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작성한 글들을 토대로 간단하게 결론내릴 수 있을 거 같아서 다시 작성합니다.

클게에 방숙 맞추고 썬퓨로 어글잡으면 된다는 병신이 있는데,
괜히 거기 가서 참전하기는 싫고, 그냥 전게에다가 간단히 정리할게요.



결론. 우레폭풍은 TPS를 최대 200 가량 늘려줍니다.

특성과 세팅, 버프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수치는 200 가량입니다.
하나하나 정리하면


1. 특성
  - 분방 검방 > 분방 쌍수 > 방특 순으로 많이 오릅니다.
  - 이는 질풍 특성으로 인한 타격 횟수 증가와, 방밀에는 발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세팅
  - 분방 특성의 경우 치명타 확률이 높을수록 TPS가 오릅니다. 질풍 특성으로 발동률과 연관 있습니다.
  - 숙련과 적중에 따라 당연히 많이 오릅니다. 못 때리면 발동 안합니다.


3. 버프
  - 세팅과 마찬가지로 분방 특성의 치명타 확률 버프는 우레폭풍 발동을 증가시킵니다.
  - 외부버프는 주문 극대화 증가로 인해, 발동의 기대 피해량이 올라서 TPS 증가 효과를 가져옵니다.


4. 디버프
  - 일몰 디버프와 고술의 폭격 디버프는 우레폭풍 발동의 피해량을 증가시켜서 TPS를 올립니다.


위 모든 상황을 최선으로 다 갖춰도 현재 시점에서는 TPS 200이 기대값으로 최대입니다.
일부 운이 좋아서 발동이 더 되거나, 저항을 덜 하거나 할 때 더 오를 수 있지만,
결국 확률적인 부분이라서 수렴하는 평균 기대값은 저게 최대에요.

그리고, 추후에도 거의 증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방숙 둘둘 공격스탯 없는 방특 전사가

우레폭풍 들어봐야 TPS 100도 증가하지 않으며,

원래 TPS 300에서 100 올라봐야 %로는 엄청 커보이지만

딜러 어그로 못잡는 건 똑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