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아셀입니다. 소드군이 끝나고 드군이 열렸네요. 만렙도 다 찍혔고 영던파밍 열심히들 하고계시는것 같네요

일단 이번 영던파밍하면서 느낀점들과 나름 생각한것들을 좀 적어볼까 합니다.

1. 특성

렙업할떄나 영던이나 가장 유용하게 쓸수 있는것같습니다.

15 - 유령의 가면 : 대상으로 잡힌 스킬들 캔슬이 되더군요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쓸수있습니다

ex) 파멸철로 정비소 2넴 시선집중

30 - 천사의 깃털 : 말이 필요없는 특성이죠 깃털이 최고입니다.

45 - 정신이상 : 단일딜 dps가 가장 높은 스킬입니다.

60 - 공허촉수 : 정배는 아직 별로 쓸일이 없고.. 촉수가 너프가됬지만 영절 문양을 안박은상태에선 영절은 영던진행할때 별로 도움이 되질 않더군요

75 - 뒤틀린운명 : 전확팩부터 뒤운은 항상 좋은것같습니다 천통은 현재 가속이 낮아 틱수가 많지않아서 로또성이좀 짙네요 마주의 잠깐 폭딜보다 35%밑부터 꾸준히 딜링에 도움이 되는 뒤운이 좋습니다.

90 - 후광 : 후광이 딜에선 가장 좋지요

100 - 힘의 명료함 : 드군 들어서 가장 맘에드는 특성입니다. 써보니까 다른거 못쓰겠더라구요 

2. 문양


무빙에 도움이되는 챼찍문양과 뎀감을 시켜주는 소실문양 나머지하나는 취향인데 전 아직 흡선문양을 쓰고있습니다.

침묵문양도 괜찮아 보이더군요

3. 스텟

6.1들어 조금 바뀌었습니다
 
원래 드군 초에는 연타에 힘을 줬었는데
 
단일은
 
특화>가속>연타,치타>유연 순으로 힘을 주시고
 
티어 4셋 상서딜은
 
치타>가속>연타>유연>특화 순으로 힘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라고 생각하며 스텟분배를 하고있고 템도 그렇게 맞추는중입니다. 

마부도 모조리다 연속타격입니다.

제 스텟입니다. 아직 주는대로 입고있는 처지라 스텟이 난잡합니다 하지만 연속타격에 힘을 많이 주고있습니다.

4.딜 사이클

일단 들어가기전에 이거 하나만 기억하고 들어가시면 좀 편하실거같습니다.

정분 -> 스킬3개 -> 정분 -> 스킬3개 무한 반복 입니다.

위의 것만 머리속에 기억하시면 사이클 돌리시기 편합니다.

일단 단일딜의 경우 0구슬로 시작했을시

정분(1) -> 후광 -> 마귀 -> 쐐기 -> 정분(2) -> 쐐기 -> 쐐기 -> 쐐기 -> 정분(3) -> 쐐기 -> 쐐기 -> 쐐기 -> 

정분(4) -> 고통 -> 흡손 -> 파역 -> 정분(2) -> 채찍(2틱) -> 채찍(3틱) -> 정분(3) -> 파역 -> 채찍(4틱) -> 정분 -> 쐐기

이게 기본 사이클입니다.

요약을하자면 4구슬전까진 쐐쐐쐐정 4구슬 되자마자 고통 흡손 파역을 걸고 정신이상을 2번 우겨 넣습니다.

정신이상중에 정분쿨이오면 끊고 정분을 씁니다. 파역2번을 박고 정분을쓰면 흡손과 고통의 지속시간이 1.몇초입니다

쐐기 시전이 끝나기전에 도트 막틱이 들어가고 쐐기딜이 들어갑니다. 그럼 다시 4구슬까지 쐐쐐쐐정 사이클 반복입니다.

마격에 불이들어왔을떈

고통,흡손을 걸지마시고 똑같이 3스킬 정분사이클을 유지하세요

정분 -> 파역 -> 죽음 -> 죽음 -> 정분 -> 파역 -> 채찍 -> 채찍- > 정분 -> 후광 -> 마귀 -> 죽음 -> 정분 -> 죽음

뭐 이런식으로요


5. 광역딜

지금 암사 광딜이 힘듭니다... 그리고 정불은 거의 쓰지않는데요 똑같이 개념은 정분 3스킬 정분입니다.

멀티타겟일시

후광 -> 정분 -> 고통-> 고통 -> 고통 -> 정분 -> 고통 -> 흡손 -> 흡손 -> 정분-> 이런식으로 3마리에 멀티도트를 

돌립니다. 정불은 쓰지않습니다.

사실 광딜 포기하고 맘편하게 정불박으면 편하긴한데 그럴수가없더라구요

그나마 이짓 저짓 다해보면서 2만이상은 나오게할수 있더군요

여기도 정분 3스킬공식은 유지됩니다. 

북미쪽 포럼가봐도 멀티타겟일떄 딜사이클은

정분 > 흡손고통 > 다걸려있을떄 정불 순입니다.

실제로 5~6타겟정도되면 흡손 고통 유지하는것만해도 정신없더군요

하지만 하다보니 할수는 있게되더라구요 정불은 모든 타겟이 흡손,고통이 걸려있고 죽음,정분이 쿨일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6. 멀티타겟시 쇄도의 딜 사이클

1. 어둠의 쇄도란

흡혈의손길과 파멸의 역병이 피해를입힐때마다 10%확률로 다음 정신의쐐기가 지속피해 효과를 소모하지 않고 즉시 시전되면 50%만큼 추가로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3회까지 모아집니다.

일단 이런 툴팁을 가지고있습니다.

기존 판다에는 흡손틱에만 발동확률이 있었는데 드군넘어오면서 파역틱에도 확률이 생겼죠.

1타겟 딜일떄는 정신이상이 기대 dps가 높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패치워크형 네임드에게만 통하고 카르가스 신화모드같이 무빙이 심하거나.

쌍둥이와 텍터스같이 다중타겟 and 심한무빙일떄는 쇄도가 딜로스도 적을뿐아니라 기대 dps도 높지요.

2. 딜의 운영법

쇄도도 몇가지의 운영법이 있습니다만 일단 가장 기본적인 딜사이클운영은

정분>도트유지>쇄도소모>채찍 이 됩니다.

정분은 쿨마다 꼽고 도트를 유지하며 쇄도를 소모한뒤 필러로 채찍을 쓰는거지요.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 쇄도의 딜형식에대해 써보겠습니다.

1 - 부타겟 도트유지 주타겟 쐐쐐정

신화 카르가스와 담쟁이포자 텍터스 2마리시점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딜방식입니다.

신화 카르가스에서는 기본적인 쇄도 사이클을 돌리다 호랑이가 나오면 카르가스에 도트유지. 호랑이에 쐐쐐쐐정 딜사이클입니다. 이때 파멸의 역병은 주타겟에 걸어야 깡쐐기로인한 도트틱 로스가 없습니다.

텍터스의경우 첫번쨰 텍터스가 조각 2개로 분열됐을때 부타겟 도트유지 주타겟 쐐쐐정사이클이 되겠지요.

담쟁이도 마찬가지로 담쟁이에 도트 쫄에 쐐쐐정딜이 됩니다.

마격시 - 똑같이 부타겟 도트유지 and 파역 주타겟 정분 죽음 쐐기입니다.

100티어 특성이자 현재 가장 주력특성인 힘의 명료함효과를 가장 크게 볼수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사용할수없을때 - 무빙이 엄청 심하거나 세심한 무빙을 필요로 할때는 조금 까다롭습니다.

텍터스가 자갈로 다 쪼개져서 많은 타겟이 돼버리거나 신화 쌍둥이같이 불을 잘 피해야할때는 쐐기를 편하게 땡길수가 없기떄문에 그런데선 좀 제약이 됩니다.


2  - 모든타겟 도트유지 주타겟 채찍딜

다중타겟일떄 가장 많이쓰는 방식입니다.

정분 > 도트유지 > 쇄도소모 > 주타겟 채찍

사이클이 나오며 무빙이 심하거나 타겟이 많을떄 유효합니다.

텍터스 자갈때와 신화오그론정도에서 쓰입니다.

이 딜방식은 무빙에 굉장히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쇄도는 도트유지보다 우선순위를 떨궜는데

쇄도가 3중첩이거나 쇄도 버프가 얼마 안남았을떄는 쇄도를 먼저 소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무빙이 심한 네임드 같은경우는 항상 쇄도는 몇개는 가지고있는게 딜로스를 많이 줄여줍니다.

쇄도가 떳다고 무조건 쓰는게아니라 2개정도는 킵을하시고 무빙 들어갈때 쇄도를 소모하는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