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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높은망치 공략입니다. 용광로 공략은 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세요.

※ 이 글은 정말 높망 레이드가 하고싶은데 처음이라 막막해서 망설여지시는 초보수사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 따라서 상세한 공략과는 거리가 멀 수 있습니다. 온전히 처음 높망을 접하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춰 썼습니다.

※ 일반과 영웅의 택틱은 같으므로 두 곳 모두에 통용됩니다..만 영웅을 가실 정도면 이 공략은 다 아시겠죠?

※ 잘못 알고 있는 점에 대한 태클 감사히 받겠습니다.

 

인사말 포함 검은 글자는 일반적인 공략입니다. 읽기 싫으시면 건너뛰셔도 됩니다.

빨간 글자는 "복잡한 공략 다 싫다! 간단하게 요점만!" 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키포인트입니다.

"아 진짜 저것도 길다! 딱! 초간단 요약만을 원한다" 혹은

"지금 넴드 트라이 직전인데 아직도 내가 뭘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 급하다" 하시는 분은 글의 맨 아래를 보시면 됩니다.

 

 

[인사말]

 

안녕하세요.

저는 한창 수사의 매력에 흠뻑 빠져있는 듀로탄 서버의 '세인트셀린' 이라고 합니다.

드군에 들어와서야 사제를 처음 시작했기에, 사제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것은 처음같네요.

직장에서 업무중인데 잠시 장비를 돌려놓고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생겨서.. 조심스럽게 첫 글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언제나 입문자를 위한 공략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한창 활성화된 레이드 시장에, 처음부터 계시지 않고 도중에 발을 들이게 되신 분들. 그러니까 입문자 분들은

항상 이런 생각이 드실 거에요.

'레이드는 가보고 싶은데 나만 공략을 모르니 손하기가 망설여진다'

'인터넷 공략은 왜이렇게 죄다 길고 어려워.. 봐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

 

이런 분들을 위해,

브라우저에 이 글만 띄워 놓으면 초행이라도 걱정 없다!

짧게 핵심만 딱딱 정리되어 있어 확실히 내가 뭘 해야하는지 잘 파악할 수 있다!

이런 느낌이 드실만한 공략을 적고자 했습니다.

 

너무 서론이 길었네요.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네임드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 시작 전, 공대장이 '사슬조'를 정해줄겁니다. 사슬조는 카르가스의 사슬 기술을 맞고 잠시 다른 지역으로 빠져서 전투를 하게 됩니다. 1탱 3딜 1힐로 구성되며, 사슬조 힐러로 지정되신다면 자신이 사슬조 힐러라는 것을 기억하고 계세요.

(내가 사슬조 힐러인지? 아닌지? 시작 전에 공대장이 지정해주니 확인하기!)

 

- 전투가 시작되면 원형경기장의 4방향 중 한 곳에서 불기둥이 솟아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가까이 가면 데미지를 입으니 주의하시되, 불기둥과 가까이 계세요. 카르가스가 랜덤 대상을 잡고 돌격을 하는데, 이 돌격을 불구덩이로 향하게 함으로써 기술을 중단하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다시 말해, 카르가스의 돌격 대상으로 정해지면 카르가스를 불구덩이로 향하게 해야 안전한데, 돌격 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불기둥 근처에 있어야 안정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혹여 내 근처의 불기둥이 사라지면, 당황하지 말고 다른 불기둥 근처로 가시면 됩니다.

(시작하면 불기둥 근처에서 힐하기. 물론 데미지 입을정도로 가까이 가면 안된다)

 

- 돌격 대상으로 잡히면, 위에서 말했듯이 카르가스를 불구덩이로 빠뜨리세요. 즉,

  나 ---- 불기둥 ----- (←카르가스 돌격방향)카르가스

  이런 진형이 되어야 합니다. 불기둥 뒤로 숨으세요.

(카르가스가 나를 보고 돌진하면 불기둥 뒤로 숨어라)

 

- 카르가스가 '피바다를 만들어 주마!' 하며 꿰뚫기 기술을 시전하면, 탱커에게 데미지가 많이 들어갑니다(탱커에게 꿰뚫기 디버프가 생깁니다). 공대장이 고억 지원을 요청하면 고억을 넣고, 따로 생존기 지정이 없었다면 이때 탱커에게 고억을 넣고 명료함을 감습니다.

(카르가스가 '피바다를 만들어 주마!' 외치면 탱이 아프다. 생존기 넣고 빡힐)

 

- 공대장이 '사슬조 중앙으로 오세요' 하는 타이밍이 있을 겁니다(DBM에 '사슬 던지기'라고 뜹니다). 자신이 사슬조 힐러라면 중앙으로 뭉치고, 사슬조가 아니라면 바깥으로 빠집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호랑이굴을 등지지 않습니다.

(사슬 던지기 타이밍에 내가 사슬조면 중앙으로! 아니라면 바깥으로! 단, 호랑이굴 등지지 않기!)

 

- 사슬조로 올라가셨다면, 이 타이밍에 마주 혹은 쿨장신구를 돌리고 파티원 힐을 하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파티원 힐이 많이 빠지므로, 보막 유지를 잘 하고 적재적소에 회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순치도 아낌없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슬조가 아닌 경우, 마나관리를 하며 폭탄 디버프가 걸린 공대원에게 보막을 돌립니다. 이때도 위에서 말한 불기둥 옆 고수, 꿰뚫기 시 탱커 빡힐은 모두 지키셔야 합니다.

(사슬조 - 쿨기 모두 돌리고 순치 아끼지 말고 파티원 다 살려서 내려가기)

(비사슬조 - 폭탄 디버프자에게 보막, 불기둥 옆에 있기와 탱커 빡힐타이밍 잘 지키기)

 

- 이후는 위 사이클의 계속적인 반복입니다.

(반복)

 

 

[2네임드 : 도살자]

 

- 힐러는 무조건 원거리 진형에 있게 됩니다. 중첩 조절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힐러는 원거리 딜러와 뭉쳐서 선다)

 

- 탱힐을 우선적으로 본다는 마음가짐으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보통 2중첩에 탱커를 교대하게 되는데, 도살자의 대상이 된 탱커도 아프지만 대상이 아닌 탱커도 중첩때문에 데미지가 엄청나게 들어옵니다. 두 탱의 보호막을 비는 타임 없이 유지하시고, 두 탱을 모두 힐한다는 생각으로 힐하세요. 도살자도 명료함 특성이 빛을 발하는 네임드입니다.

(두 탱커 모두를 내가 살린다는 마음으로 탱커에게 풀 보호막, 풀 명료함 유지)

 

- 공대 상태가 좋거나 힐러들이 잘해서 탱커 힐이 안정적일 경우, 근거리 딜러에게 보호막을 걸어줍니다. 근거리 딜러는 도살자의 왼다리와 오른다리에 서서 교대로 스킬을 맞는데, 3중첩까지 맞고 교대를 합니다. 3중첩인 딜러에게 데미지가 굉장히 많이 들어오므로 3중첩 딜러들에게 우선적으로 보호막을 걸어주세요. 그래도 여유가 되신다면, 새로 교대하러 들어가는 딜러들에게도 보호막을 걸어주시면 더할 나위 없습니다.

(탱힐이 안정적이면 > 3중첩 딜러에게 보호막 > 그래도 또 여유가 있으면 > 다른 근거리딜러에게 보호막)

 

- 도살자의 체력이 30% 이하가 되면 도살자가 광분하여 전체적인 데미지가 급상승합니다. 공대장이 콜하는 타이밍에 고억과 방벽을 넣도록 합니다. 고억은 탱커에게, 방벽은 근거리 딜러에게 던져줍니다. 즉, 방벽은 도살자 뒷다리에 던지시면 됩니다.

(도살자 체력이 30% 밑이면 더 아파진다. 더 빡힐, 고억과 방벽 등 생존기 칼같이 넣자)

 

 

[3네임드 : 담쟁이포자]

 

- 시작 전, 공대장이 '버섯 담당 힐러'를 정해줄 겁니다. 수사가 하게 되는 일은 잘 없지만, 혹시나 자신이 버섯 담당 힐러로 지정되신다면 기억해 두세요.

(내가 버섯 담당 힐러인지? 아닌지? 시작 전에 공대장이 지정해주니 확인하기!)

 

- 시작하면 탱커 힐을 주로 보시되, 순간적으로 피가 빠지는 공대원이 주기적으로 생길 겁니다(포자 식물에 맞아서 그런 겁니다). 그럴땐 보막과 회개로 위험한 파티원 힐을 지원해 주세요.

(탱힐을 주로 하되, 위험한 공대원에겐 보막과 회개를 쓰자)

 

- 네임드가 브레스를 쏩니다. 이때 탱커가 받는 치유량이 99% 감소합니다. 따라서 이때는 회개나 치유 등 치유주문이 아니라, 보막과 명료함 등 피해흡수 주문으로 탱커를 살려야 합니다. 담쟁이포자도 역시 명료함 특성이 필수적인 네임드입니다.

(네임드가 브레스를 쏘면 탱커가 치유에 면역이 된다. 보막과 명료함으로 살리자)

 

- 버섯이 두 종류 나옵니다. 초록색 '살아있는 버섯'과 파란색 '재생하는 버섯'. 자신이 버섯 담당 힐러라면 반드시 살려야 하는 버섯은 초록색 버섯입니다. 네임드가 '괴저 숨결'이라는 기술을 쓸 때 맞춰서 버섯을 풀피로 만들면 되는데, 처음 하시면 그 타이밍이 언제인지 잘 모르므로 그냥 공대장이 콜할 때 초록색 버섯을 만피 채워주시면 됩니다. 파란색 버섯은 여유가 되실 때 힐해서 만피를 만들면 마나 회복 및 가속 효과를 받습니다. 단 여유가 있을 때 살리는 것이지 힐이 밀리는데 파란버섯 살리겠다고 힐하면 공대원 다 죽이는 지름길임을 명심하세요.

(내가 버섯 담당 힐러라면 공대장이 콜할 때 초록색 버섯 만피를 만들자. 파란 버섯은 여유 있을 때만 힐!)

(내가 버섯 담당 힐러가 아니라면? 탱 힐 열심히 보다가 여유 있으면 공대원과 파란 버섯 힐챙겨주자)

 

- 열심히 힐하다보면 옆에 뭔가 독가스를 내뿜는 버섯이 나와서 방귀를 뀝니다. 옆으로 살포시 피해주시면 됩니다.

(뭔가 가스를 내뿜는 버섯이 옆에 생기면 옆으로 살짝 빠져주자)

 

- 공대원 전체의 피가 급격히 빠지는 타이밍이 옵니다. 이 때가 저 초록색 버섯을 살리는 타이밍인데, 이때 마주 너울 쓰고 치기 돌리는 행위 금물입니다. 급격한 마나 소모의 주범입니다. 어차피 버섯이 광역힐을 다 해주므로 치기 난사는 힐딸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나 공략에는 하등 도움이 안됩니다. 차라리 체력이 특별히 낮은 공대원 하나하나에 보호막 챙겨 주는 것이 훨씬 안정적입니다.

(공대원전체 피빠진다고 마주쓰고 치기 돌리거나 너울 감지 말자. 마나 낭비다. 체력 특히 낮은 애들 보막이나 걸자)

 

- 이후 반복입니다. 열심히 힐하다 보면 잡혀있습니다.

(반복)

 

 

[4네임드 : 텍터스]

 

- 공대마다 택틱이 많이 다른 네임드라 정석적인 공략이 없습니다. 다만 힐러는 본진과 함께 움직이는 경우가 많으니 공대장이 오더하는 대로 따르시면 됩니다. 보통 본진의 이동은 '큰 바닥이 생길 때' 이루어지는데, 이 때 오른쪽으로 이동하는지 왼쪽으로 이동하는지 알아두신 다음 큰 바닥이 생기면 본진과 함께 이동하면 됩니다.

(큰 바닥이 생기면 본진과 함께 이동)

 

- '수정포화'라고 해서 붉은색 가스가 랜덤 대상을 향해 다가옵니다. 맞는 모두에게 피해를 입히므로 대상이 된 사람은 본진에서 이탈해야 합니다. 이 때 보통 수정포화 대상자는 본진의 이동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빠지게 됩니다. 역시 공대장이 오더를 할 것이니, 빠지는 방향을 잘 알아두세요.

(공대장이 수정포화 대상자 빠지는 방향을 알려준다. 잘 알아둔 다음 내가 대상자가 되면 그 방향으로 빠지기)

 

- 텍터스 한마리를 잡으면 두마리가 되고, 그 두마리 중 한마리를 잡으면 네마리가 됩니다. 그래서 총 1+4=5마리가 되었을 때가 힐이 가장 밀리며 가장 아픈 타이밍입니다. 모든 쿨기는 아껴두거나 초반에 써서 이때 쿨기를 돌리고 빡힐을 할 수 있도록 대비합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생존기를 넣어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공대장이 콜할 때 혹은 탱커가 위험할 때 고억을, 파티원 피가 출렁거릴 때 본진에 방벽을 던져주세요.

(첫 한마리를 잡고, 다음 한마리를 잡아 네임드가 총 5마리가 되었을 때 가장 아프다. 이때 쿨기 및 생존기 돌리고 빡힐)

 

- 5마리 페이즈 때 큰 바닥이 여럿 생기면 이후 큰 바닥에서 산이 솟아올라, 이동을 방해하고 시야를 가립니다. 이 때 탱커와 자신 사이에 산이 생기면 탱힐이 끊겨 탱이 눕는 사태가 발생하므로 근거리 딜러 진영과 함께 움직여 탱커 가까이 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큰 바닥에서 산이 솟아오르면 시야를 가리므로 주의. 탱커와 항상 가까이 있는 것도 하나의 방법)

 

- 주기적으로 공대원들의 피가 전체적으로 많이 빠질 때가 있습니다(지각변동). 이때가 방벽 타이밍이며(공대장이 콜을 해줄겁니다), 치기는 될 수 있으면 자제합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수사에게 있어 치기 난사는 마나 소모의 주범 중 하나입니다. 공대 힐업은 회드와 복술에게 맡기세요. 난 정말 정신력이 높아서 마나가 썩어남아돈다 하시면 뭐 말리진 않겠습니다만, 대개는 몇몇 위험한 상태의 딜러에게 보호막을 우선적으로 걸고, 탱커를 힐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각변동 때 공대장의 오더에 따라 방벽. 마나가 정말 남아돌지 않는다면 치기 난사는 자제)

 

 

[5네임드 : 쌍둥이 오그론]

 

- 오그론은 처음 접하는 분들에겐 매우 복잡한 네임드입니다. 수사로서의 공략보다는 일반적인 공략을 잘 숙지하셔야 수월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간단히 해야 할 것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처음 시작하자마자 불길이 넘실거립니다. 맞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불길 밟지 말자)

 

- '방패 돌격'이 뜨면, 네임드 한 놈(조금 더 검은 놈)이 멈춰서 어느 방향을 바라봅니다. 그 방향으로 네임드가 돌진하므로, 정면을 피해줍니다.

(방패돌격 맞지 말자. 검은 네임드가 바라보는 정면을 피하면 된다)

 

- 간단히 기억하세요. '파쇄' 때는 기본적으로 산개하고 바닥을 피합니다. '약화의 포효' 때는 네임드 주변으로 뭉칩니다.

(파쇄 : 산개, 바닥 피하기.      약화의 포효 : 네임드 옆으로 뭉치기)

 

- '방해의 외침'때 주문을 시전하면 차단되므로 시전을 끊습니다.

(방해의 외침때 시전을 끊는다)

 

- 위에서 언급한 불길이 넘실거리는 때가 '지진'입니다. 지진때는 불길과 함께 공대 전체에 피해가 들어오므로 힐이 가장 많이 필요합니다. 이때 쿨기를 돌리며, 불길 중첩이 고중첩이 된 딜러는 큰 피해를 입게 되므로 우선적으로 보호막과 힐을 챙겨 줍니다.

(지진 때 불길 고중첩이 된 딜러를 우선적으로 힐)

 

- 방패 돌격에 맞은 사람은 큰 물리 피해를 도트 피해로 입게 됩니다. 이 디버프가 걸린 대상자도 우선적으로 힐합니다.

(방패 돌격 맞고 디버프 걸린 딜러도 우선적으로 힐)

 

- 위 페이즈들이 정신없이 반복됩니다. 숙달되면 잡습니다.

(반복)

 

 

[6네임드 : 코라그]

 

- 코라그가 랜덤 대상을 상대로 머리를 깨러 옵니다. 자신이 대상이 되면 옆으로 살짝 빠지면 됩니다.

(코라그가 날 대상으로 뛰어오면 옆으로 살짝 피하기)

 

- 코라그는 여러가지 디버프를 겁니다. 먼저 화염. 화염 디버프가 걸리면 디버프자에게 지속적인 피해가 들어가며, 시간이 만료될 때 혹은 해제될 때 터지며 주위에 피해를 줍니다. 산개해야 하며, 여유가 되는 대로 보호막을 돌려주세요. 내 주위에 아무도 없을 때 자신 먼저 해제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화염 디버프 때 산개 및 보호막 돌리기)

 

- 암흑 디버프는 일정량의 치유를 흡수합니다. 즉, 암흑 디버프가 사라지기 전까지는 힐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수사의 보호막은 피해흡수 주문이므로 이를 무시하고 효과를 100% 발휘합니다. 탱커의 디버프만 회개로 빠르게 지우고, 위험한 공대원을 위주로 보호막을 돌려줍시다. 마나 여유가 된다면 치기로 디버프 제거를 지원하는 것도 좋습니다.

(암흑 디버프 때 위험한 대상 위주로 보호막 돌리기. 여유가 되면 치기로 힐지원)

 

- 냉기는 디버프 형식이 아니라 구체를 생성해서 주위에 피해를 입힙니다. 냉기 구슬이 생기면 멀리 피하시고, 전체적으로 힐업하시면 됩니다.

(냉기 구체가 생기면 멀리 떨어지기)

 

- 주기적으로 코라그가 으아아아~ 소리지르면서 중앙으로 뛰어가고 중앙에 뭔가 기둥이 생깁니다. 이 기둥으로 공대원 중 누군가가 들어갈텐데, 이 공대원은 큰 피해를 입게 되므로 보호막 및 힐을 빡세게 챙겨줍니다. 또한 이때가 막공이 가장 위험해지는 때이므로, 마주 등 쿨기를 올리고 보호막 및 힐업에 집중합니다.

(코라그가 중앙에서 괴로워할 때 쿨기 올리고 폭힐. 특히 중앙에 들어가는 대상자 및 탱커 힐에 집중)

 

- 역시 반복입니다.

(반복)

 

 

[7네임드 : 높은군주 마르고크]

 

- 매우 복잡한 네임드입니다. 역시 수사로서의 공략보다 일반적인 공략을 잘 숙지하셔야 합니다. 페이즈를 나누어 핵심적으로 하셔야 할 것들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1페이즈(~85%) : 바닥 밟지 않습니다. 공대원이 움직이면 함께 이동합니다.

(1페 : 바닥 밟지 않기. 본진과 함께 이동) > 이후 생략. 기본.

 

- 2페이즈(~55%) : 역시 바닥 밟지 않습니다. 주기적으로 피조물이 나오는데, 피조물이 죽을 때 공대원을 넉백시키므로 절대 바닥을 등지지 않습니다. 회오리가 오면 휩쓸려 이동하므로, 앞으로 달리며 빠르게 벗어납니다. '낙인'은 일단 신경쓰지 않습니다. 물론 그러면 안되지만.. 치명적이진 않으니 일단 처음에는 다른 것에 조금 더 집중하시고 낙인 대처법은 나중에 익히세요.

(2페 : 바닥 등지지 않기. 회오리 때 앞으로 달려서 빠르게 빠지기)

 

- 첫번째 사이페이즈 : 큰쫄이 2마리 나옵니다. 주시대상이 되면 본진에서 이탈해서 혼자 있습니다. 작은쫄은 터질때 공대 전체에 피해를 줍니다. 보통 큰쫄 처리 후 작은쫄을 한 번에 처리하며, 작은쫄을 처리할 때 방벽을 올립니다(공대장이 콜을 할겁니다). 힐이 매우 부족해지는 구간이므로 쿨기를 이때 돌립니다.

(사이페 : 큰쫄 대상 되면 본진 이탈. 쿨기 돌리고 개빡힐. 방벽 고억 콜에 맞춰 칼같이 넣기)

 

- 3페이즈(~25%) : 사이페이즈에서 3페이즈에 돌입하는 순간이 탱커가 가장 위험합니다. 역시 바닥은 피하고, 더이상 회오리에 휩쓸리지는 않으나 회오리가 3번 연속으로 옵니다. 3페이즈 역시 힐이 부족할 수 있는 구간으로, 마나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3페 : 3페 돌입때 탱커가 굉장히 위험함. 힐이 매우 딸릴 수 있는 구간이므로 마나 관리가 필수)

 

- 두번째 사이페이즈 : 큰쫄이 3마리 나옵니다. 탱커 힐을 신경써서 봅니다. 역시 주시대상이 되면 본진에서 이탈해서 혼자 있습니다. 나머지는 첫 사이페이즈와 같습니다.

(사이페 : 첫번째 사이페이즈와 동일)

 

- 4페이즈(~0%) : 탱커가 갑자기 바깥으로 빠질 때가 있는데, 이 때 탱커에게서 구슬이 날아옵니다. 구슬을 피하셔야 합니다. 4페이즈의 회오리는 근처 공대원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므로 산개해 있으셔야 합니다. 지속되는 전투로 마나도 많이 모자라고 공대원 체력도 불안할 타이밍입니다. 끝까지 집중하셔서 힐업하세요.

(4페 : 바깥쪽으로 빠지는 탱커에게서 날아오는 구슬 피하기. 회오리 때 산개. 힐업 힐업 힐업)

 

 

[마치며]

 

회사에서 쓰기 시작해서 집에서 글을 마무리했네요. 쓰다 보니 느낀 점은 높은망치가 지금까지의 공격대 던전 중에서도 굉장히 기본기를 중시하는 던전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사로서, 수사만이 할 수 있는 역할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기본 공략에 충실해야 공략에 성공할 수 있는 네임드가 많은 것 같네요. 이미 많고 많은 공략들과 별반 다르지 않은 내용이 된 것 같아 올리기 새삼 부끄럽습니다만, 그래도 한 분이나마 제 공략을 통해 레이드 진입 장벽에 대한 두려움을 걷어내실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한 보람이 될 것 같습니다.

기타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화모드는 막넴빼고 다 잡았구요, 신화모드의 6개 네임드에 대한 질문도 해주시면 제가 아는 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세인트셀린-듀로탄 올림.

 

 

 

 

 

 

<높망 수사 공략 요약본(입문)>


[1네임드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 내가 사슬조 힐러인지? 아닌지? 시작 전에 공대장이 지정해주니 확인하기!

- 시작하면 불기둥 근처에서 힐하기. 물론 데미지 입을정도로 가까이 가면 안된다

- 카르가스가 나를 보고 돌진하면 불기둥 뒤로 숨어라

- 카르가스가 '피바다를 만들어 주마!' 외치면 탱이 아프다. 생존기 넣고 빡힐

- 사슬 던지기 타이밍에 내가 사슬조면 중앙으로! 아니라면 바깥으로! 단, 호랑이굴 등지지 않기!

- 내가 사슬조라면? : 쿨기 모두 돌리고 순치 아끼지 말고 파티원 다 살려서 내려가기

- 내가 비사슬조라면? : 폭탄 디버프자에게 보막, 불기둥 옆에 있기와 탱커 빡힐타이밍 잘 지키기

 

[2네임드 : 도살자]
- 힐러는 원거리 딜러와 뭉쳐서 선다

- 두 탱커 모두를 내가 살린다는 마음으로 탱커에게 풀 보호막, 풀 명료함 유지

- 탱힐이 안정적이면 > 3중첩 딜러에게 보호막 > 그래도 또 여유가 있으면 > 다른 근거리딜러에게 보호막

- 도살자 체력이 30% 밑이면 더 아파진다. 더 빡힐, 고억과 방벽 등 생존기 칼같이 넣자

 

[3네임드 : 담쟁이포자]

- 내가 버섯 담당 힐러인지? 아닌지? 시작 전에 공대장이 지정해주니 확인하기!

- 탱힐을 주로 하되, 위험한 공대원에겐 보막과 회개를 쓰자

- 네임드가 브레스를 쏘면 탱커가 치유에 면역이 된다. 보막과 명료함으로 살리자

- 내가 버섯 담당 힐러라면? : 공대장이 콜할 때 초록색 버섯 만피를 만들자. 파란 버섯은 여유 있을 때만 힐!

- 내가 버섯 담당 힐러가 아니라면? : 탱 힐 열심히 보다가 여유 있으면 공대원과 파란 버섯 힐챙겨주자

- 뭔가 가스를 내뿜는 버섯이 옆에 생기면 옆으로 살짝 빠져주자

- 공대원전체 피빠진다고 마주쓰고 치기 돌리거나 너울 감지 말자. 마나 낭비다. 체력 특히 낮은 애들 보막이나 걸자

[4네임드 : 텍터스]

- 큰 바닥이 생기면 본진과 함께 이동

- 공대장이 수정포화 대상자 빠지는 방향을 알려준다. 잘 알아둔 다음 내가 대상자가 되면 그 방향으로 빠지기
- 첫 한마리를 잡고, 다음 한마리를 잡아 네임드가 총 5마리가 되었을 때 가장 아프다. 이때 쿨기 및 생존기 돌리고 빡힐

- 큰 바닥에서 산이 솟아오르면 시야를 가리므로 주의. 탱커와 항상 가까이 있는 것도 하나의 방법

- 지각변동 때 공대장의 오더에 따라 방벽. 마나가 정말 남아돌지 않는다면 치기 난사는 자제

 

[5네임드 : 쌍둥이 오그론]

- 불길 밟지 말자

- 방패돌격 맞지 말자. 검은 네임드가 바라보는 정면을 피하면 된다

- 파쇄 : 산개, 바닥 피하기.      약화의 포효 : 네임드 옆으로 뭉치기

- 방해의 외침때 시전을 끊는다

- 지진 때 불길 고중첩이 된 딜러를 우선적으로 힐

- 방패 돌격 맞고 디버프 걸린 딜러도 우선적으로 힐

 

[6네임드 : 코라그]

- 코라그가 날 대상으로 뛰어오면 옆으로 살짝 피하기

- 화염 디버프 때 산개 및 보호막 돌리기

- 암흑 디버프 때 위험한 대상 위주로 보호막 돌리기. 여유가 되면 치기로 힐지원

- 냉기 구체가 생기면 멀리 떨어지기

- 코라그가 중앙에서 괴로워할 때 쿨기 올리고 폭힐. 특히 중앙에 들어가는 대상자 및 탱커 힐에 집중

 

[7네임드 : 높은군주 마르고크]

- 1페 : 바닥 밟지 않기. 본진과 함께 이동 > 이후 생략. 기본.

- 2페 : 바닥 등지지 않기. 회오리 때 앞으로 달려서 빠르게 빠지기
- 사이페 : 큰쫄 대상 되면 본진 이탈. 쿨기 돌리고 개빡힐. 방벽 고억 콜에 맞춰 칼같이 넣기

- 3페 : 3페 돌입때 탱커가 굉장히 위험함. 힐이 매우 딸릴 수 있는 구간이므로 마나 관리가 필수

- 사이페 : 첫번째 사이페이즈와 동일
- 4페 : 바깥쪽으로 빠지는 탱커에게서 날아오는 구슬 피하기. 회오리 때 산개. 힐업 힐업 힐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