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예정

- 각성만으로 이루어진 콤보

- Q가드로 기다리는게 싫어요 콤보 (선두 추격 이동 후 바로 갖다 박는 콤보)

- 광기부수기 이후 스왑 지강이 엄청 빠르게 나가는 것에 대한 연구 (연구중)

- 본인 입맛에 맞게 콤보를 짜보세요  (연계가 되는 스킬과 되지 않는 스킬, 효율적인 스킬 덩어리 묶음 팁 공유)



각워의 특징



워리어는 선딜과 후딜을 씹는 캔슬기의 컨셉이 매우 뚜렷한 캐릭이며

이 캔슬기의 활용 여부와 정도에 따라 같은 시간이라도 뽑아낼 수 있는 데미지의 총량이 달라집니다. 


워리어는 편하게도 플레이가 가능하고 필요에 따라서 바쁘지만 극한의 효율을 추구하는 것도 가능한,

스킬 구성과 콤보에 따라 저점과 고점이 분명해지는 재미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워리어를 처음 접해보려는 분이

이 글을 보고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만 효율이 나오는 건가?

라며 주저하실까 봐 약간 우려가 됩니다만 굳이 캔슬기를 욱여넣지 않아도 성능은 충분히 나오는 좋은 캐릭터 입니다 


철권마냥 타이밍에 맞춰서 바쁘게 손가락을 굴리는 것은 저에게 있어서 재미와 즐거움이기에

연구 또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했고 워리어를 저와 비슷한 방법으로 즐기시려는 분이 계시다면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래 콤보들은 편함보단 효율 추구하고 있습니다.



콤보




10초 기본콤보

(무한콤보 가능- 대신 처음 한사이클 이후에 무자비 타격시 2타 필요)<1타만으로 가능









대검 Q가드 -> 무자비 -> 갑옷부수기 -> 작열 -> 지면울림 -> 방패진공 -> 반격태세 -> 회전가르기 -> 스왑 -> 균형자루 -> 천공가르기 -> 우클압도 -> 광기부수기 -> 무모 -> 발목 -> 분쇄 -> 분쇄 흐름 -> 무덤 -> 망자 -> 무릎 -> 갑옷부수기



* 기본 콤보 버프/디버프 적용여부 및 해설 (보실분만)


초록색 : 스킬 고유 버프 또는 디버프

파란색 : 스킬 특화

빨간색 : 치명타 확률 적용 여부


10초 기본콤보 순서대로 나열


대검 Q가드  공증/방증

무자비  치명타 피해 5%

갑옷부수기  방깍+몬공 공속

작열 회깍/출혈+치피/백피

지면울림  방깍+방깍/회깍 (방깍 중첩가능)

방패진공

반격태세

회전가르기  1초간 치확 100% 

스왑

균형치기  방깍/회깍 [치확 0%에서 100% 완성]

자루치기  적증 / 적증+치확 (적증 중첩가능)

천공가르기 : 치피/백피 (갱신)

우클압도  치확 26%

광기부수기 [치확 50%에서 100% 완성]

무모

발목  2초간 치확 100% [치확 50%에서 100% 완성]

분쇄 [치확 50%에서 100% 완성]

분쇄흐름 [치확 50%에서 100% 완성]

무덤

망자 

무릎

갑옷부수기 : 방깍+몬공 공속



해설


1. 큐가드와 무자비로 공증 방증 치피 땡김 10초


2. 갑옷부수기-작열-지울로 3중 방깍+2중 회깍 + 몬공/공속/치피/백피 공격관련 특화 다 땡김

치피/백피 5초 , 나머지 7초


3. 이후 회전가르기로 치확 100% 만들어주고 균형치기 치명 100% 타격.

균형치기에 지면울림과 동일한 특화로 방깍/회깍 재갱신 (다시 7초로 콤보 끝까지 적용시키기)


4. 자루치기로 2중 적증 + 치확 30% 확보


5. 천공가르기에 작열과 동일한 특화로 치피/백피 갱신  5초 (작열부터 천공까지 5초 / 이후 5초)


6. 우클압도 연계로 치확 26% 확보. 앞서 자루치기로 치확 30% 미리 확보 되었으므로 

이후 타격기는 치확+56% 적용


7. 이후 메인 딜링기들 발목, 광기부수기, 분쇄, 분쇄흐름 모두 

치명타 확률 50% 에서 100%로 적용되어 데미지 들어감




15초 콤보

(10초 콤으로 때려봤는데 한번 더 쓰긴 애매하고 조금만 더 때리면 죽을 것 같은 경우)










대검 Q가드 -> 무자비 -> 갑옷부수기 -> 작열 -> 지면울림 -> 방패진공 -> 반격태세 -> 회전가르기 -> 스왑 -> 균형자루 -> 천공가르기 -> 우클압도+갑옷부수기 -> 무모 -> 발목 -> 분쇄 -> 분쇄 흐름 -> 무덤 -> 망자 -> 무릎 -> 갑옷부수기 -> 작열 -> 수급찌르기 -> 반격태세 -> 회전가르기 -> 스왑 -> 균형자루 -> 천공가르기 -> 우클압도 -> 광기

* 기본콤보에서 대략적인 컨셉을 말씀드려서 개념은 똑같고
15초 콤은 중간에 우클압도+갑옷부수기 로 갑부 같이 넣어주시고
수급찌르기는 잠구지마시고 작열 이후 좌클만 꾹 누르면 자동적으로 나갑니다 이후 비각전환되니 바로
반태회가로 연계하시면 됩니다




버서커 콤보 (한 사이클 11초 소요)

(광전사 ON / 흑정흡수 ON)






대검 Q가드 -> 무자비 -> 갑옷부수기 -> 균형자루 -> 갑옷부수기 -> 작열 -> 지면울림 -> 방패진공 -> 반격태세 -> 회전가르기 -> 스왑 -> 압도+갑옷부수기 -> 무모 -> 발목 -> 균형자루 -> 천공가르기 ->  무자비 1타 -> 흑정분쇄 -> 분쇄 흐름 -> 무덤 -> 망자 -> 무릎 -> 갑옷부수기 -> 작열 -> 수급찌르기 -> 반격태세 -> 회전가르기 -> 스왑 -> 압도 -> 광기부수기 (이후 필요에 따라 균형자루 -> 천공가르기 -> 무자비 -> 무모 -> 발목 - > 흑정분쇄 -> 분쇄흐름 -> 무덤 -> 망자)


*추신


- 무모 이후 발목을 바로 쓰는게 어렵다 하시면 무모->분쇄흐름 ->발목 하시고

  [분쇄->분쇄 흐름->무덤] 대신 [분쇄->무덤] 으로 연계하셔도 무방합니다)


- 마지막쯤에 무릎치기 이후 갑옷부수기와 작열 사이에 (균형자루 -> 갑옷부수기 이후) 넣어도 무방합니다.
- 수급찌르기 대신 지울->방진->반태 대신 넣어도 됩니다




콤보를 만들면서 고려된 점



치명타 확률 0%인 스킬을 100%로


치명타가 아예 0인 스킬 : 압도, 균형치기

후행 스킬의 치명타 확률을 100%로 만들어주는 스킬 : 회전가르기(1초), 발목(2초)


치명타 확률 50%인 스킬을 100%로


치명타 확률이 50%인 스킬 : 분쇄,발목,수급찌르기,광기부수기

치확 50%인 스킬 사용 전 선행 스킬에 기술특화로 치명타 확률 30% 발동 + [천공+우클압도] 또는 [천공+무자비]로 치명타 확률 26% 발동 = 치확 56%

치확 56% 만들고 치확 50%인 스킬 사용시  -> 치명타 확률 106%


자버프/디버프가 있는 스킬 먼저 시행 이후 딜 퍼붓기


자버프 OR 디버프 : 무자비,작열,자루치기,갑옷부수기 


버프와 특화는 끊기지 않게 끔 계속 유지시킴


기본콤은 처음 무자비 스타팅 치피 5% 10초를 받고 콤보 마무리까지 적용

버서커 콤보는 길어짐에 따라 중간에 한번 더 재갱신 (버서커 콤보 중간 쯤  [천공 ->  무자비 1타] 참고




특화



갑옷부수기 : 몬공/공속

작열 : 치피/백피

균형치기 : 방깍/회깍

자루치기 : 적증/치확

천공가르기  : 치피/백피(콤보 도중 갱신)

지면 울림  : 방깍/회깍



적용한 특화 (1단계만 사용, 2단계 사용시 재갱신 어려울 수 있음)


    • 버프 : 몬공 / 공속 / 적중 증가 / 치확 / 백피 / 치피
    • 디버프 :  방깍 / 회깍


    • 치피/백피 특화는 유지시간이 유독 짧아서 버프 재갱신을 같은 단계로 계속 해주므로 콤보 사이에 새지 않게 함

    • 균형과 자루치기는 각각 개별로 특화를 설정할 수 있으며 거의 동시에 나감으로 순간적으로  4개의 특화를 적용시킬 수 있음

    • 버프/디버프가 달려 있는 시동기 스킬에 특화를 몰빵한 후 메인 딜링 난사에 최적화된 특화



설명 및 주의




천공-> 우클압도 연계 시 천공 모션 중에 마우스 우클 유지한 상태로 압도 클릭


천공 -> 우클유지 -> 압도 에서 천공과 압도 사이에 아주 살짝의 텀을 줘야 치명버프 들어옴.

팁으로는 대검이 몸에서 오른쪽으로 치우쳐 졌을 때 압도 누르면 확정으로 들어옴



압도+갑부 / 그냥 압도의 차이


콤보에 적혀있는 압도 뒤에 갑부 붙어있는 것과 안 붙어 있는 것 구분 필요

구분해야 하는 이유 : 압도캔 이후에 사용하는 스킬은 가속이 붙게 되는데, 압도+갑부+무모는 가속이 걸리지만 압도+갑부+광기는 가속이 안 걸림. 그러므로 압도 이후 갑부 쓰지말고 큐캔 이후 광기

압도+갑부는 두 스킬이 순간적으로 모션이 한번에 나감



작열 씹힘 주의


작열 이후 스왑 지면 울림의 경우 작열이 채 타격되기도 전에 캔슬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음으로 작열 이후 지면 울림을 너무 급하게 쓰지 말 것



무자비는 타격 없이 아주 살짝의 모션만으로 치피 버프가 들어온다


타격 없이 모션만 살짝 취한 후 갑부로 바로 캔슬 해도 버프가 들어옴



회전가르기 이후 스킬인 스왑+갑부 / 스왑+균형은 최대한 빠르게


회가 이후 치명 100% 확정 1초간 유지되는데 1초가 생각보단 길진 않으므로 최대한 빠르게 다음 스킬을 전개시켜주는 것이 좋음. 숙달되면 스무스하게 나감



흑정 흡수 vs 흑정 분쇄


개인 취향 영역이긴 하지만 일반 분쇄보다 흑정분쇄가 선딜이 거의 없고 스킬 연계에 더 스무스해서 흑정 분쇄를 사용 중



망자 이후에 무릎을 쓰는 이유


기존 콤보에 사용된 스킬들의 쿨을 돌리지 않으며 딜을 넣을 수 있고, 망자 이후 모션을 무릎이 빠르게 캔슬 시킴

무릎은 슬롯으로 써야하기 때문에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굳이 안써도 되고 갑옷 부수기로 바로 연계해도 무방함



그외 팁들 / 개인 취향의 영역

  • Shift 키 많이 누르는데 새끼손가락이 아파요
저는 Shift 키를 Ctrl 키로 변경해서 새끼손가락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새끼손가락이 시작하는 곳과 첫번째마디 사이로 Ctrl 키를 누르고 있습니다. 사람 손 크기에 따라 다를거라 생각하지만 익숙해지면 새끼손가락 사용보다 훨씬 편해집니다

  • 스왑키인 C 키가 콤보 도중 너무 꼬여요

안 꼬인다면 그대로 C 키 사용 무방합니다만 저는 콤보 속도를 끌어올리면서 편함까지 찾고자
이것 저것 테스트 해본 결과 마우스 펑션키(오른속 엄지로 클릭) 로 바꿔서 사용중입니다
(C -> 마우스 펑션 1)


  • 연계가 뚝뚝 끊겨요

고질 적인 프레임 문제는 각워 콤보 연계시 큰 영향을 줍니다.

실제로 같은 콤보 같은 연계 같은 시간으로 타격했더래도 프레임에 따라

스킬이 들어가는 타수가 달라서 프레임이 낮으면 총 데미지가 덜 박힙니다

사양 타협 보시거나 전체화면 추천드리며 프레임 관련해서는 여타 팁들이 많으니 여기선 공유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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