아예 딜사이클을 시뮬레이션하여 가장 효율적인 딜에 대한 연구를 해봤습니다.
1. 암사의 딜사이클은 이렇게 가정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쇄도VS정신이상의 가장 효율적인 1타겟 딜사이클은 무엇인가? 이고
두번째는 쇄도VS정신이상의 가장 효율적인 2타겟 딜사이클은 무엇인가?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타겟 딜사이클의 요점은 고통+흡손 도트를 둘 다 유지하는게 효율적인지,
아니면 한명에게만 유지하는게 효율적인가 였고
이를 쇄도와 정신이상 특성에 맞는 딜사이클을 짜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2. 그래서 계산해봤습니다.
기본 딜사이클은
정분 [1] [2] [3] 정분 [4] [5] [6] 정분 [7] [8] [9] 정분 [고통] [흡손] [파역] 정분 [10] [11] [12] 정분 [파역] [13] [14] END
이 순서를 기반으로 합니다.
총 24 글로벌 쿨타임을 가집니다.
직접 측정한 스킬들의 기본 데미지는
[고통+흡손] -> 다음 10글쿨 지속 고통 3175 + 2817x7번 ->> 22894 흡손 2890x6번 ->> 17340
20043 + 3722x6번 ->> 42375
[정신의 쐐기] ->> 12271
3189x4번 ->> 12756 / 2 = 6378 [정신 이상] -> 2글쿨 채널링 6378x4번 ->> 25512 / 2 = 12756
이러합니다.
2타겟 딜사이클 시뮬레이션
첫번째 : 1마리에게만 도트 유지 정분 [고통] [흡손] [1] 정분 [2] [3] [4] 정분 [5] [6] [7] 정분 [고통] [흡손] [파역] 정분 [8] [9] [10] 정분 [파역] [11] [12] END
어둠의 쇄도 (1사이클 기대치 : 어둠의 쇄도 2.6번) 쐐기 9.4번 / 쇄도 2.6번 = 115347.4 + 47858.2 = 163205.6 정신 이상 쐐기 7번 / 정신이상 5번 = 85897 + 63780 = 149677
두번째 : 2마리 도트 유지 정분 [고통] [흡손] [1] 정분 [고통] [흡손] [2] 정분 [3] [4] [5] 정분 [고통] [흡손] [파역] 정분 [6] [7] [8] 정분 [파역] [9] [10] END
어둠의 쇄도 (1사이클 기대치 : 어둠의 쇄도 3.2번) 채찍 6.8번 / 쇄도 3.2번 = 43370.4 + 58902.4 = 102272.8 정신 이상 채찍 5번 / 정신이상 5번 = 31890 + 63780 = 95670
1타겟 딜사이클 시뮬레이션
어둠의 쇄도 (1사이클 기대치 : 어둠의 쇄도 2.2번 -> 단, 가급적 채찍에서 쇄도소모) 정분 [1] [2] [3] 정분 [4] [5] [6] 정분 [7] [8] [9] 정분 [고통] [흡손] [파역] 정분 [10] [11] [12] 정분 [파역] [13] [14] END
쐐기 9번 / 채찍 3번 / 쇄도 2번 = 110439 + 19134 + 36814 = 166387
예외1 (다음 딜사이클로 쇄도가 한번 넘어간 경우) 쐐기 8번 / 채찍 4번 / 쇄도 2번 = 98168 + 25512 + 36814 = 160494 => 정분6 / 고통1 / 흡손1 / 파역2 = 279956 - 40234 = 239722 => 400216
예외2 (쇄도가 1번 뜬 경우) 쐐기 9번 / 채찍 4번 / 쇄도 1번 = 110439 + 25512 + 18407 = 154358 => 정분6 / 고통1 / 흡손1 / 파역2 = 279956 - 40234 = 239722 => 394080
정신 이상 정분 [1] [2] [3] 정분 [4] [5] [6] 정분 [7] [8] [9] 정분 [고통] [흡손] [파역] 정분 [10] [11] [12] 정분 [파역] [13] [14] END
쐐기 9번 / 정신이상 5번 = 110439 + 63780 = 174219
3. 결론
1타겟 딜링이라 하더라도 쇄도가 그다지 밀리지 않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정신이상 VS 쇄도 = 413941 VS 406109)
하지만 쇄도가 좀 로또성이 있어서
딜이 406109에서 394080 로 나락이 되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타겟이 2타겟이었다가 1타겟이었다가 계속 타겟의 수가 변화하는 네임드에서
쇄도 특성의 경우 2타겟(443161.6) 1타겟(406109)으로 편차가 큰 편이지만
정신 이상 특성의 경우 2타겟(429633) 1타겟(413941)으로 편차가 적다는게 인상적입니다.
여담이지만 이젠 더이상 암사가 2타겟이라고 엄청 쎈 것도 아니네요 흐긓
쇄도는 로또성이 엄청 있구요..
그리고 2타겟 시 정신이상을 쓸 수 있는 상황이면 쐐기 땡기지말고 정신이상 넣는게 미묘하게 이득이었습니다.
4. 한줄 요약을 해드리자면
2 타겟시 : 1마리에게만 도트유지, 쇄도 우위 // 1 타겟시 : 정신이상 우위 이렇습니다
ps. 이번엔 특화 투자에 따른 결과 변화 추이가 궁금해지네요
조만간(?) 연구해서 글을 올릴지도 모르겠습니다 허허
욕심이 나면요 ㅋ
ps2. 쇄도 특성이 은근히 좋네요
단일 타겟딜이 정신이상에 비해 엄청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타겟이 1타겟이었다가 2타겟이었다가 바뀌는 네임드는 쇄도가 필수일지도 ㅋ
이것도 좀 연구해보면 2타겟 유지시간에 따른 쇄도 선택 여부를 알아볼 수도 있겠네요
ps3. 후광과 마귀, 보호막은 딜사이클에 넣지 않았습니다.
만일 고려를 해야한다면
24글로벌 쿨타임이 아니라
3분짜리 딜사이클을 짜서 시뮬레이션 해야하니까요 ㅋ
그래도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한게
단일 타겟시 가장 dps 기대치가 낮은 꽁채찍을 써야하는 쇄도 특성이 더 큰 딜 상승을 보일 것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쇄도는.... 개로...또.... 딜....
ps4. 글을 쓰기 시작할 땐 뭔가 대단한걸 알아낼 줄 알았는데
예상하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결과가 나왔군요
으어 애매한게 확실해진걸로 충분해 그래 으어
나중에 특화 / 기타 우선순위를 정하는 실험을 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을 할 수 있을거라고 믿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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