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땅파워
2022-01-22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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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 링크 정리디아블로2 레저렉션 2.4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Blizzard Entertainment 2022년 1월 21일 1/22 업데이트: 아마존, 드루이드의 일부 기술 및 안개 룬어의 변경 사항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성역의 영웅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작년 말,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 적용될 흥미로운 밸런스 변경을 미리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오늘은 1월 26일 수요일부터 공개 테스트 서버(PC 전용)에 추가되는 게임플레이 요소들을 안내하려 합니다!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는 커뮤니티 여러분께서 처음으로 변화를 체험하고 게임에 관한 피드백을 나눌 기회입니다. 당초 저희는 커뮤니티와의 협력이 모두를 위해 더 좋은 게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이 공개 테스트에 참여하시고 피드백을 주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통해 앞으로도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모두가 사랑하는 액션 RPG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주요 사항 및 상세 정보 영웅들의 직업 판타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각 직업의 활용성을 개선해 주는 밸런스 변경을 적용하게 되어 기대가 큽니다. 디아블로 II에 이런 변화를 마지막으로 도입한 후로 11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따라서 밸런스 조정 작업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기술 빌드의 다양성을 넓혀 각 직업을 플레이할 때 실제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추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습니다. 디아블로는 여러 난이도에서 막들을 헤쳐 나가는 것을 중심으로 설계되었고,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각자 선호하는 방식으로 영웅을 플레이할 자유도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우선 사용 빈도가 낮은 기술의 효과를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주기적인 점검, 서버 중단, 긴급 수정, 사소한 패치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는 변화는 확정적인 것이 아닙니다. 라이브 서버에 최종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전, 여러분의 반응과 피드백을 살펴보고 싶습니다. 공개 테스트에 참여하시는 분들께 아래의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새로운 직업 밸런스 관련 변경: 가장 중대한 직업 관련 변경 사항이 충분히 조명될 수 있도록, 7가지 직업에 영향을 미치는 변화를 테스트하시고 의견을 전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로운 룬어: 제작하여 홈이 있는 장비에 끼울 수 있는 신규 룬어를 테스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로 추가되는 이 아이템들에 관한 피드백을 보내 주세요. 새로운 호라드림의 함 제조법: 세트 아이템을 보완할 수 있는 호라드림의 함 제조법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제조법을 사용해 보시고 피드백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플레이어들이 잘 사용하지 않던 세트 아이템에 적용되는 변화와 함께 테스트해 주시면 금상첨화겠네요. 그 외의 여러 가지 변화: 그 외에도 용병, 세트 아이템 보너스, 레벨 지역, 아이템 툴팁에 관한 변화와 기타 게임플레이 관련 변화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런 변화가 게임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소감과 의견을 알려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피드백은 일반 토론장에 남겨 주시면 됩니다. 버그가 발견되면 기술 지원 토론장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그럼 각설하고 새로운 변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패치 노트 다음은 곧 찾아올 디아블로2 레저렉션 2.4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의 패치 노트입니다. 이번 테스트의 초점은 밸런스 변경, 룬어, 호라드림의 함 제조법, 세트 아이템 보너스 관련 변경 사항과 그 외의 게임플레이 관련 개선 사항(예: 시전 지연 시간)에 있으므로, 래더 등급전은 공개 테스트 서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투창과 창 기술 꿰뚫기 이제 공격 시 방해받지 않습니다. 명중률 보정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기술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이제 기술이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을 일정 비율 감속시킵니다. 난격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각 공격 사이의 롤백 프레임 값을 줄였습니다.) 전기의 일격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번갯불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치명타전류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전류의 일격번개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전류의 일격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전기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번갯불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전류의 일격번개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번개의 일격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전기의 일격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번갯불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전류의 일격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맹독 투창 기술 레벨이 높을 때의 피해 증가량을 소폭 조정했습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역병 투창 이제 중독 지속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맹독 투창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시전 지연 시간이 4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지속 효과와 마법 기술 내면의 시야 기술의 반경이 35%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감속 33%의 고정 값으로 유지되던 투사체의 감속 효과가 이제 레벨에 따라 변동됩니다. 기술의 반경이 35% 증가했습니다. 기술이 이제 기술 레벨에 따라 적 투사체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발키리 시전 지연 시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흘리기 이제 애니메이션을 중간에 중단할 수 있어, 시전 중에 아마존이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회피 이제 애니메이션을 중간에 중단할 수 있어, 시전 중에 아마존이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활과 쇠뇌 기술 빙결 화살 레벨당 마나 소모량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마법 화살 기본 레벨에서, 그리고 레벨마다 마법 피해로 전환되는 물리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유도 화살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속사 이 기술로 인한 무기 공격력 감소 효과 25%를 제거했습니다. 또한 이제 기본 +30%, 레벨당 +9%의 명중률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불꽃 화살 이제 레벨이 오를 때마다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폭발 화살 높은 기술 레벨에서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50% 증가했습니다. 불꽃 화살 시너지가 +12%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마나 소모량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점화 화살 레벨에 따른 평균 초당 화염 피해 증가량이 약 100% 증가했습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레벨당 마나 소모량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무술 화염의 주먹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천둥의 손톱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얼음 칼날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호랑이 일격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코브라 일격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불사조 일격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발톱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용의 손톱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5%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꼬리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비상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그림자 단련 흐리기 이제 툴팁에 물리 피해 저항 감소가 표시됩니다. 맹독 (폭발적인 속도와 흐리기에 맞춰) 레벨당 강화 효과 지속시간 증가량이 4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그림자 전사 시전 지연 시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그림자 달인 시전 지연 시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덫 감전 그물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11%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11%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번개 줄기 파수기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화염 작렬 시너지가 +6%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6%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파수기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감전 그물 시너지가 +12%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12%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작렬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감전 그물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불의 파동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지옥불의 파동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불의 파동 화염 작렬 시너지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지옥불의 파동 시너지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지옥불의 파동 죽음 파수기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화염 작렬 시너지가 +10%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불의 파동 시너지가 +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파수꾼의 칼날 시전 지연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투사체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무기 피해가 37%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피해 +10%의 분노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레벨당 피해 +10%의 칼날 방패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분노의 칼날 레벨당 피해 +10%의 파수꾼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레벨당 피해 +10%의 칼날 방패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칼날 방패 (폭발적인 속도와 흐리기에 맞춰) 지속시간 기본 값이 20초에서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폭발적인 속도와 흐리기에 맞춰) 레벨당 지속시간 증가량이 5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무기 피해가 2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피해 +10%의 파수꾼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레벨당 피해 +10%의 분노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함성 포효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투의 함성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장의 함성 피해가 약 30%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외침 (전투 지시에 맞춰) 지속시간 기본 값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투 지시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투 명령 (전투 지시에 맞춰) 지속시간 기본 값이 5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섬뜩한 호신부 반경 기본 값이 증가했습니다. 이제 주위 적들을 감속시키고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레벨당 받는 피해 +5%의 물약 발견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전투 숙련 투척 숙련 관통 확률을 추가했습니다.
전투 기술 도약 최소 거리 기본 값이 증가했습니다. 도약 동작의 속도가 75%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 밀쳐내기 반경이 표시됩니다. 도약 공격 도약 동작의 속도가 75% 증가했습니다. 피해 기본 값이 10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명중률 기본 값이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명중률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도약 시너지가 레벨당 피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광폭화 외침 시너지가 전투 지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중 투척 기본 16%, 레벨당 피해 증가량 8%의 피해 보너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광분 레벨당 지속시간 +0.4초의 지구력 증가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원소 기술 화염폭풍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타오르는 바위 투사체 속도가 100%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범위가 100%50% 감소했습니다. (전체 이동 거리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시전 지연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화산 시너지가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균열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화산 타오르는 바위 시너지가 12%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 화산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아마겟돈 기술의 시전 지연 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물리 피해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 물리 피해가 표시됩니다. 화산 시너지가 화염 피해가 아닌 물리 피해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고, 14%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극지 돌풍 허리케인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기본 피해와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최대 100%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정확하지 않았던 피해 계산 방식을 보정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회오리 갑옷 이제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일 때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돌개바람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50%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기절 지속시간 +20%의 극지 돌풍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허리케인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이제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일 때 시전할 수 있습니다.
변신 기술 늑대인간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광견병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맹독 덩굴 시너지가 18%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분노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곰인간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후려치기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20%에서 +40%로, 레벨당 증가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 표시되는 기절 지속시간이 게임의 기절 지속시간 한도에 맞춰 정상적으로 최대 10초로 제한됩니다. 충격파 후려치기 시너지가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발톱 피해가 75% 증가했습니다. 균열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화산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소환 기술 참나무 현자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울버린의 심장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가시의 영혼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이제 오라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오라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큰까마귀 큰까마귀 한 마리당 적중 횟수가 12회에서 5회로 감소했으며,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도 표시됩니다.) 큰까마귀가 더 자주 공격하도록 인공지능을 변경했습니다.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피해 +12%의 영혼 늑대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레벨당 피해 +12%의 광포한 늑대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레벨당 피해 +12%의 회색곰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영혼 늑대 소환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이제 공격 시에 냉기 피해를 주고 일정 시간 동안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오한을 통한 기능성을 추가하고 광포한 늑대와 피해 유형을 차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10% 증가했습니다. 생명력 기본 값이 약 80% 증가했습니다. 이제 생명력이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광포한 늑대 소환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30% 증가했습니다. 생명력 기본 값이 약 90% 증가했습니다. 생명력 시너지가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생명력 기본 값이 증가했고 영혼 늑대와 회색곰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생명력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회색곰 소환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생명력 기본 값이 최대 15% 증가했습니다. 이제 생명력이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맹독 덩굴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레벨당 독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독 피해 +10%의 광견병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청소부 덩굴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생명력 회복의 계산 방식이 기존의 3%-12% 범위 내 점감하는 계산 방식에서 레벨당 치유 +1%로 개편되었습니다. 태양의 덩굴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마나 회복의 계산 방식이 기존의 1%-8% 범위 내 점감하는 계산 방식에서 기본 마나 회복 속도 +3%, 레벨당 마나 회복 속도 +1%로 개편되었습니다.
소환 기술 해골 마법학자 되살리기 레벨당 생명력 비율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레벨에 따른 총 독 피해 증가량이 약 750% 증가했습니다. 이제 독 지속시간이 레벨에 따라 변동되지 않고 4초로 고정됩니다. 레벨당 냉기 피해 증가량이 약 50%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번개 피해 증가량이 약 5%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피 골렘 이제 레벨이 오를 때마다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강철 골렘 이제 가시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가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가시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화염 골렘 레벨당 신성한 불꽃 레벨 보너스가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독과 뼈 기술 뼈 갑옷 레벨당 피해 흡수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뼈 창 이빨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의 벽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 창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 감옥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 영혼 이빨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의 벽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 창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 감옥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저주 약화 33%로 고정되어 있던 피해 감소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증가하여, 기본 값 33%에 레벨당 +1% 증가로 적용됩니다. 노화 이제 툴팁에 상태 변화가 표시됩니다.
방어 오라 화염 저항 이제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냉기 저항 이제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번개 저항 이제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공격 오라 축복받은 조준 이제 툴팁에 지속 효과인 명중률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신성한 불꽃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90% 증가했습니다. 화염 저항 시너지가 18%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구원 시너지가 6%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신성한 빙결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신성한 충격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가시 이제 오라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오라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성역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전투 기술 희생 이제 자신이 받던 피해가 레벨에 따라 변동되며, 8%에서 8%-1%로 감소합니다. 전향 최대 전향 확률이 5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강타 이제 툴팁에 기술이 항상 적중한다는 내용이 표시됩니다. 신성한 빛줄기 축복받은 망치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피해가 50% 증가했습니다. 이제 대상(언데드와 아군)을 관통합니다. 기도 시너지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천상의 주먹 시전 지연 시간이 1초에서 0.4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이제 신성한 빛줄기가 대상(언데드와 아군)을 관통합니다. 이제 마나가 고갈되더라도 강제로 공격하게 되지 않습니다. 적을 자동으로 조준할 때의 대상 지정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냉기 기술 서릿발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눈보라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얼음 보주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얼어붙은 갑옷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오한 갑옷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냉기 갑옷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00%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6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오한 갑옷에 맞춰) 레벨이 16 이상일 때 레벨당 오한 지속시간 보너스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방어력 기본 값이 45%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방어력 보너스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얼어붙은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냉기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기술 번개 파장 레벨당 번개 피해 +5%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뇌우 레벨당 번개 피해 +7%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지속시간 기본 값이 32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8초에서 24초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마력 보호막 이제 툴팁에 마나 소모량과 염력 시너지에 관한 정보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화염 기술 지옥불 피해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75% 증가했습니다. (정확하지 못했던 피해 계산을 보정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온기 시너지가 13%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마나 소모 기본 값이 초당 마나 7에서 초당 마나 4로 감소했습니다. 범위 기본 값이 75% 증가했습니다. 불길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60% 증가했습니다. 온기 시너지가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화염벽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이제 달리기/걷기 속도도 레벨당 2%씩 증가시킵니다. 이제 툴팁에 불길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화염벽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운석 낙하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히드라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히드라 무리의 최대 수를 6개로 제한했습니다. 화염탄 시너지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화염구 시너지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용병 기존에 확장팩 모드에서 레벨을 고용하면 캐릭터의 레벨과 임의의 숫자만큼 레벨 차이가 나는 용병이 제공되었지만, 이제 캐릭터의 레벨과 일치하는 용병이 제공됩니다. 1막 - 자매단 궁수 각각의 난이도에서 능력치/기술 증가량을 업데이트하여 일반 난이도 용병과 비교했을 때 지옥 난이도 용병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에 불이익이 없도록 했습니다. 냉기 화살 빙결 화살을 추가했습니다. 불꽃 화살 폭발 화살을 추가했습니다.
2막 - 사막 용병 각각의 난이도에서 능력치/기술 증가량을 업데이트하여 일반 난이도 용병과 비교했을 때 지옥 난이도 용병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에 불이익이 없도록 했습니다. 기존에는 악몽 난이도와 지옥 난이도의 고용 메뉴에서 난이도별로 3가지의 오라 유형이 제시되었지만, 이제 6가지 오라 유형이 모두 제시됩니다. 보통 난이도에서는 변화가 없습니다. 가시 (전투 - 악몽) 가시 오라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으며, 이제 기존의 레벨 제한을 넘어 최대 레벨까지 계속 증가합니다.
3막 - 강철늑대단원 각각의 난이도에서 능력치/기술 증가량을 업데이트하여 일반 난이도 용병과 비교했을 때 지옥 난이도 용병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에 불이익이 없도록 했습니다. 생명력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이제 생명력이 자매단 궁수와 비슷해졌습니다). 방어력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40% 증가했습니다(이제 방어력이 자매단 궁수와 비슷해졌습니다). 저항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20% 증가했습니다(이제 기본 저항이 용병 중 가장 높습니다). 냉기 이제 빙하 가시를 더 자주 시전합니다. 빙하 가시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얼어붙은 갑옷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화염 불지옥을 제거했습니다. 화염탄을 추가했습니다. 강철늑대단원이 화염구를 시전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마법부여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강철늑대단원이 자신과 플레이어, 주위의 아군에게 마법부여를 시전합니다. 번개 전자기장을 추가했습니다. 번개 줄기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강철늑대단원이 번개를 시전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5막 - 야만용사 전사 각각의 난이도에서 능력치/기술 증가량을 업데이트하여 일반 난이도 용병과 비교했을 때 지옥 난이도 용병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에 불이익이 없도록 했습니다. 기본 생명력의 레벨당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이제 생명력이 용병 중 가장 높습니다). 방어력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증가하고, 상위 레벨에서의 레벨 비례 증가량이 감소했습니다(이제 기본 방어력이 용병 중 가장 높습니다). 강격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하고, 이제 80 레벨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기절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하고, 이제 80 레벨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전투의 함성을 추가했습니다.
룬워드 통찰 이제 활과 쇠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의견: 통찰은 매우 인기 있는 룬어이기 때문에, 개발팀에서는 원거리 무기에 이 룬어를 허용하면 위에서 언급한 기술 및 용병 관련 변경 사항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빌드가 구성될 수 있을 거라고 판단했습니다.
새로운 호라드림의 함 제조법
세트 아이템 보너스 변경 사항 아르카나의 속임수 마나 +25가 마나 +50으로 증가했습니다(2 세트). 마나 재생 12%가 추가되었습니다(3 세트). 모든 기술 +1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극지 장비 냉기 피해 6-14가 최대 냉기 피해 +2-198(캐릭터 레벨당 +2)로 변경되었습니다(전체 세트). 불카토스의 자손 화염 피해 +20이 화염 피해 +200으로 증가했습니다(전체 세트). 방어력 +25가 방어력 +200으로 증가했습니다(전체 세트). 적중당 생명력 10% 훔침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치명적 공격 +20%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카탄의 덫 마나 재생 16%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시버브의 예복 화염 저항 +15%가 화염 저항 +25%로 증가했습니다(2 세트). 명중률 보너스 25%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방어력 4-396(캐릭터 레벨당 +4)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젖소 왕의 보호구 방어력 5-495(캐릭터 레벨당 +5)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생명력 +100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모든 기술 +1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지옥불 도구 최대 마나 20% 증가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빙결되지 않음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이라타의 장식 관통 공격 +24%가 추가되었습니다(3 세트). 밀라브레가의 예복 빙결되지 않음이 추가되었습니다(3 세트). 번개 피해 +2-198(캐릭터 레벨당 +2)이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나즈의 고대 흔적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1-148% 증가(캐릭터 레벨당 +1.5)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생명력 회복 +10이 생명력 회복 +20으로 증가했습니다(전체 세트). 화염 기술 +2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최대 생명력 12% 증가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사자비의 대공물 독 지속시간 75% 감소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모든 기술 +1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피해 16% 감소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비달라의 반지 적중당 마나 7% 훔침이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냉기 피해 15-20 추가가 최대 냉기 피해 +1-148(캐릭터 레벨당 +1.5)로 변경되었습니다(전체 세트).
레벨 지역 변경 사항 이제 대의회를 처치하는 대신 유혹의 보주를 파괴해야 증오의 억류지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즉, 증오의 억류지 2층 순간이동진을 이용하려면 "칼림의 의지"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지옥 난이도에서 다음 지역의 괴물 레벨이 증가했습니다:
일반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 캐릭터의 적중 시 막기가 캐릭터가 기술의 시전 이전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 있을 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기술의 시전 이후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 있을 때는 막기가 발동합니다). 캐릭터의 타격 회복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적중된 경우 점감 효과가 적용됩니다.
아이템 툴팁 변경 사항
참여 방법 공개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게임 라이선스가 있는 유효한(계정 일시 정지 또는 영구 정지 상태가 아닌) Battle.net 계정이 필요하며, 블리자드 Battle.net 데스크톱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1단계: Battle.net 데스크톱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2단계: 좌측 메뉴에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을 선택합니다. 3단계: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화면의 '게임 실행' 버튼 위에 드롭다운 메뉴가 있습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이 대신 '설치' 버튼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 드롭다운 메뉴에서 "공개 테스트 서버: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을 선택하고 계속하세요. 4단계: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공개 테스트 서버 계정이 생성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지원되는 모든 언어로 이용 가능하며, 전 지역의 계정으로 접속 가능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설치 및 실행에 추가적인 지원이 필요한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커뮤니티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께 개발진을 대표하여 감사드립니다. 작년에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을 출시한 후, 어느새 2022년을 맞이하고 새로운 변경 사항을 적용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계속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4 패치 출시가 가까워지면, 래더 등급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에 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웹사이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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