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지구 공략 및 팁

 

신기시점 영상은 조만간 올리도록 할게요.

 

 

1지구 공략글 및 팁

 

2지구 공략글 및 팁

 

3지구 공략글 및 팁

 

 

 

 10넴 - 강철의 퀀 (신기/회드/수사)

 추가되는 점 - 각각의 기렌은 특수 기술로 동료를 도와주며, 각 기렌의 체력이 25%가 되면 페이즈가 전환됩니다.
## 로샤크 ##

쿠엣잘의 회오리 바람이 추가됩니다.

무작위 대상에게 시전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넉백 시킵니다.

넉백을 잘못 맞을경우, 광역 화염 피해 + 바닥 피해 + 넉백 데미지로 생존이 힘들 수 있습니다.

방출된 불길을 같이 맞는 경우가 아니라면 산개를 해 피해를 최소화 합시다.
## 쿠엣잘 ##

댐렌의 서리 쐐기가 추가됩니다.

무작위 대상에게 시전하며 바닥에 파란 이펙트가 생긴 후 얼음이 솟아나와 피해를 입힙니다.

로샤크에서보다 여러가지 받는 데미지가 적어 치명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적당히 피해줍시다.

또한 폭풍에 휩쓸려가면 대부분 사망이니 절대 휩쓸려가지 맙시다.
## 댐렌 ##

로샤크의 방출된 불길이 추가됩니다.

최대한 산개를 해 줍시다.

창에 맞은 분들에게 자축 많이 뿌려줍시다.
## 퀀 + 기렌 ##

댐렌의 체력을 25%까지 깎으면 모든 기렌이 동시에 활성화 됩니다.

밀리나 원거리쪽에서 원할한 중첩소모를 할 경우 로샤크를 놔두고 댐렌을 먼저 잡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로샤크를 먼저 잡는것을 추천합니다. (보호막 기렌은 따로 빼내면 굿)

또한 딜이 많이 좋으면 퀀만 남아있는 상태에서 주먹질이 오지만 보통의 경우 모든 기렌이 죽기 전 첫번째 주먹질이 오게 됩니다.

산개 진형에서 맞는 주먹질이기 때문에 처음 주먹질이라 해도 피가 많이 빠집니다. 적절한 쿨기로 힐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모든 기렌을 쓰러뜨리면 나머진 정해진 생존기 돌려가며 일반과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불 기렌에서 쿨기를 소모했고, 마지막 페이즈 주먹질은 무적 보축으로 어느정도 넘길 수 있어

가호 문양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불 기렌과 주먹질만 조심하면 굉장히 쉬운 네임드입니다.

 

 

 

 

 

 

  

 

 

 11넴 - 쌍둥이 왕비 (신기/회드)

## 밤 ##

"황혼 잠복자"라는 쫄이 생성됩니다.

"황혼 잠복자" - 무작위 대상에게 어활을 날리며, 평소에는 은신해 있다가 쑤언의 해의눈물에 노출 또는 낮 페이즈가 되면 모습을 드러냅니다.

황혼 잠복자가 쌓이게 되면 어활로 상당한 피해를 입습니다. 문양박은 어활인지 1번당 3틱이 들어오는 느낌이..

따라서 황혼 잠복자를 최대한 많이 찾는게 밤 페이즈 공략의 핵심입니다.

쑤언이 해의 눈물을 시전하게 되면 어글이 제일 높은 사람을 대상으로 쫓아가기 때문에

오프탱, 또는 무빙딜이 좋은 클래스만 쑤언 어글을 먹고 매 해의 눈물마다 숨어있는 쫄 찾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 낮 ##

밤에 찾지 못한 황혼 잠복자가 모두 모습을 드러내고, 쑤언이 핵불길이라는 광역피해 스킬을 사용합니다.

핵불길은 얼음 혜성의 그림자(받는 화염피해60% 감소)로 숨어서 피해를 경감할 수 있으며,

혜성이 나온다고 무조건 지우게 되면 핵불길에 쓸 혜성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중첩을 적당히 지우는 선에서 혜성을 남겨두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혜성 근처에서 딜/힐을 하다가 낮의 빛에 의해 혜성이 삭제되지 않게 하는것이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첫 핵불길에 혜성 쿨이 안맞아 혜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뭉쳐서 힐업을 하면 넘길 수 있으므로, 이에 대비하여 공대 생존기나 개인생존기를 생각 해 둡시다.
## 황혼 ##

쑤언은 역시 핵불길을 사용하고, 루린은 우주의 포화 및 탱커 쫄을 사용합니다.

먼저 핵불길을 최대한 적게보기위해 쑤언부터 쩜사를 하였고,

루린의 파도는 저~멀리 구석에서 탱을 해 여러대 맞고 즉사하는 상황을 방지했으며,

매 파도마다 공대생존기를 사용하여 넘겼습니다. (오숙+니우짜오 / 오숙+위론 / 쉬엔 등등...)

루린이 우주의 포화도 사용하니 핵불길 뭉치는것을 제외하고는 무조건 산개를 해 줍시다.

또한 쑤언이 죽으면 루린은 탱커에게 쫄을 소환하니 봉화를 잘 옮겨다닙시다.
황혼 페이즈가 되면 그림 그리기 4개가 모두 초기화 됩니다.

따라서 황혼 페이즈 이전에 모두 소모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화가님들 화이팅!

파도에 맞춰 그림을 잘 그리고, 핵불길만 조심한다면 크게 어려운 구간은 없습니다.

역시 가호 쿨 줄여주는 특성을 사용했고, 빛의 망치를 사용 했습니다.
(기본 산개진형이긴 하지만 핵불길에 쓰긴 좋네요)

또한 밤에 우주의 포화 후 어활이 꽂혀 죽는 경우가 있으므로 봉화를 돌려가며 빠르게 힐업을 합시다.

 

 

 

 

 

 

 

 

 

 

 12넴 - 레이 션 (신기/회드)

하드 변경 점 - 도관이 과부화 된 후에도 해당 도관의 스킬을 사용하며, 사잇페이즈에 지휘의 투구를 사용합니다.

"지휘의 투구" - 8초간 지속. 초당 지속피해를 입으며 엄청난 속도로 뒤로 밀려나감

(빛속 / 심주 / 영불 / 불굴 / 신복 / 망치), (봉화 / 신앙 / 빛섬)

불굴은 사잇페이즈마다 전하충격을 무적으로 무시하고자해서 찍었는데,

가호 쿨도 빨리 돌아와서 생존에 매우 도움됩니다.

수사가 없어 보호막을 최대한 늘리고자 올 특화로 밀고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도관 충전마다 특수기술도 점점 쎄지니... 헣허허

공대 구성마다 사잇페이즈 택틱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전하충격 + 연번 충전)
## 1페이즈 ##

연번 >> 전하충격 >> 화살 >> 과충전 순서로 활성화

최소한의 딜로스, 천둥폭풍 유도를 위해 기본 진형은 뭉쳐서 진행합니다.

1페이즈는 딱히 다른점이 없으며, 천둥충격 데미지가 어마어마 합니다.(최소피해가 20만인가.. 그랬던 것 같음)

빛의 속도 / 가호 / 빛의속도 / 가호 순으로 사용 해 천둥충격 데미지를 최소화 합시다.

또한 도관 이동시 마다 생기는 중첩데미지도 엄청나게 아픕니다... 2~3번째 이동부터 쿨기를 돌려줍시다.
## 사잇페이즈 - 1 ##  전하충격 과부화

(과충전 >> 연번 >> 과충전 터지고 화살+투구 >> 전하충격)x2 순서로 옵니다.

과충전 대상이 찍히고 바로 뭉치시면 안되고 연번을 보고 뭉치셔야 연번 쫄이 하나만 나옵니다.

과충전이 터지면 화살+투구가 거의 동시에 오는데, 투구 대상자는 되도록 화살을 맞지 않게 가는 것이 좋습니다.

(화살 쫄은 하나정도 나와도 탱커가 도발 하면 되기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하나정도는 뽑아도 괜찮아요!!)

※ - 지휘의 투구에 걸리면 빛의 속도로 거의 제자리 걸음을 할 수 있습니다. 빛의 속도 짱짱맨
## 2페이즈 ##

연번 1충전 >> 과충전 1충전 >> 화살 순서로 활성화

하드에서 번개구체는 3미터 이내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번개구체 소환 시 8미터 밖에 3명이 없으면 밀리쪽에 쏩니다.

따라서 구체 유도자를 제외하고는 레이션과 8미터 이내에서 최대한 산개를 해야 합니다.

구체가 쿵 찍을 때 무빙하면 피해를 안받긴 하지만 피하기가 좀 힘듭니다... 손고자라 ㅠ

채찍에 안죽고 구체 유도만 잘 한다면 2페이즈는 별거 없습니다. 하지만 딜이 빡빡함..
## 사잇페이즈 - 2 ##  연쇄확산 과부화

역시 (과충전 >> 연번 >> 과충전 터지고 화살+투구 >> 전하충격)x2 순서로 옵니다.

앞서 연번과 과충전 도관을 한번씩 충전하고 온 상태라 연번쫄 및 과충전 데미지가 x발이 절로 나옵니다.

하드모드 연번쫄은 도발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연번대상자가 죽을 때 까지 탱을 해야되기 때문에,

연번쫄은 화살을 맞을 때 스턴을 넣거나, 이감넣고 드리블을 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는게 좋습니다.

전하충격을 무시하지 못하는 클래스가 있으면 생존기를 꼭 사용하고 맞아 죽는일이 없도록 합시다.
## 3페이즈 ##

전하충격과 연쇄확산을 과부하 해 3페이즈에서도 두가지 스킬을 사용합니다.

전하충격은 무적,공저,얼방 등등 무적기가 있으면 빠져서 혼자 맞고,

아니라면 천둥충격 유도하는 원거리와 같이 맞아서 죽는일이 없도록 합시다.

또한 채찍에 오는 맹렬한 강풍은 점점 쎄지며 3번째 채찍 이후부턴 힐이 점점 밀리기 시작합니다. 적절한 생존기 필요

천둥충격 유도는 최대한 멀리서 해야 합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데미지가 x발이 절로 나와요.

천둥충격 직후 곧바로 번개 구체를 소환하므로 천둥충격 이펙트가 뜨면 바로 구체 유도를 해야합니다.

특수기술은 보통 (연번or채찍 >> 충격 >> 구체) 순으로 오지만, 3번째는 (채찍 >> 충격 >> 연번+구체) 순서로 오게 됩니다.

구체 유도한다고 밀리쪽에 뭉치면 연번에 밀리가 순삭되고 쫄도 엄청나게 나오는 경우가 생깁니다.. 몇번 해봄....

3번째 충격은 꼭!! 기억하시고, 밀리쪽에 연번을 팅구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레이션 8m 내에서 연번 안팅기게 산개하면 구체도 안나옴!!)

4번째 충격+구체 까지만 잘 살아있으면 5번째에 한두명씩 픽픽 쓰러지면서 잡을 수 있습니다.
체감상 사잇페이즈만 무난하게 잘 넘기면 해볼만 한 네임드네요.

혹시나 첫번째 사잇페이즈 2인 1조로 가게 된다면(탱+신기)라는 전제 하 전하충격을 가호+오숙으로 버틸 수 있어요.

3페이즈는 풀 마나를 채워놓고 가면 편해요.(2페이즈에서 평타, 사잇페이즈에서 마나 탐)

3페이즈에서 기도는 왠만하면 쓰지 않았고, 연금술사용 물약을 생석처럼 사용 했어요.

쿨기는 3,4번 강풍에 (날개+고대왕 / 은총+신복)순서로 사용했고,

3번째 강풍 이후부터는 빛섬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힐업을 했어요. (그런데도 좀 많이 죽었네요..)

그리고 가호 아끼지 말고 쓰세요.. 전 가호를 많이 아끼다가 쓸데없이 죽은게 많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