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일자 업데이트 패치 빌드 67314


게임플레이

  • 오프라인 게임 옵션 메뉴에 /players 디버그 명령어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게임 난이도 조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작 설정에 “강제 이동”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활성화 시 몬스터를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고 특정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설정에 “빠른 시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활성화 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기술을 선택할 필요 없이 단축키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기술 단축키 표시" 막대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기본 HUD 위에 표시되는 이 추가 막대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캐릭터에서 단축키로 지정한 최대 16개의 기술을 표시합니다.

접근성 및 그래픽 개선

게임플레이

  • PvP에서 캐릭터의 공격이 상대를 빗나가면 나타나는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공격 빗나감 표시"는 설정 메뉴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소환수, 소환물, 용병이 플레이어의 캐릭터와 멀리 떨어지면 플레이어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플레이어 소환수의 길 찾기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대화 및 친목

  • 이제 Tab 키를 누르면 게임 내 및 대기실 내의 모든 채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귓속말이 시스템 메시지와 다른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 게임 내 친구 목록에 Battle.net 실명 ID 친구가 실명 ID로 표시됩니다.

대기실 메뉴

  • 차단 또는 무시 중인 PC 대기실 플레이어를 나타내는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PC 대기실 플레이어의 캐릭터 레벨 및 확장팩 유형을 나타내는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픽

  • 이제 NVIDIA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를 지원합니다. DLSS를 활성화하려면 설정 메뉴를 확인해주십시오.

기타

  • 이제 게임이 서버에서 온라인 캐릭터를 불러오지 못할 때 이에 맞는 올바른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이제 캐릭터를 삭제하면 캐릭터 선택 창이 목록 맨 위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캐릭터로 이동합니다.

버그 수정

아트 | 적

  • 일부 상황에서 NPC 탈릭, 콜릭, 마도크의 시각 효과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 벌레떼 적들이 생성되었을 때 잠시 동안 하얀색으로 표시된 후 원래 색상으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심연의 기사에게 빙결 혹은 독 효과의 색상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임프 괴물이 죽을 때의 색상이 해당 괴물 변종의 색상과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마존의 발키리 기술의 색상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윌오위습의 일부분에 색상 변경이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트 | 세계

  • 폭발하는 소가 폭발하지 않은 상태로 다시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지역에서 플레이어가 바닥 아래로 일부 떨어지거나 위를 떠다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숨겨진 물체가 의도와 다르게 강조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애셋이 화면에 표시되던 중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낮은 그래픽 설정에서 일부 애셋의 모양이 일그러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의 왕좌의 빨간색 광원 밝기를 조정했습니다.

  • 다양한 텍스처 문제 및 그래픽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트 | 플레이어

  • 강령술사로 순간이동할 때 시야 흐리기의 시각 효과가 늘어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불 혹은 극지 돌풍을 지속적으로 시전할 때 애니메이션이 끊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살자의 불사조 일격 시각 효과가 충전을 소모한 후에도 다른 플레이어의 화면에 계속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의 화염 골렘 사망 시 시각 효과가 시체로부터 어긋나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늑대 및 광포한 늑대 소환의 시각 효과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디오

  • 컨트롤러 사용 시 설정 메뉴에서 효과음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사용 시 R3 버튼을 눌렀을 때 허리띠 자동 채우기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래식 캐릭터로 플레이할 때 디아블로 생성 시 대사가 무한히 반복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거시 모드를 켜거나 끌 때 음악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3막에서 일부 퀘스트 아이템을 집었을 때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충돌 및 멈춤 수정

  • 2막 용병이 착란 룬어의 효과로 변신한 상태에서 찌르기를 사용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채널 이름을 최대 길이로 설정한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해당 채널을 선택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온라인 게임 생성에 실패한 후 게임 참가 상태에서 벗어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제 종료를 일으키는 기타 다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온라인

  • 멀티플레이 세션 도중 한 플레이어가 지옥의 대장간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영혼석을 파괴할 경우, 해당 플레이어가 자신의 소지품을 이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온라인 게임에서 괴물에 둘러싸였을 때 순간이동진을 선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온라인 게임에서 발생하던 콜릭의 도약 공격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할 수 없는 마을 차원문을 클릭했을 때 캐릭터가 해당 지역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마을로 돌아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성한 방패를 사용할 때 발생하던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 동기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관함을 확인하고 있거나 아이템에 커서를 올려놓은 플레이어와 거래를 시도할 때 거래 프롬프트가 깜빡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온라인 게임에서 기술 및 공격 애니메이션 동기화를 개선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하는 중에 또 다른 플레이어가 게임 세션에 참가하면 거래 창이 닫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부활을 선택하기 전까지 해당 플레이어의 시체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공격 및 기술이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에 항시 동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 기술

  • 드루이드 캐릭터와 적대적인 관계일 경우 해당 드루이드의 소환수 생명력이 실제 수치의 1/3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대인의 제단에 염력을 사용해도 고대인이 활성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거시 모드로 플레이할 때 허리케인 기술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순간이동진을 사용하면 불러오기 시간이 길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암살자의 용의 발톱 기술을 사용할 때 발차기 애니메이션이 1회 추가로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늑대인간 또는 곰인간 형상에서 드루이드의 분노 기술을 사용할 때 애니메이션이 실제 공격 횟수에 맞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대상이 시야에 없어도 염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투척 가능한 무기를 들고 있지 않아도 투척 기술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화염벽 또는 불길 기술의 투사체가 겹치면 피해가 증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막의 지팡이 홈에 염력을 사용할 경우 인터페이스 화면이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을에 있을 때 다른 플레이어에게 마법부여를 시전하면 거래가 실행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기사 캐릭터가 특정 컨트롤러 버튼에 특정 기술을 할당한 경우 보관함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지품 기능을 사용할 때 오라가 잠시 꺼졌다 켜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성기사가 돌진 기술 버튼을 꾹 누르고 있을 때 마나가 바닥나면 부자연스럽게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활 또는 쇠뇌를 사용할 때 선고 기술을 장비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의 비상 기술을 사용할 때 그림자 달인이 순간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강령술사가 되살린 괴물을 소환 해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컨트롤러

  • 이제 PC에서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nopickup 명령어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공용 기술(oskill)을 버튼에 지정한 후에 일반 기술을 지정하면 올바르지 않은 툴팁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원 사망 시 다른 플레이어의 컨트롤러가 진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관함과 소지품 사이에서 아이템 빠른 이동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틱 전환 옵션을 켠 경우 “달리기” 설정 및 해제 UI가 다른 버튼을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래를 수락한 후 다른 플레이어가 수락하기 전에 자신의 시체를 주우면 거래가 실패하지만 성공한 것처럼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채널 목록의 스크롤을 너무 올리거나 내리면 다시 채널을 탐색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력 주입 중 UI 버튼을 사용하거나 아이템을 집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R3” 버튼을 눌러 허리띠를 자동으로 채울 때 가끔 완전히 채워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창을 연 상태에서 게임 채팅에 메시지를 입력하면 퀘스트 UI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달리기/걷기 설정 및 해제 키 지정이 성기사 오라에 영향을 미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술 키 지정 메뉴에서 거래를 시작하면 플레이어가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정표현 휠 메뉴가 화면에 표시된 상태에서 거래를 시작하면 감정표현 휠 인터페이스 화면이 거래 인터페이스 화면과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용병

  • 이제 죽은 용병이 마을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용병이 죽은 상태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에 참가하면 죽은 용병의 대기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막 용병에 올바르지 않은 오라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병이 간혹 플레이어와 함께 순간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절한 기괴살덩이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덤 독사의 독구름 공격이 의도와는 다르게 물리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독구름이 이제 올바르게 독 피해를 줍니다.

  • 바알의 투사체 및 공격이 세션 내 플레이어마다 다른 시각 효과를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음의 군주의 광분 공격의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세계

  • 부화한 고치가 초기화되어 부화하지 않은 상태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보관함

  • 보관함의 최대 한도를 넘어서는 금화를 보관하려 할 경우, 금화가 하나도 보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성능

기술

  • 다양한 플레이어 기술을 최적화했습니다.

  • 다양한 우두머리 조우 및 괴물을 최적화했습니다.

현지화

  • 그레이즈의 “거기 누구요?” 음성 대사의 중국어 번역을 수정했습니다.

  • 1막 5번째 퀘스트에서 카샤 음성 대사의 중국어 번역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언어에서 글자가 UI 경계에 맞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어 외 특정 언어의 번역에서 화자의 이름에 사용되던 성별 접두사를 제거했습니다.

  • 특정 언어에서 처음 바알을 처치한 후 음성 대사가 대화 창에 제대로 번역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일반

  • 온라인 모드에서 플레이어의 적대적 관계 툴팁 표시를 클릭하기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컨트롤러

  • 생명력 보너스를 주는 아이템을 장착 해제하거나 특정 아이템을 떨어뜨리면 화면이 빨간색으로 깜빡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마을 차원문의 기술 아이콘이 빨간색으로 변해야 하는 상황에서 올바르게 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시를 장착하고 있을 때 허리띠 슬롯에 커서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방향키 패드를 사용할 경우 플레이어의 커서가 물약 허리띠에서 움직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기실에서 컨트롤러로 게임 참가 버튼을 눌렀을 때 다른 사람이 게임에 참가하면 선택이 취소되고 대기실 목록으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게임 생성 옵션 화면에서 아래에 있는 버튼으로 이동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바알의 생명력 막대 크기가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용병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용병 기술의 순서가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채팅

  • 채팅 채널 목록이 커서 스크롤 막대가 생기고 채널이 더 남아있을 경우, 다시 채널 목록 맨 위로 올라가기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긴 채팅 메시지가 채팅 창에서 잘려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링크된 아이템을 클릭하면 이전에 클릭한 링크된 아이템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채팅 창이 플레이어의 기술 시전을 방해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whois 채팅 명령어를 사용자 이름 없이 사용하면 이에 따른 메시지가 두 번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대기실

  • 특정 버튼 강조 표시가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릭 후 드래그하여 글자를 강조 표시할 때 마우스 버튼을 떼기 전까지 글자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글자 강조 표시 기능을 더 일관되게 수정했습니다.

자동 지도

  • 차원문으로 새로운 지역에 진입할 경우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까지 자동 지도에 이미 탐험한 지역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빠르게 순간이동 중일 때 해당 지역의 출입구가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소지품

  • PC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마력 주입” 및 “홈 추가” 버튼의 강조 표시 크기가 잘못되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

  • 메뉴에서 캐릭터가 장착한 파괴 불가 아이템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5글자를 초과하는 이름으로 채널을 생성하려 할 때 표시되는 오류 메시지를 추가했습니다.

  • 제작진 소개에서 음악이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SC 버튼을 길게 누를 경우 종료 화면이 반복해서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가 너무 긴 투구를 장착했을 경우 대기실에서 캐릭터가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돌아올 때 새로 생성한 캐릭터가 선택되지 않거나 제대로 정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내구도가 바닥난 무기, 방어구, 방패는 캐릭터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설정

  • 특정 버튼 강조 표시가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HDR 보정 화면에서 컨트롤러 또는 키보드 및 마우스 입력을 전환할 때 컨트롤러 입력을 할 수 없게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창 및 HUD

  • 특정 버튼 강조 표시가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큰 글자 모드를 사용할 때 파티 메뉴에서 강령술사 직업의 글씨가 잘려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거시 모드를 끄거나 켤 때 특정 툴팁의 크기가 줄어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순간이동진 메뉴가 표시된 상태에서 이동 기술을 사용할 경우 순간이동진 메뉴가 올바르게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