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2.4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2/4 업데이트) 요점 정리

2월 4일 업데이트: 일반 밸런스 변경 사항, 직업별 변경 사항, 버그 수정 등이 공개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내용을 확인하세요.

야만용사

전장의 함성

★전장의 함성의 마나 소모량이 레벨당 1이 아닌 0.75만큼 증가합니다.

개발자 의견: 전장의 함성이 성능 대비 마나 소모량이 너무 많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마나 소모량을 조정하면 비용 대비 효율성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개발자 의견: 전장의 함성이 성능 대비 마나 소모량이 너무 많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마나 소모량을 조정하면 비용 대비 효율성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드루이드

일반

변신 상태일 때 공격 속도 결정 방식이 기존 방식으로 복원되었습니다.

새로운 결정 방식도 그대로 남아 있으며, 그중 계산 결과 공격 속도가 더 빠르게 도출되는 방식이 공격에 사용될 것입니다.

개발자 의견: 공격 속도를 변경함으로써 곰인간과 늑대인간을 약화시키려는 의도는 아니었습니다.

개발팀의 궁극적인 목표는 플레이어가 빠른 늑대인간과 느리지만 강한 곰인간의 판타지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문제의 가장 좋은 해결 방안이 무엇일지는 아직 개발팀에서도 살펴보는 중이지만, 당분간은 두 시스템을 모두 활용하고 언제나 더 빠른 값이 나오는 쪽을 선택함으로써, 일부 상황에서는 상향이지만 또 다른 상황에서는 현상을 유지하는 형태로 양쪽 시스템의 강점을 모두 이용하려 합니다.

소환 기술

큰까마귀

★큰까마귀 한 마리당 적중 횟수가 12회에서 5회로 감소했으며,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기존 값으로 복원했습니다.)

★기술 레벨 2-8, 9-16, 17-22에서의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큰까마귀의 기존 적중 횟수를 복원하고 낮은 레벨에서의 피해 증가량을 감소시킴으로서, 이전 밸런스 변경으로 인한 피해 감소 효과를 보정하고 낮은 레벨에서 큰까마귀가 지나치게 큰 피해를 주지 않게 하려 합니다.

성기사

공격 오라

신성한 불꽃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90% 70%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저항 시너지가 18%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값으로 복원되었습니다.)

신성한 빙결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신성한 충격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성역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개발자 의견: 신성한 불꽃에 적용되었던 변경 사항으로 인해 고레벨에서 해당 능력이 지나치게 강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추가로 이들 오라에 새롭게 추가된 광역 피해가 처음에 의도한 것보다 더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아, 일시적으로 해당 효과를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광역 피해 오라는 성기사가 무리 지어 있는 괴물들을 처리할 때 유용하므로, 오라의 성능을 강화하고 싶었습니다.

적과 시전자의 거리에 따라 피해를 증가시켜, 화면에 뜨는 시각 효과의 강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모든 광역 피해 오라의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신성한 불꽃"의 레벨당 피해 증가량을 조정해, 나머지 원소 피해와 비교했을 때 일반적인 화염 피해 능력과 균형이 맞도록 했습니다.

"가시"의 경우 적중당했을 때 피해를 주는 게임플레이를 개선할 목적으로, 공격에 적중당할 때 피해를 반사하는 것이 아니라 공격을 가할 때 고정 피해를 주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로써 예측하기 힘들고 위험 부담이 큰 결과를 내던 가시가 보다 일관된 전투 성능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원소술사

화염 기술

히드라

★이제 컨트롤러에서 버튼을 길게 눌러 다수의 히드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화염탄 시너지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값으로 복원되었습니다.)

화염구 시너지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값으로 복원되었습니다.)

일반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

개발자 의견: 개발팀에서는 투척 야만용사에 대한 피드백을 검토하며 잠재적인 변경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한편, 투척 아이템 수량을 전반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은 편의성 개선 측면에서 합리적인 변경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화살 및 볼트의 최대 수량이 500으로 증가했습니다.

★투척 무기 수량이 50% 증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그림자 망토의 방어력이 부정확하게 계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