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통 로브가 나오질 않아ㅠㅠ 영던 파밍이 아직 끝나지 않은 헬스호드 사제입니다.

수사를 좋아해서 쭉 수사를 주캐릭으로 키웠구요.

이번확팩 렙업도 수/신 특변이 귀찮아서(라고 쓰고 수사가 좋아서라고 읽는다)

수사로 만렙찍었습니다 ㅋ




저도 잘 하지는 못하지만

이제까지 특성 이래저래 몇개찍어보면서 느낀점들을 써봤습니다.





저보다 잘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겠지만

아직 특성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끄적거려봤으니

추가 또는 수정될만한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 15렙 특성


구원의기도
즉시시전
2분쿨


시전자의 생명력을 전체 생명력의 22%만큼 회복시킵니다.


유령의가면
즉시시전
30초쿨


원래의 형상을 남기고 어둠속에 파묻힙니다.
어둠이 되면 은신상태가 되지만 전투상태를 유지합니다.
6초 동안 또는 원래 형상이 3회의 직접 공격을 받을 때 까지 유지합니다.


천사의보루
지속효과

피해를 받아 생명력이 30% 미만으로 떨어지면, 20초 동안 전체 생명력에 15%에 해당하는 흡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이 효과는 90초마다 1번씩만 발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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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가면은 판다 오공에서 보스주시를 풀때 몇번 쓰였던 적이 있으니

아마도 이번 레이드에서도 쓰일만한 구간이 있으리라 보구요

현재 영던에서 쓰일만한건 크게 구원의 기도와 천사의 보루 둘중 하나일텐데

수사같은 경우는 보호막특화다 보니 거꾸로 피를 채울만한 스킬이 많지 않습니다.

때문의 본인 피를 채우는데 괜한 스킬소모를 줄이기 위해 구원의 기도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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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렙 특성


육체와 영혼
지속효과

신의 권능: 보호막과 신의의 도약 시전 시 대상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60%만큼 증가합니다.


천사의 깃털
유효거리 40미터
즉시시전
10초 충전


대상 장소에 깃털을 놓습니다. 깃털 위를 지나는 아군은 6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되며, 동시에 놓아둘 수 있는 깃털은 총 3개입니다.


환상
지속효과

소실사용 시,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방해 효과에서 벗어나고 5초동안 이동송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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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속도와 관련된 특성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깃털도 좋고 환상도 때에 따라서 좋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론 육체와 영혼을 추천합니다.

현재 몇몇 영던에서 이감기를 거는 잡몹,보스들이 보이는데

뎀지도 줄여줄겸 이감도 상쇄시켜줄겸 해서 보호막을 걸어주는게 좋더군요.






한가지 나노팁을 드리자면

문양: 약화된 영혼 + 향상된 신의 권능:보호막 덕분에

보호막 지속시간은 15초 약화된 영혼디버프가 10초라



/오라취소 신의 권능: 보호막
/시전 [target=player] 신의 권능: 보호막



요런 매크로를 따로 만들어 놓으시면

10초마다 뛰어다니실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만...

파티원들이 본인의 오라를 알아서 끄는 센스가 있다면 다같이 좋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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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5렙 특성


빛의 쇄도
지속효과

치유 계통 주문과 성스러운 일격 시전 시 8%확률로, 다음 순간 치유가 마나 소비 없이 즉시 시전됩니다.
최대 2회 모아집니다.


환각의 마귀
유효거리 40미터
즉시시전
1분 쿨


어둠의 마귀보다 향상된 존재로 피해를 더 주고 공격 시 마나를 생성합니다.
어둠의 마귀를 대체합니다.


신의 권능: 위안
유효거리 40미터
즉시시전
10초쿨


천상의 힘으로 적을 강타하여 6,614의 신성피해에 추가로 9초에 걸쳐 810의 신성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의 2%를 회복합니다. 이 신성피해로 속죄가 발동합니다.
신성한 불꽃을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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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수급에 관한 특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알았는데요

예전과 다르게

특성을 찍지 않은 마귀는 마나를 수급하지 않는다는 사실;;;;;

인던돌때 당연하게 쿨마다 돌렸었는데요 되려 마나만 소모하고 있었다는거 ㅠㅠ








마귀를 찍게 되면





위와같이 3분쿨이 1분쿨로 바뀌며

가속에 따라 달라지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제 캐릭 가속 7%기준으로 15초간1200 x 8 = 9600의 마나 수급이 되는걸로 확인했습니다.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자주 쓰시는분들 확인좀)



위안은 10초쿨에 3200의 마나수급을 보여주니까

60초마다 6번을 쓴다고 하면 3200 x 6 = 19200의 마나수급을 보여줍니다.

역시 위안이지 말입니다.



빛의 쇄도는 순간치유를 공짜로 쓰게 해주는 스킬인데

생각보다 순치를 많이 쓰는 상황이라면 괜찮다고 보아집니다만

결국엔 그런 상황이 오는 팟은 공략숙지가 잘 안되어 있는 팟이거나 초행팟이기에

초반에 힐이 많이 딸리는 인던초기에는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결론은 위안으로 마나수급이 젤 효율이 좋다...인데

위안을 쿨마다 쓰기가 쉽지가 않죠.

하지만 대천사를 발동시키기 위해선 사도중첩을 하나라도 더 쌓아야 되니까

자주쓰는 키에 배치해서 익숙해지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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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0렙특성


공허 촉수
마나1600
즉시시전
30초쿨


어둠의 촉수를 불러내어, 8미터 내에 있는 적 최대 5명의 발을 20초동안 묶습니다.
촉수를 처치하면 이동불가효과가 사라집니다.


영혼의 절규
마나4800
즉시시전
45초쿨


영혼의 절규를 부르짖어 주위 8미터 내의 적 5명이 8초동안 달아나며 방향 감각을 상실하게 만듭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정신 지배
마나 800
유효거리 30미터
시전 시간 1.68초


30초 동안 최대 103레벨의 생명체를 조종합니다. 기계형 대상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주문은 다른 행동불가효과와 점감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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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렙 특성은 개인취향에 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저는 저의 생존을 최우선으로 삼기 때문에 공허촉수를 찍었습니다.

영혼의 절규는 왠지 달아나다가 애드될것같은 불안감이 있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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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5렙 특성


뒤틀린 운명
지속효과

생명력이 35%미만인 대상을 치유하면 공격력과 치유량이 10초 동안 15%만큼 증가합니다.


마력주입
즉시시전
2분쿨


자신에게 마력을 주입하여, 가속이 25%만큼 증가하고 모든 주문의 마나 소비가 20%만큼 감소합니다.
20초동안 지속됩니다.


혼의 너울
즉시시전
1분 후 재사용 가능


다음 10초동안 치유, 순간 치유, 치유의 기원이 생명력을 회복시키지 않고, 대신 15초 동안 지속되는 피해흡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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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75렙특성이 가장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이 아닐까 하는데요

뒤틀린 운명은 지속효과이긴 하지만 실제로 발동되는 일이 많지 않기에 제외하고요.



마력주입과 혼의 너울 둘 중에

마력주입은 가속증가와 마나소비감소를 동시에 쓸 수 있어

폭힐이 필요할때, 파티 피가 출렁출렁할때 좋고요

혼의 너울은 보호막 특화인 수사에게 또다른 보호막을 하나 씌워주는 것으로

파티가 안정적이면서 힐러 본인이 몹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때 미리 예측하여 씌워주기에 더없이 좋은 스킬입니다.

게다가 이전버전의 내면의 집중력이 '강화된 대천사'라는 스킬로 바뀌어 대천사발동으로 인한 신의보호까지 합치면

치기를 이용하여 15초간 지속되는 보호막을 연속 두번 걸어줄수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혼의 너울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결국엔 레이드가봐야 알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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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렙 특성


갈레 물길
마나 3840
유효거리 40미터
시전시칸 1.4초
25초 쿨


멀리 날아갈수록 강력해지는 신성한 에너지를 아군에게 발사합니다. 최대 4244만큼 치유하고 다른 아군으로 4번까지 튕깁니다.
튕길 때마다 2개의 가닥으로 갈라지며, 같은 대상을 반복해서 치유하지는 않습니다.


천상의 별
마나3200
유효거리 30미터
즉시시전
15초쿨


천상의 별을 24미터 전방으로 쏘아, 경로에 있는 아군을 3332만큼 치유합니다.
천상의 별은 목표지점에 도착한 후 되돌아 오며, 이때도 경로에 있는 아군을 치유합니다.


후광
마나 5760
유효거리 30미터
시전시간 1.4초
40초쿨


자신주의에서 최대 30미터까지 급속히 팽창하며 위력이 커지는 신성한 에너지 고리를 생성합니다.
아군을 최대 14688만큼 치유하며 25미터 거리에서 최대효과를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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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팩에서 바뀐 특성중에서 가장 쓰레기가 된 특성들이라고 봅니다.

신사분들중에는 꽁순치를 발동하기 위해서 천별찍는 분들이 많던데

어차피 수사는 빈칸채우기가 힘들고 채울일이 그닥많지 않으니

저는 후광을 찍었습니다. 실제로도 이쪽 스킬들은 쓸일이 많지않네요

혹시 자주 쓰시는분들은 팁좀 굽신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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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렙 특성



의지의 명료함
마나 5040
유효거리 40미터
시전시간 2.34초


보호의 수호물로 대상을 감싸 20초동안 27216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회복의 전언
지속효과

치유나 보호막 계열 주문을 시전하면 회복의 전언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가 10번 중첩되면, 다음 대상 지정치유 또는 보호막 계열 주문 시전 시 회복의 기원이 같이 시전됩니다.


타고난 희생심
마나 4800
유효거리 40미터
시전시간 1.4초


아군 대상을 32199만큼 치유합니다. 자신이 시전하는 주문의 피해 흡수량과 치유량이 8초동안 10%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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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지의 명료함은

수사가 탱힐로 거듭나게 된 결정적인 스킬입니다.

대상의 전체생명력의 50%까지 피해흡수보호막을 씌울 수 있기때문에

피통이 커지면 커질수록 또 탱의 탬렙이 상승할 수록

점점더 안정적인 파티를 구성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한번에 3-4만정도 크리티컬시 7-8만정도 쌓을 수 밖에 없기에

(보통 영던 탱피가 30만-40만 사이인걸 감안하면 보호막최대치는 15-20만 정도됩니다)

풀보호막 계속 채우고 있기가 쉽지는 않습니다만

보스잡기전에 탱에게 미리 채워두고 시작하시면 한결 편하게 힐을 할 수 있게됩니다.



(보호막풀로 채울때 수치확인을 하고 싶으시다면 제가 쓴글

TMW를 이용한 보호막수치표시(바로가기)를 참조하세요)




회복의 전언은 10번중첩시에 회기발동이라 굉장히 스마트해 보이는데

막상 회기 자체힐량이 그리 크지 않다보니 현재 일던영던에서는 큰 쓰임새는 없어보입니다.

많이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써보신분들 조언부탁해요.


희생심은 3만대급의 큰 힐을 쓸수있다는 점에서 좋긴한데

이게 10회중첩이 되면 자힐이 안된다는 결정적인 단점이 생겨버려서

(수정합니다. 자힐뿐만 아니라 대상에게 적용되는 모든 힐이 줄어듭니다.)

아직까지는 딱히 손이 가진 않는 스킬입니다.


수정

Kara231(2014-11-27 14:41:54)

희생심 : 자힐이 안된다 <- 자기가 시전하는 모든 치유 주문 불가 ( 다른사람도 힐안댐 )





방금 희생심관련 수정하고서 인던을 돌면서 해봤는데요

8초 디버프가 생각보다 짧아서 할만은 한거같은데

이걸 쓰는 순간이 결국 피가 출렁출렁하다는 뜻이고

의지의명료함으로 탱을 감지 못하면서 결국엔 피통채우는 스킬을 난사할수밖에없고

디버프는 쌓이고 힐은 점점 줄고 ㅋㅋㅋㅋ

일던이라서 별일없이 쉽게 끝내긴 했지만

막상 쓰라고 하면 못쓸거같네요. 참 골때리는 스킬인것같습니다.



아 그리고 10회디버프중첩이라도 300정도의 힐은 들어갑니다. 아예 0는 아니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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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렸거나 수정보완할거 있으면 꼭 댓글달아주세요.


와우팁은 '댓글이 팁'이라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