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25 PM 8:00 수정 풀시너지및 풀 디버프로 수정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징기유저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이야기 하겟습니다~

서론

쿨기가 돌아왔을때 심판이 먼저인가 성격(성스러운 성전사의 일격)이 먼저인가에 대한 의문을 저 외에 다른분들도

하고있다는점에 착안, 엑셀파일 정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데미지를 예측해 보았습니다.

몇가지 가정을 통해 결론을 도출 하였으므로 이점 감안하여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가정1. 여러 포럼(외국 포함) 을 통해 알아본 계수와 AP(전투력)&SP(주문력) 및 무기데미지를 통해

계산하고 공격대 허수아비를 통해 실제 데미지를 측정 한다.

가정2. 극대화 데미지는 생각하지 않는다.

심판 데미지 산출 공식 0.328*전투력+주문력*0.546+623

성스러운 일격 산출 공식 =((((전투력/14) * 3.3 ) + 무기데미지) *1.25) + 791

빛의손(특화) 산출 공식 =성스러운 일격 * 특화
(출처 : EJ forum)

본론
X축 : 힘 Y축 : 일반 데미지(힘에 따른 데미지 그래프)

상급 별부자 무기와 제 특화(38.12%) 를 기준에 따라 알아본 힘과 스킬의 데미지를 알아본 것 입니다.(날개 핀 상태)

데미지 측정은 심문활성화 및 빛의검 특성(데미지 10% 증가)+날개 만을 계산한것 입니다.

약 힘 25000 즈음 에서 심판이 성스러운 일격을 앞서 나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성스러운 일격 일 경우 특화 빛의 손 데미지를 더한 값입니다.)

결론 및 한계

전투력 스킬과 무뎀 스킬간의 차이는 전투력 즉 힘이 올라가면 데미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데이터는 적에게 걸리는 디버프류(마뎀 5%와 방가 12% 물리피해 4%)는 계산 하지 않았습니다.

본론에서 말했듯 우선 제 기준이라 반응(?) 이 좋다면  엑셀파일 정리해서 다시 깔끔하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기사는 전투력 올려주는 경우의 쿨기는 고자왕 뿐입니다.

날개는 공증 이므로 그래프를 통한 결과 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0130125 AM2:31 수정&추가본


위와 같은 엑셀파일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제 스펙을 분석하다가 공유하면 좋을것 같아 올려봅니다. 왼쪽 상단부터 힘

특화 무기데미지만 본인것으로 수정하신다면 그 결과값을 알 수 있습니다. 모두 노버프 상태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피드백 많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