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아셀입니다.

요즘 레이드는 안하고 그냥 정보나 모으면서 깨작거리고있습니다. 본론으로 넘어가죠

1. 스텟

소드군 넘어오면서 암사도 스텟 비중이 많이 바뀌었죠

기존에는 가속50% 이후 치명타에 좀더 힘을 주는 셋팅이었다면

소드군은 가속50% 이후 모조리 특화에 힘을 주는셋팅으로 좀 바뀌었습니다.


특화가 정신분열, 정신의채찍, 정신의 쐐기의 데미지를 올려주고 가속으로인해 정신분열의 쿨이 감소됨으로써 얻어지는

이득이 치명타보다 훨씬 많아져서 특화에 힘을 많이 주게됬죠.


가속 50% 후에 모든 보석과 스텟은 특화로 돌리면 되겠습니다.

11/07 추가

어제 레이드를 해봤는데요

딱히 가속 50%를 안맞춰도 될것같더군요.

가속은 내릴대로 내리고 치>특>가 정도로 셋팅을했는데도 딜은 괜찮은거같더군요

가속은 답답하신분들은 어느정도 확보를 하시고 치타로 미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2.딜 사이클의 우선순위

소드군후 기존 딜사이클대로 하다가는 꼬이기가 쉽고 딜도 안나옵니다.

물론 기본 개념자체는 똑같습니다만 우선순위가 조금 바뀌었죠.

기존 5.4에선

정신이상채찍 틱을 많이 우겨넣는게 딜의 포인트였다면

현재 버전은

정신분열을 얼마나 많이 쓰느냐가 딜을 좌우합니다.




첫번째 스크린샷은 허수를  친 제 캐릭터의 스펙과 허수 500만딜중 DPS 1.4만이 나왔을때의 딜 내역입니다

두번쨰 스크린샷은 허수 500만딜중 DPS 1.5만이 나왔을때의 딜 내역입니다. 

특성은 정신이상,통찰,후광을 사용했습니다.

[두번다 암사 고유버프말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두번다 0구슬로 시작했습니다.]

딜의 123위는  정분 > 정신이상 > 채찍 순이고 그밑으로 흡손,고통이 있습니다.

정신분열이 차지하는 비율이 25% 이상으로 엄청 높습니다.

오프닝 시작은 오공때와 마찬가지로

정분 -> 마귀 -> 흡손 -> 고통 -> 후광 순이며 

정분 최우선 -> 정신이상 -> 도트리필 -> 후광 -> 채찍 의 우선순위를 가지고 사이클을 돌렸습니다.


3.도트 리필에 관하여

이번 소드군패치로 흑마의 고유패시브였던 병균확산이 효과는 살짝 떨어지지만 전 캐릭터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병균확산은 최대 50%의 지속시간을 가져갔지만 이제는 30%의 시간을 가져갑니다.

즉. 고통의 지속시간은 18초 흡혈의 손길의 지속시간은 15초입니다.

두 도트의 최대 지속시간은  고통이 23.4초 흡손이 19.5초입니다.

즉 도트리필타이밍은 밑에처럼 하시면됩니다.

고통은  5.4초 미만으로 남았을떄.

흡손은 4.5초 미만으로 남아있을때

약 5초정도로 시간이 넉넉하기때문에 정신분열 쿨타임을 보시면서 미리 도트를 리필할지 정분을 쓰고 리필할지 결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4.특성. 문양의 선택

75 특성은 허수아비때는 통찰을 썻지만

레이드에선 그래도 뒤틀린 운명이 좋습니다.

문양은 지금 새로나온 정신수확 문양을 쓰시는분들도 많으신것으로 알고있는데

주력딜인 정분의 쿨이 심하게 늘어납니다.

가속50% 기준 6초쿨의 정분이 수확문양을 찍으면 10초로 4초나 늘어나게 됩니다. 

딱히 쓸건없지만 

소실,흡혈의선물 고정에 채찍,쐐기 문양등을 선택해서 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특성은

15 : 보루

30 : 깃털

45 : 정신 이상

60 : 촉수or영절

75 : 통찰 or 뒤운

90 : 후광

이정도로 하시면 될것같네요

11/07 추가

채찍문양 버프가 있는상태에서도 깃털이 먹어지게 바꼈더군요... 소드군전에는 채찍문양 버프있을떈 깃털이 

안먹어져서 몇몇넴드말곤 채찍문양을 안썻는데.. 소드군 패치내용에서 본거지만 직접 경험해보니 더 좋습니다. 

소실,흡선,채찍 문양을 고정으로 쓰시면서 1넴정도만 채찍을 쐐기문양으로 바꿔주시면 괜찮을것같습니다

5. 레이드의 딜

뭐..이부분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암사는 무빙을 하는순간 딜이 나락으로 떨어지지요..

그래서 딜이좀 나오려면 적절한 수준에서의 공략무시 말뚝딜이좀 필요합니다. 흔히말하는 딜딸이죠.

저는 딜할떄 욕심이좀 많아서 최대한 무빙을 안하려는 스타일입니다.

물론 필요한 무빙은 해야하지요.

하지만 무빙을 해야하는 네임드가 분명 있습니다.

그런 네임드는 미리 생각을 좀해둬서 무빙동선을 좀 짜두는게 좋지요.

무빙할떄도 최대한 글쿨1번돌시간 (약 1초)에 맞춰서 무빙을 조금씩 조금씩 하시면 좋지요. 글쿨 1번돌시간에 고통이나,죽음등을 써서 글쿨이 돌동안 무빙을 하시면 됩니다. 무빙을 적게할수록 딜이 오르니까요.

일단 간단하게 이정도로만 정리를 좀 해봤어요 나중에 드군나오고나선 좀더 바뀌는게 있겠죠 다음엔 드군 나오고나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