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3지구(7,8,9넴) 공략 및 팁 입니다.

 

영상은 참고(회드,사제시점이라 ㅠ)로 보세요.^^

 

1지구(1,2,3넴) 공략글

 

2지구(4,5,6넴) 공략글

 

 

 

 

 

 7넴 - 잊혀진 두루무 (신기/회드 2힐)

 

추가되는 점 - "얼음 벽", "암흑의 기생충", "호박석 안개도깨비", "타임어택 형태의 스펙트럼 단계"

"얼음 벽" - 약 850만 짜리 얼음벽이 출입구 기준 2시, 6시, 10시 방향에 3갈래로 생성.
             각 얼음벽은 생명력을 공유.(2시는 2시끼리,6시는 6시끼리,10시는 10시끼리)

"암흑의 기생충" - 30초짜리 디버프 해제가능. 점점 증가하는 피해를 입히며 해제했을 때 남은시간만큼
                          디버프 대상자에게 암흑의 역병을 남김. 암흑의 역병은 반사데미지를 입히는 방황하는 눈을 생성.
                          (방황하는 눈 대상자에게 반사데미지 입힘. 파워딜 말고 도트딜로 천천히 녹이길 추천)

"호박석 안개도깨비" - 공찾의 그놈이랑 같습니다. 다만 하드모드에서 나와선 안되지만 나오게되면 빠른 쩜사필요.

"스펙트럼 단계" - 하드모드는 1분 20초 안에 스펙트럼단계를 끝내지 않으면 두루무가 전멸기인 "절멸"을 시전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빨간도깨비를 찾아 끝내는게 중요!!)
전투흐름은 일반과 비슷하며,추가로 생성되는 얼음 벽은 첫번째 분해광선을 시작으로 매 이벤트마다 옵니다.
(1 분해광선/2 스펙트럼/2 분해광선/3 스펙트럼/3 분해광선......)

6시 방향에서 생성되는 얼음 벽 부터 처리한다면 움직이기 수월합니다.
"암흑의 기생충"은 23~24초까진 깡으로 버티고, 그 이후 외부생존기(희손 등)로 데미지를 최소화 하면

0~10초 정도 남기고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단, 점점 증가하는 도트피해지만 "정화의 손길"이 뎀감이 안돼요!! 그러니 주의하시길..
생명력 흡수는 늦어도 2중교대는 되어야 합니다. 그 이상 갈수록 피가 어마어마하게 참...

확실하게 맞는 순서를 정해서 2중교대를 하는것도 좋습니다.
요약 - 기생충 정손 안된다. 생흡 1~2중교대 하자. 적외선 대상자면 빠른속도로 빨간도깨비를 찾아주자.

 

 

 

 

 

 

 

 

 

 

 

 

 8넴 - 프리모디우스 (신기/회드/수사 3힐)

  

추가되는 점 - "점성 공포"

 

"점성 공포" - 30초 주기로 랜덤 위치에 생성. 프리모에게 닿을 경우 모든 공격대원에게 99만의 피해 입힘.(전멸)

                    점성 공포 탱커는 "검은 피" 디버프를 받음.

 

"검은 피" - 프리모의 "기이한 피"와 반대로 프리모에게 일반공격시 중첩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힘.

프리모 역시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점성 공포"를 프리모에게서 떨어뜨려 탱킹을 해야 하고 쌓이기 전에 처치를 해야 합니다.

일반에선 별 대수롭지 않게 느꼈던 고름 분출 및 병원체 분비샘, 태초의 일격 증말증말 아픕니다.

고름 분출은 넴드가 고름을 던질 때 살짝만 이동하면 피해를 받지 않아서 피하기 매우 수월합니다.

병원체 분비샘은 정화의 손길로 뎀감이 되지 않으므로, 대상자에게 빡힐을 넣어줍시다.

또한 태초의 일격. 고 진화에 탱커가 그냥 맞으면 그냥 심장이 벌렁벌렁하네요. 작은 생존기라도 켜 달라고 합시다..

마지막으로 탱커들은 대게 검은 피+기이한 피 디버프 두개를 달고 있습니다.


두가지 디버프 중첩뎀은 생각보다 데미지가 크니 적절한 정손으로 피해를 최소화 해 줍시다.
요약 - 고름 분출 최대한 피하고 병원체 분비샘 대상 빡힐. 탱커 적절한 정손지원. 바닥도 야금야금 먹자.

 

 

 

 

 

 

 

 

 

 

 

 

 

 

 9넴 - 암흑 원령 (신기/회드/수사 3힐)

 

추가되는 스킬 - "골렘 강화"

"골렘 강화" - 살아있는 골렘중 가장 생명력이 작은 골렘에게 시전. 중첩가능.
                  3%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모든 공력력을 24%증가시킴.
암흑 원령은 일반과 다르게 시작부터 네임드가 팝업이 됩니다. (령 보주 152로 시작 ->52가 암흑 원령에게 들어감)

시작부터 52의 령을 먹고 들어가기 때문에, 령의 원천(바닥) 및 령의 고리(탱커)를 시작부터 봐야합니다.

또한 전투시작 2분 후 20초 간격으로 령 착취가 시작이 됩니다.(2분 -> 2분20초 -> 2분 40초 -> 3분......)

따라서 2분안에 마무리를 해놓고, 령 착취가 시작됨과 동시에 타임어택을 해야 합니다.

령 골렘(초딩) / 큰 령 골렘(중딩) / 거대한 령 골렘(고딩)이라 지칭.
## 전투시작 ~ 2분(첫 령 착취) ## (고딩 2, 고장난 중딩1, 초딩5) // 암흑 원령 52/100

시작과 동시에 중딩 담당딜러는 고장난 중딩에게 초딩 둘을 빠르게 먹이고 넴드딜을 합니다.

탱커1은 시작과 동시에 초딩3개로 고딩을 깨운 후 9마리를 빠르게 채우고 반대편 고딩도 팝업시켜 빠르게 9마리를

채웁니다. 그럼 최종적으로 (36/36의 고딩2, 8/8의 고장난 중딩1, 4/4의 초딩5)가 남습니다.

※ 초딩 딜 지원 딜러 1명을 제외하고는 자기 역할이 끝남과 동시에 넴드 딜을 시작해야 합니다.

## 2분 ~ 2분 20초 ## (고딩 2, 고장난 중딩1, 초딩5) // 암흑 원령 60/100

첫 령 착취가 오고 난 후 (35/36의 고딩2, 7/8의 고장난 중딩1, 3/4의 초딩5)가 남습니다.

연이은 착취에 초딩들을 처리할 것이기 때문에 초딩들의 피를 적절하게 조절 해 놓습니다.

## 2분 20초 ~ 2분 40초 ## (고딩2, 고장난 중딩1, 초딩2) // 암흑 원령 68/100

두번째 령 착취가 오면 (34/36의 고딩2, 6/8의 고장난 중딩1, 2/4의 초딩5)가 남습니다.

미리 피 조절을 해 놓은 3개의 초딩을 중딩1, 고딩2에게 사이좋게 나눠주고

(36/36의 고딩2, 8/8의 고장난 중딩1, 2/4의 초딩2)을 만들어 줍시다.

## 2분 40초 ~ 3분 ## (고딩2, 고장난 중딩1) // 암흑 원령 73/100

세번째 령 착취가 오면 (35/36의 고딩2, 7/8의 고장난 중딩1, 1/4의 초딩2)가 남습니다.

이제 남은 초딩을 처리해 고딩2에 사이좋게 넣고 (36/36의 고딩2, 7/8의 고장난 중딩1)을 만들어 줍시다.

## 3분 ~ 6분 ## 암흑 원령 76/100 ~100/100

니가 죽나 내가 죽나. 바닥 피하면서 탱탱딜딜딜딜힐힐힐힐힐

이때부터 방해의 충격이 시전되며, 물질바꾸기 + 방해의 충격 콤보로 삭제가 될 수 있습니다.

충격과 물질 바꾸기 시간을 보고 유도리 있게 판단하여 해제를 합시다.

해제를 해야하는데 충격도 온다! --> 공대 생존기를 올려 물질+충격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합시다.

또한 여기서는 령의 원천(바닥)을 맞게되면 거의 사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절대!! 바닥은 맞지말고 피합시다.. 신충밖에 안나가도 어쩌겠어요.. 일단 살아야지..)

또한 골렘 강화로 인해 고딩2개 탱커가 점점 아파지니 주의합시다. (외부생존기 적극 지원)
저희가 진행한 택틱은 이러하며, 공대 상황에 따라 광폭을 빨리, 또는 늦게 볼 수 있습니다.

령의 고리 지우개가 잘 지워지고, 3분 이후 충격+물질 바꾸기 콤보만 조심한다면 크게 문제되는 구간은 없습니다.

만약 두개가 겹치게되면 생존기를 올릴건지, 아니면 조금 빠르게 해제를 하고 방해의 충격전 빠른 힐업을 할 것인지

적절하게 판단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빛 기둥 정말 좋아요. 보통 물질바꾸기 유도 때문에 유도자를 빼곤

뭉쳐서 산개 진형일텐데 넴드 덩치가 커서인지 꽂으면 대부분 다 들어갑니다.

충격 쿨과도 딱 맞아서 잘만 쓴다면 작은 쿨기 정도 되겠네요.
요약 - 바닥 무조건 피하자. 충격과 해제의 사이에서 판단을 잘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