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선창 테스터 입니다.
오늘은 나선창이 아닌 다른 주제로 찾아뵈러 왔는데요.
바로 절정 vs 절제 입니다.
절제 = 0.7 절정 ..
지속딜이 누적되어야 절정에 비빌만 하다..
절제에 대한 많은 얘기들이 있었죠
다들 후기와 대략적인 딜 비교로만 느끼던 부분을 한 표로 보면 어떨지 궁금해서
표로 제작해봤습니다.
먼저 절정 입니다.
스크롤 | 적룡포 | 0.60 | | 특화 | 1,400.00 | | |
| 열공참 | 0.67 | | 치명 | 900.00 | 0.35 | |
| | | | 신속 | 400.00 | 0.1 | |
집중 | 집중은 모든 스킬이 청,사 효과를 받는다고 가정 | 모든 공격은 백어택 | | |
스킬 | 사두 | 적룡 | 유성 | 굉열 | 열공 | | |
Lv.10 스킬 딜 | 1,850.00 | 2,726.00 | 2,190.00 | 1,198.00 | 1,137.00 | | |
1 트라이포드 피증 계수 | 1.00 | 1.00 | 1.20 | 1.00 | 1.20 | | |
2 트라이포드 피증 계수 | 1.00 | 1.40 | 1.00 | 1.00 | 1.25 | | |
3 트라이포드 피증 계수 | 1.20 | 1.60 | 1.70 | 1.00 | 1.80 | | |
치명타 확률 | 0.83 | 1.00 | 1.00 | 0.83 | 0.88 | | |
치명타 피해량 | 3.00 | 4.00 | 3.00 | 3.00 | 2.40 | | |
각인 1 (절정) | 1.40 | 1.40 | 1.40 | 1.40 | 1.20 | | dps |
각인 2 (원한) | 1.20 | 1.20 | 1.20 | 1.20 | 1.20 | | 17,564.05 |
각인 3 (돌대) | 1.16 | 1.16 | 1.16 | 1.16 | 1.16 | | |
백어택 | 1.20 | 1.20 | 1.20 | 1.20 | 1.20 | | |
스크롤 포함 재련옵 | 1.00 | 2.28 | 2.55 | 1.00 | 2.57 | | total |
최종 딜 계수 (*1.2 사두) | 15,512.51 | 156,278.23 | 95,910.35 | 8,371.17 | 40,080.60 | | 316,152.85 |
마나 소모량 | 412.00 | 512.00 | 521.00 | 199.00 | 315.00 | | 1,959.00 |
쿨타임 | 14.40 | 18.00 | 16.20 | 18.00 | 11.25 | |
다음은 절제 입니다.
스크롤 | 맹룡열파 | 0.60 | | 치명 | 1,400.00 | 0.50 | |
| 열공참 | 0.67 | | 신속 | 1,300.00 | 0.23 | |
| | | | | | 0.29 | |
절제 | 절제는 맹룡 열공 풍진 회선까지 청룡진 | 모든 공격은 백어택 | | |
스킬 | 질풍참 1 3 2 | 맹룡 3 3 2 | 열공 3 3 2 | 풍진 1 3 2 | 회선 1 1 2 | 반월 1 3 | |
Lv.10 스킬 딜 | 2,014.00 | 2,274.00 | 1,137.00 | 974.00 | 1,293.00 | 1,681.00 | |
1 트라이포드 피증 계수 | 1.00 | 1.00 | 1.20 | 1.00 | 1.00 | 1.20 | |
2 트라이포드 피증 계수 | 1.00 | 1.80 | 1.25 | 1.40 | 1.30 | 1.40 | |
3 트라이포드 피증 계수 | 1.60 | 1.50 | 1.80 | 2.00 | 2.00 | 1.00 | |
치명타 확률 | 1.00 | 1.00 | 0.93 | 0.93 | 0.93 | 0.53 | |
치명타 피해량 | 2.40 | 4.50 | 2.40 | 3.00 | 2.00 | 2.00 | |
각인 1 (절제) | 1.50 | 1.50 | 1.50 | 1.50 | 1.50 | 1.50 | dps |
각인 2 (원한)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16,400.86 |
각인 3 (바리케이드) | 1.15 | 1.15 | 1.15 | 1.15 | 1.15 | 1.15 | |
백어택 | 1.20 | 1.20 | 1.20 | 1.20 | 1.20 | 1.20 | |
스크롤 포함 재련옵 | 1.25 | 1.78 | 2.57 | 1.00 | 1.00 | 1.00 | total |
최종 딜 계수 | 24,013.32 | 122,162.62 | 43,742.45 | 18,900.48 | 15,532.32 | 7,435.92 | 234,532.34 |
마나 소모량 | 469.00 | 521.00 | 315.00 | 349.00 | 174.50 | 326.00 | 2,154.50 |
쿨타임 | 14.30 | 14.30 | 8.94 | 8.58 | 10.01 | 14.30 |
청룡진은 딜 계수 추산에서 제외했으나
추가하게 된다면 각각에 + 5000정도씩만 더해주시면 됩니다. 무의미한 수치에 가깝죠.
절정 32: 절제 24 네요.
쿨타임은 신속이나 재련 여부에 따라 달라지겠으나 14.5 : 18 이고
절정에는 각성기 데미지가, 절제에는 재감효과에 유리함이 더해집니다.
dps만 비교해보면 절정이 근소하게 앞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맹룡이 스크롤 효율을 꽤나 잘 받는 점을 생각해보면 고강으로 갈수록 그 차이가 조금씩 좁혀지긴 할 것으로 보이네요.
열공이 매우 강력한 스킬이긴 하나 연환섬을 이동기로 안쓰고 장갑재련 적용시 열공에 근소한 수치를 보이고
시전시간이 꽤 짧기 때문에 ( 이전 글 / 내 스킬의 약빨 어쩌구 참조 )
장갑에 연환을 주고 반월까지 청룡진을 노려보는 것도 딜 증가에 좋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뇌피셜)
오늘은 우선 자고.. 이 글을 다듬어야 겠네요.
내일 없데이트가 아니길 빌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