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모드 공략을 하시는분들이나 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간단한 공략 및 팁을 가져왔습니다.

 

10인으로 진행해 10인위주의 공략 및 팁이며,

 

공격대 상황에 따라 택틱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는 정도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영상은 회드시점으로 첨부합니다. 차후에 신기시점으로도 올릴게요 ㅠ

 

 

 

 

 

 1넴 - 파괴자 진로크 (신기/회드/수사 3힐)

 

## 1 페이즈 ##

추가스킬 - "이온화"

"이온화" - 마법해제 또는 지속시간 경과 시 해제가 되며, 해제 시 45만의 광역 피해를 입힘.(무적으로 사전차단 가능)

탱커에게 천둥던지기를 시전 후 일정한 간격으로 이온화가 오게 됩니다.

무적이 있으면 이온화 3초전에 무적을 써서 씹어주고 무적이 없다면 미리 빠져 가호를 쓰고 해제를 합니다.
## 2 페이즈 ##

추가스킬 - "벼락"

"벼락" - 벼락이 내리쳐 40만의 피해를 입히며 4방향으로 번개가 갈라져 나갑니다. 번개는 각 20만의 피해를 입힘.

벼락 후 오는 번개는 가호쓰고 부비부비하면 죽진 않지만 그래도 아프니까 피해줘야 합니다.

*요약 - 이온화 무적으로 씹거나, 가호쓰고 해제하고, 번개폭풍 시 소환되는 벼락,번개는 꼭 피하자.

 

 

1넴은 영상이 없네요.... 죄송..

 

 

 

 

 

 2넴 - 호리돈 (신기/회드 2힐)

 

추가스킬 - "공포의 부름"


"공포의 부름" - 1분 간격으로 사용하며, 시전 시 25만의 광역 물리피해. "공포뿔 영혼"을 소환함.

"공포뿔 영혼" - 대상이 된 플레이어 1명에게만 활성화. 땅에 닿아있을 때 피해를 입히면 뒤로 넉백됨. 영혼에게 맞을 시 즉사급 데미지.

 

## 첫번째 문 ##

마법 디버프는 달고있으면 아프니 무조건 칼해제(대무 지원받아도 됨)


## 두번째 문 ##

독 디버프는 4~5중 넘어가지 않는이상 크게 아프진 않습니다.

천천히 해제 하거나 지원을 받아 마나부담을 덜어줍시다.

 

## 세번째 문 ##

되살아난 전사 및 되살아난 용사(작은쫄)는 어글이 없고 공격적중시 질병 디버프를 남깁니다.

작은쫄이 쌓이면 디버프도 엄청나고 공대피도 훅훅 빠지니 필히 쩜사로 녹여달라고 합니다.

심망 지원으로 디버프 쌓기전에 죽이게 도와주는것도 좋음.

또한 전쟁군주(큰쫄)는 탱커에게 치감50% 디벞을 거는데 이때 쫄탱에게 파와힐을 쏟아줍니다.

질병 디버프는 진행상황 보면서 천천히 해제

 

## 네번째 문 ##

저주 디벞 거는데 우리 기사에게는 그..그런거 없어! (해제점.. 굽신굽신)

 

## 잘라크 +호리돈 ##

호리돈 30%에 잘라크가 등장하며, 주기적으로 포효를 하여 물리광역피해를 입힙니다.

※ 잘라크 포효 + 공포의 부름 콤보가 조금 아픕니다. 적절한 공대생존기로 피해를 적게 받읍시다.

 

## 호리돈 ##

잘라크를 쓰러뜨리면 호리돈의 공격력이 100%, 공격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탱커 무지 아픕니다. 생존기 없으면 거의 2~3중첩 삼중꿰뚫기+평타콤보에 쓸려나갑니다...

무적+희손, 보축 등등 아끼지 말고 생존기가 없는 탱에게 뿌려줍니다.

기본적인 흐름은 일반과 동일하며 공포의 부름시 소환되는 "공포뿔 영혼"은 필히 조심하셔야 됩니다.

더 이상 대상이 될 원거리 딜러가 없으면 힐러가 "공포뿔 영혼"의 대상이 되니 긴장!!

신기는 심판으로만 영혼을 튕겨내기엔 영혼이 너무 빠릅니다.

적절한 선고 및 신성충격으로 드리블 해 주시는게 중요! (좋은방법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요약 - 첫번째 문은 닥해제. 나머지 문에서의 디벞은 중첩보고 해제하자.

공포의 부름은 문양 가호로 뎀감을 받도록 하고 잘라크 죽으면 호리돈 탱 삭제우려가 있으니 빡힐빡힐.

 

 

 

 

 

 

 

 

 3넴 - 장로회 (신기/회드/수사 3힐)

 

추가스킬 - "영혼의 파편"

"영혼의 파편" - 3번째 빙의를 주기로 생성.

파편의 대상은 5초마다 35000의 피해를 입고, 파편 패스전까지 받는 모든피해가 2%씩 증가.(중첩됨)

파편은 기본적으로 3/6/10/15 순으로 모든 공대원이 나눠받는게 좋습니다.

술과 말라크가 죽고 말리+카즈라진 둘이 남았을 경우는 탱에게도 던져줍시다.


## 말라크 ##

"동상" - 일반과 달리 8초만 중첩을 지워줄 수 있습니다.("체온"이라는 디버프가 걸리며 8초간 동상 중첩 못지움)

말라크 강화동안 총 2번을 사용하며 밀리+탱 / 원거리 딜or힐러 2개조로 나누어 중첩을 지워 주었는데,

교대 타이밍이 항상 정확하진 않아 고중첩 동상을 1~2초간 맞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빡힐을 준비합니다.

"훗 동상따위 정손으로 쿨하게 씹어버리지 뭐!" --> 정화의 손길 너프로 동상에 정손 적용이 안됩니다.

무적,얼방류의 스킬로 사전차단은 가능합니다.

(동상 걸리기 전 캐릭터위에 파란색 화살표 1초간 뜨는데 그때 무적!)

동상을 한번이라도 씹게되면 정말 좋습니다. 딜러는 딜에 집중할 수 있고 힐러는 탱커힐에 집중할 수 있고..

 

## 말리 ##

시꺼먼 로아 대신 "뒤틀린 운명" 이란 플레이어 분신 2개를 소환합니다.

"뒤틀린 운명"은 점점 서로에게 다가가며 서로가 가까워 질 수록 큰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보통 밀리+원거리 쪽에 생성 (스턴 가능하니 여유가 있다면 스턴지원!)

 

## 카즈라진 ##

카즈라진이 입은 피해의 10%만큼을 전체 공대원에게 분배합니다.

공대의 딜 상황에 따라 강력한 빽뎀을 받을 수 있으며, 파편 디벞도 달고 있어 딜이 좋은 공대면 무지무지 아픕니다.

많은 빽뎀을 받지 않기 위해 일부 딜러는 딜을 살살하거나 잠깐 멈췄다 합니다.

1탱으로 진행, 술 극딜 택틱(술 강화전 킬)을 이용했습니다.

1탱 진행 시 말라크 15중을 맞아 탱커가 얼게되는데, 끔살이 정말 심합니다.

말라크 얼리기 마다 탱커 생존기/고억/무껍/희손 순서로 사용해 버텼습니다.

카즈라진 강화 시는 최대한 뭉쳐 힐업을 했고 기절마다 1번씩 사용할 수 있게 빛기둥 찍고 했습니다.

(20초 스턴이라 망치도 좋지만 한번의 글쿨로 여러명에게 큰 힐을 쏠 수 있는 빛기둥이 나아보임)

말리 강화 시는 산개만 잘 되어 있다면 ,매서운 추위 정손지원, 뒤틀린 운명 스턴지원 말고 딱히 할게 없습니다.

좋은 엠세이브 타임


*요약 - 말라크 빙의 시 동상 대상자와 중첩교대자를 주시하자.
매서운 추위 대상자는 상황보고 정손 지원.
카즈라진 빙의엔 쿨기를 하나 씩 꺼내서 폭힐을 하자.
말리 빙의엔 산개만 잘 되어 있다면 힐이 비교적 여유로우니 엠 세이브를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