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해당 펫의 압도적 성능을 가지고 빠른 레벨링을 공략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 해당 레벨대 1티어 펫은 보통 1.2공속 살쾡이 등이지만 그 외에 참고할만한 펫을 추천하기 위한 글입니다.

사냥꾼의 가장 큰 고민이자 재미는 펫 테이밍인데요.

특히나 펫은 라이브 격전의 아제로스, 오리지날, 1.4이후, 클래식 모두 정보가 조금씩 상이해서 여기저기 올라온 정보들을 접하고도 헷갈리거나 혹은 정보가 틀린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조금씩조금씩 제가 이녀석 저녀석 포획하면서 팁을 조금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이번에 드릴 추천 펫은 최소레벨 27레벨이며 얼라/호드 모두 잿빛 골짜기에서 테이밍 가능한 펫입니다.

"잿빛 골짜기"에서 젠되는 27렙-28렙 늑대 "우두머리 유령발늑대"입니다.



스펙은 보시다시피 1.3으로 대부분의 늑대가 2.0의 공속임을 감안한다면 꽤 괜찮은 공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초보 냥꾼에게 더 좋은 점은, 태생부터 4렙 물기2렙 사나운 울음소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2렙 사나운 울음소리는 60의 집중력을 소모하여 15미터 반경 내 아군이 행하는 10초 이내의 다음 물리 공격에 18-22의 추가 데미지를 더해주는 늑대펫 전용의 유용한 버프입니다. 쿨타임이 10초니까 집중력만 수급된다면 무한정으로 계속 시전할 수 있어요. 또 이 버프를 근접 캐만 해당된다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15미터 내에만 있다면 어떤 방식의 물리 공격이든 다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15미터만 유지한다면 냥꾼 본체의 사격 역시도 이 버프가 들어와요.

젠 위치도 불모의 땅에서 북쪽으로 가서 잿빛 골짜기 넘어가자마자 조금만 이동하면 있을 정도로 좋은 편입니다.

외형은 Worg가 아닌 Wolf 종이라 덜 사나워 보이고 가만히 놔두면 하울링도 하고 킁킁대고 뒷발로 목덜미도 긁고.. 강아지스러운 액션을 취합니다.

체감상으론 어그로도 잘 가져가네요. 4렙물기와 1.3공속의 힘이 아닌가 싶어요.

이미 30 40 50을 넘는 고렙 냥꾼님들과 달리 초보 냥꾼님들은 이래저래 펫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텐데 제 개인적으론 아주 추천하는 펫입니다.

** 댓글내용첨부
물론 힐스브래드에 가면 1.2공속의 산사자를 25레벨즈음부터 포획할 수 있고, 버섯구름 봉우리로 가면 28레벨 천둥매가, 불모의 땅에도 25레벨 워시트 포우니라는 레어 천둥매도 있습니다. 2,0공속이지만 번개숨결을 통해 딜링이 괜찮죠.
제가 추천드린 펫은 이 녀석도 괜찮아요 라는 차선책의 성격을 띤 녀석이고, 글의 제목도 그래서 "추천"이라고 달았을 뿐 공략이나 이 레벨대 종결펫이다!라는 언급을 하지 않은 이유도 그런 이유입니다. 
오해하실까봐 첨언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