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몇몇 클래스도 지속적인 너프를 받고 있긴 하지만
워게니 타클들은 신경 안쓰겠음. 어짜피 분탕 및 타클들은 아니꼬운 시선들이 대다수이니 댓에서도 그냥 거르겠음.

8월 18일 패치로
무모 딜 + 타수 너프 이후 유저들이 단델을 팔며 떠나갔었다.

이후 10월 20일까지 비각 패치가 몇번 이루어졌고

10월 20일 패치에
갑뿌 전방가드너프 + 선추 전방제외 무적시간 감소

10월 27일 패치에
흑정 방버프 대검공버프 중첩가능 버그수정이 이루어졌고

11월 3일 패치에
대검공버프의 근공버프에서 모든공 버프로 수정되었고
(기술특화들이 같은 버프류는 중첩되지않고 상위 버프만 유지된다는 것을 봤을때 분명 이는 기존 공버프가 반토막이 났다.)
선추 전방 무적시간 감소가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소소한 패치들이 있었으나 크고 굵직한 패치들은 위의 4가지라 볼수 있음

1. 무모 딜너프 및 타수너프
워리어 희대의 밥줄스킬. 망자 무모 스킬이상의 딜링을 뿜었으며 분캔 및 광전사로 즉발로 강력한 딜을 뿜을 수 있음. 현재는 망자무덤보다 못한 딜이 되었으며 3타였던것 조차 2타로 줄어들면서 풀차징시에도 딜기대치가 매우 낮음. 59랩스킬이 사장됨

2. 갑뿌 전방가드 너프
이해할 만한 패치임. 분명 워리어 뿐만 아니라 노쿨전방기 스킬들이 대대적 너프를 먹었고 이에 수긍할만한 패치라 할수 있음. 기존 노쿨 전방 가드 같은 경우 상대 딜링기 보고 갑뿌를 쓰면 잡기가 있는 클이 아닌이상 허공에 발길질이 되었다. 쿨상관 없이 전방가드가 달린 스킬들은 OP긴하였고 수긍을 하나 문제는 쿨타임이다... 빌어먹을 갑뿌는 쿨타임도중에 사용하게되면 갑뿌의 쿨타임 초가 초기화 된다... 갑뿌 쿨타임이 끝나는 시간을 체크하며 플레이 하지 않으면 실상 전방가드를 받기 힘들어진 것이다.

3.선추 무적시간 너프
이것은 타클들도 마찬가지로 너프를 먹은 사항이다. 분명 진입기가 무적효과가 줄은것은 사실이고 적에게 들러붙기가 예전보다 다양성이 떨어지게 되지만 무적이동기조차 없는 클래스가 태반이라 여전히 좋다고 본다.

4.대검평타공버프 표기수정
실상 필자는 무기류 템이 없어 직접 체험해 보지는 못하였다.. 이점이 매우 아쉽고 속상하긴한데. 그래도 대다수의 유저들이 필라쿠나 바실에서 체감이 된다고 한다. 버프류 공격이 빠방했던것 역시 사실이다. 손쉬운 커맨드로 얻을수 있는 버프치고 꽤나 후했고 낮은 공에서 높은 딜을 뽑아 낸다는게 다 이 공버프를 유지할때 나타나는 소리이다. 실상 너프 우선순위가 아닐까 하고 생각을 했었고 너프가 되었다.

워리어는 죽창플레이가 가능했다. 빠방한 공버프를 받아 잡기나 다운기 이후 흑정 혹은 무모로 끔살플레이. 흔히 죽창사막에서 3대신으로 추앙받으며 좋은 캐릭이 분명했다. 워리어는 망자 무덤의 긴쿨타임을 노쿨 전방가드로 해결해 왔었고 무모로 대체도 가능했다. 위의 너프들을 먹기전까지. 이러한 죽창 사막이 펄업이 생각하기에 문제였고 그 선두로 워리어를 패치한거라면 추후 패치에서는 망자와 무덤의 쿨타임을 1~2초 줄이거나 비각성 스킬들을 (투지 안부족하니까 비각 투지버프는 안해줘도 돼... 맨날 비각패치는 투지버프냐 ㅡㅡ) 사용할수있게끔 패치를 해주던지(비각 딜을 상향시켜달라는건 아님) 무모를 다시 딜스킬로 되돌려 줬으면한다. 또한 갑뿌 쿨초기화는 필히 패치해주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