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나리우스(구 노르간논) 서버에서 암/수사를 하고있는 한 와우저이옵니다.

 

 

 

 

 

지난번 2타겟 딜사이클의 효율비교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이번에는 아예 딜사이클을 시뮬레이션하여 가장 효율적인 딜에 대한 연구를 해봤습니다.

 

 

 

 

 

1. 암사의 딜사이클은 이렇게 가정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쇄도VS정신이상의 가장 효율적인 1타겟 딜사이클은 무엇인가? 이고

 

두번째는 쇄도VS정신이상의 가장 효율적인 2타겟 딜사이클은 무엇인가?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타겟 딜사이클의 요점은 고통+흡손 도트를 둘 다 유지하는게 효율적인지,

 

아니면 한명에게만 유지하는게 효율적인가 였고

 

 

이를 쇄도와 정신이상 특성에 맞는 딜사이클을 짜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2. 그래서 계산해봤습니다.

 

기본 딜사이클은

 

정분 [1] [2] [3] 정분 [4] [5] [6] 정분 [7] [8] [9] 정분 [고통] [흡손] [파역] 정분 [10] [11] [12]

정분 [파역] [13] [14] END

 

이 순서를 기반으로 합니다.

 

총 24 글로벌 쿨타임을 가집니다.

 

 

 

직접 측정한 스킬들의 기본 데미지는

 

[고통+흡손] -> 다음 10글쿨 지속

고통 3175 + 2817x7번    ->> 22894

흡손 2890x6번             ->> 17340


[파멸의 역병] -> 4글쿨 지속

20043 + 3722x6번         ->> 42375


[정신 분열]                ->> 19123

[정신의 쐐기]             ->> 12271
[어둠의 쇄도]             ->> 18407


[정신의 채찍] -> 2글쿨 채널링

3189x4번                    ->> 12756 / 2 = 6378

[정신 이상] -> 2글쿨 채널링

6378x4번                    ->> 25512 / 2 = 12756

 

이러합니다.

 

 

 

2타겟 딜사이클 시뮬레이션

 

첫번째 : 1마리에게만 도트 유지

정분 [고통] [흡손] [1] 정분 [2] [3] [4] 정분 [5] [6] [7] 정분 [고통] [흡손] [파역] 정분 [8] [9] [10]

정분 [파역] [11] [12] END

 

어둠의 쇄도 (1사이클 기대치 : 어둠의 쇄도 2.6번)

쐐기 9.4번 / 쇄도 2.6번              = 115347.4 + 47858.2                  = 163205.6
=> 정분6 / 고통2 / 흡손2 / 파역2 = 114738 + 45788 + 34680 + 92194 = 279956
=> 443161.6

정신 이상

쐐기  7번 / 정신이상 5번            = 85897 + 63780                         = 149677
=> 정분6 / 고통2 / 흡손2 / 파역2 = 114738 + 45788 + 34680 + 92194 = 279956                              
=> 429633

 

 

두번째 : 2마리 도트 유지

정분 [고통] [흡손] [1] 정분 [고통] [흡손] [2] 정분 [3] [4] [5] 정분 [고통] [흡손] [파역]

정분 [6] [7] [8] 정분 [파역] [9] [10] END

 

어둠의 쇄도 (1사이클 기대치 : 어둠의 쇄도 3.2번)

채찍 6.8번 / 쇄도 3.2번              = 43370.4 + 58902.4              = 102272.8
=> 정분6 / 고통3 / 흡손3 / 파역2 = 279956 + 40234                 = 320190
=> 422462.8

정신 이상

채찍 5번 / 정신이상 5번              = 31890 + 63780                  = 95670
=> 정분6 / 고통3 / 흡손3 / 파역2 = 279956 + 40234                 = 320190
=> 415860

 

 

 

1타겟 딜사이클 시뮬레이션

 

어둠의 쇄도 (1사이클 기대치 : 어둠의 쇄도 2.2번 -> 단, 가급적 채찍에서 쇄도소모)

정분 [1] [2] [3] 정분 [4] [5] [6] 정분 [7] [8] [9] 정분 [고통] [흡손] [파역] 정분 [10] [11] [12]

정분 [파역] [13] [14] END

 

쐐기 9번 / 채찍 3번 / 쇄도 2번       = 110439 + 19134 + 36814      = 166387
=> 정분6 / 고통1 / 흡손1 / 파역2   = 279956 - 40234                  = 239722
=> 406109

 

예외1 (다음 딜사이클로 쇄도가 한번 넘어간 경우)

쐐기 8번 / 채찍 4번 / 쇄도 2번      = 98168 + 25512 + 36814         = 160494

=> 정분6 / 고통1 / 흡손1 / 파역2   = 279956 - 40234                  = 239722

=> 400216

 

예외2 (쇄도가 1번 뜬 경우)

쐐기 9번 / 채찍 4번 / 쇄도 1번     = 110439 + 25512 + 18407          = 154358

=> 정분6 / 고통1 / 흡손1 / 파역2  = 279956 - 40234                   = 239722

=> 394080

 

 

정신 이상

정분 [1] [2] [3] 정분 [4] [5] [6] 정분 [7] [8] [9] 정분 [고통] [흡손] [파역] 정분 [10] [11] [12]

정분 [파역] [13] [14] END

 

쐐기 9번 / 정신이상 5번              = 110439 + 63780                 = 174219
=> 정분6 / 고통1 / 흡손1 / 파역2  = 279956 - 40234                 = 239722
=> 413941

 

 

 

 

 

3. 결론

 

1타겟 딜링이라 하더라도 쇄도가 그다지 밀리지 않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정신이상 VS 쇄도 = 413941 VS 406109)

 

 

 

하지만 쇄도가 좀 로또성이 있어서

 

딜이 406109에서 394080 로 나락이 되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타겟이 2타겟이었다가 1타겟이었다가 계속 타겟의 수가 변화하는 네임드에서

 

쇄도 특성의 경우 2타겟(443161.6) 1타겟(406109)으로 편차가 큰 편이지만

 

정신 이상 특성의 경우 2타겟(429633) 1타겟(413941)으로 편차가 적다는게 인상적입니다.

 

 

 

여담이지만 이젠 더이상 암사가 2타겟이라고 엄청 쎈 것도 아니네요 흐긓

 

쇄도는 로또성이 엄청 있구요..

 

그리고 2타겟 시 정신이상을 쓸 수 있는 상황이면 쐐기 땡기지말고 정신이상 넣는게 미묘하게 이득이었습니다.

 

 

 

 

 

 

 

 

4. 한줄 요약을 해드리자면

 

2 타겟시 : 1마리에게만 도트유지, 쇄도 우위 // 1 타겟시 : 정신이상 우위   이렇습니다

 

 

 

 

 

 

 

ps. 이번엔 특화 투자에 따른 결과 변화 추이가 궁금해지네요

 

조만간(?) 연구해서 글을 올릴지도 모르겠습니다 허허

 

욕심이 나면요 ㅋ

 

 

ps2. 쇄도 특성이 은근히 좋네요

 

단일 타겟딜이 정신이상에 비해 엄청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타겟이 1타겟이었다가 2타겟이었다가 바뀌는 네임드는 쇄도가 필수일지도 ㅋ

 

이것도 좀 연구해보면 2타겟 유지시간에 따른 쇄도 선택 여부를 알아볼 수도 있겠네요

 

 

ps3. 후광과 마귀, 보호막은 딜사이클에 넣지 않았습니다.

 

만일 고려를 해야한다면

 

24글로벌 쿨타임이 아니라

 

3분짜리 딜사이클을 짜서 시뮬레이션 해야하니까요 ㅋ

 

그래도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한게

 

단일 타겟시 가장 dps 기대치가 낮은 꽁채찍을 써야하는 쇄도 특성이 더 큰 딜 상승을 보일 것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쇄도는.... 개로...또.... 딜....

 

 

ps4. 글을 쓰기 시작할 땐 뭔가 대단한걸 알아낼 줄 알았는데

 

예상하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결과가 나왔군요

 

으어 애매한게 확실해진걸로 충분해 그래 으어

 

나중에 특화 / 기타 우선순위를 정하는 실험을 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을 할 수 있을거라고 믿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