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차기, 찍어차기, 깊게 찌르기 점프 공격, 방패 올려치기 기술의 타격감이 개선되었습니다.

● 57레벨에 습득 가능한 심화 기술 '방패 내려치기'와 '방패 올려 밀치기'의 선행 기술이 '극 : 방패 진공'에서 '방패 진공 II'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우클릭이 포함된 일부 기술 커맨드를 입력 시, 해당 기술이 아닌 방패 치기 기술이 우선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돌진 찌르기

- 연계동작 통합

- 돌진 찌르기 I~III 기술에 이동 중 전방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고속 돌진 찌르기, 다단 고속 돌진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 돌진 찌르기 기술 타격 시 발차기 공격이 자동으로 발동되던 부분이 F 키 입력을 유지해야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돌진 찌르기 기술 사용 중 카메라 회전 시, 캐릭터의 방향 전환이 이전보다 더 부드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질주 베기

- 연계동작 통합

- 피해량 변경
변경 전: 타격 피해 102% x 1 / 타격 피해 137% x 1
변경 후: 연속 타격 피해 222% / 264% / 448% / 1342% x 1, 최대 2타격

● 깊게 찌르기

- 연계동작 통합

- 효과 변경
변경 전: 극 기술로 발동 시 추가 피해 150% x 3
변경 후: 타격 성공 시 18초간 3초마다 30 출혈 피해

● 강타

연계동작 통합

- 강타 기술의 커맨드인 좌클릭 + 우클릭을 입력했을 때, 좌클릭을 조금 늦게 입력하더라도 기술이 자연스럽게 발동되도록 사용 편의성이 개선

● 강 : 강타

공격동작 3회로 간소화, 타격 범위 상향. 생명력 회복효과 변경

- 기술의 타격 시 적용되는 생명력 회복량이 기술 설명보다 더 많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 감소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 피해량 변경
변경 전: 타격 피해 945% / 1122% / 1407% x 4,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945% / 1122% / 1407% x 4, 최대 2타격
변경 후: 타격 피해 945% / 1122% / 1407% x 6, 최대 2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945% / 1122% / 1407% x 8

- 효과 변경
변경 전: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최대 생명력의 0.1% 회복
변경 후: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10 회복

● 황혼의 상처

- 공격 전 카메라 회전 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이 카메라와 일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 범위가 이전보다 더 넓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황혼의 상처

- 선딜 감소

- 강 : 황혼의 상처 I~III 기술 발동 전, ↑ 입력 시 발동되는 빠른 공격 동작이 기본 공격 동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피해량 변경
변경 전: 타격 피해 938% / 1046% / 1154% x 4, 최대 2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1220% / 1359% / 1450% x 5
변경 후: 타격 피해 1220% / 1359% / 1450% x 4, 최대 2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1220% / 1359% / 1450% x 7

단, PvP 피해량 및 타격수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 툴팁 수정
변경 전: 3회 타격 발동 전에 ↑ 또는 우클릭 시 전방 전진 공격
변경 후: 3회 타격 발동 전에 ↑ 시 전방 전진 공격

● 회전 가르기

- 다른 기술과의 콤보 연계가 더 원활하게 가능하도록 기술 연계성을 좀 더 개선

● 점프 가르기

강 : 황혼의 상처 2,3타격 이후 강 : 방패 치기 기술 연계 시 마지막 타격으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고, 강 : 회전 가르기 기술을 배운 상태에서도 점프 가르기 기술 습득과 사용이 가능

- 단, 점프 가르기 기술의 피해량과 방어 판정은 회전 가르기 기술 효과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이동거리와 방어판정 등이 개선되었습니다.

● 광기어린 돌진

- Shift + Q 입력 시 기술 발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Shift + Q 커맨드를 사용하던 방패 모아치기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의 타격감이 개선되었습니다.

- 광기어린 돌진 I 기술의 동작이 진 : 광기어린 돌진 기술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광기어린 돌진 I, 진 : 광기어린 돌진 기술의 카메라 효과가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진 : 광기어린 돌진 기술의 기술 발동 속도와 이동 중 회전 속도가 이전보다 더 빠르게 변경

- 진 : 광기어린 돌진 기술의 타격 전 이동 속도 및 이동 거리가 상향

- 지면 부수기와 연계 가능

- 상태이상 효과 변경
변경 전: 1, 2 타격 성공 시 넉백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다운
변경 후: 이동 중 좌클릭 시 올려치기 타격 (타격 성공 시 띄우기)

- 피해량 변경
광기어린 돌진
변경 전: 타격 피해 730% +50 x 1, 최대 3타격
변경 후: 올려치기 타격 피해 730% x 6
진: 광기어린 돌진
변경 전: 타격 피해 1314% x 2, 최대 3타격
변경 후: 올려치기 타격 피해 1314% x 6

- 소모자원 변경
변경 전: 투지 90 소모
변경 후: 지구력 300 소모

● 전장을 꿰뚫는 창

-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부드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전장의 울림

- 기술의 적용 범위가 캐릭터의 전방에서 주변 원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이후 일부 기술로 연계되는 속도가 자연스럽게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초에서 60초로 변경되고, 기술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효과 변경
변경 전: 타격 성공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감소 7/13/20
변경 후: 기술 사용 시 자신과 아군에게 20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 7/13/20

- 전승 : 전장의 울림 기술 추가

● 전승 : 전장의 울림

- 기술 사용 시 주변 아군에게 20초간 모든 방어력 20 증가, 자신에게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 반격 태세 , 진: 반격 태세

- 기술 사용 중 스페이스 바 + 좌클릭 유지 시 발동되는 회전 반격이 스페이스 바 입력만 유지하여도 발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키 입력 유지 시, 공격 전 방어 동작이 길게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수 피해 효과 변경
변경 전: 반격, 기운 반격 피해 타격 성공 시 에어 어택 기운 반격 피해 타격 성공 시 다운 어택
변경 후: 반격, 기운 반격 피해 타격 성공 시 에어 어택 회전 반격 피해 타격 성공 시 다운 어택

● 강 : 반격 태세

- 기술 사용 중 스페이스 바 + 좌클릭 유지 시, 발동되는 회전 반격이 스페이스 바 입력만 유지하여도 발동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 입력 유지 시, 공격 전 방어 동작이 길게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운 반격, 회전 반격 공격 연계 시 동작이 부드럽게 변경되었습니다.

특수 피해 효과 변경
변경 전: 반격, 기운 반격 피해 타격 성공 시 에어 어택 기운 반격 피해 타격 성공 시 다운 어택
변경 후: 반격, 기운 반격 피해 타격 성공 시 에어 어택 회전 반격 피해 타격 성공 시 다운 어택

- 기운 반격 공격 범위가 개선되었습니다.

- 회전 반격, 기운 반격 타격수가 1타격 증가되었습니다.

강 : 반격 태세 기술 사용 후, 강 : 방패 치기 3타격으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지면 가르기

- 지면 가르기 기술의 기운 타격 피해 공격 범위가 이전보다 더 넓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방패 치기

- 상태이상 및 방어판정 변경
변경 전: 1타격 성공 시 에어스매쉬 마지막 타격 성공 시 기절 전방 가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미적용)
변경 후: 1타격 성공 시 에어스매쉬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넉다운 마지막 타격 전까지 전방 가드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미적용)

● 강 : 지면 강타

- 선딜후딜 감소

강 : 지면 강타 I~IV 기술의 공격 범위가 이전보다 더 넓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지면 강타 IV 기술의 PvP 시 타격수 감소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강 : 잡아메치기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3초에서 11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강 : 지면 부수기

- 공격범위 상향, 광기어린 돌진과 연계가능, 선딜후딜 감소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강 : 분쇄

- 기술에 치명타 확률 25%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작열

- 피해량 변경
경 전: 타격 피해 953% x 4
변경 후: 타격 피해 1430% x 4

- 효과 변경
변경 전: 타격 성공 시 타격 대상 9초간 3초마다 15 화상 피해
변경 후: 타격 성공 시 타격 대상 10초간 모든 회피율 감소 6%

● 강 : 회피 이동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에서 3.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기 모으기

- 전승 : 기 모으기 추가

변경 전: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1초당 생명력 Lv +0/+5/+10 만큼 감소 및 Lv +40/+60/+100 만큼 투지 회복
변경 후: 재사용 대기 시간 40/35/30초
            모으기 완료 시 투지 +350
            모으기 완료 시 회복 생명력 +200 회복 (전승 : 기 모으기 기술 습득 시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