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22 07:13
조회: 2,453
추천: 15
표창씬으로 풀방카생을 2분대에 돌아보자 -3편 스킬활용3편은 계획에 없었지만,
표창씬이 어떻게 사냥해야 효율적인지 방법을 공유하는 것이 좋을 듯하여 글을 남겨봅니다. /// 파수꾼의 칼날 활용 표창씬의 꽃은 파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눈에 보기에 분칼이 데미지가 높고, 연속으로 나가서 더 좋아보이지만 "파칼은 관통이 되고, 100%명중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파칼을 얼마냐 잘 쓰냐에 따라서 풀방의 클리어타임이 결정됩니다. 분칼이 단순히 데미지만 봤을때 표창 한개가 치명타 포함 45k라면 파칼도 데미지는 표창 한개가 치명타 포함 34k정도 나옴니다. 여기서 헬 몬스터가 보통 30~50% 정도 물리저항을 가지고 있으니 실제로 17k~24k 정도의 데미지 들어갑니다. 분칼보다 수치상 데미지는 낮지만, 관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로 딜 누적은 분칼보다 파칼이 훨씬 높습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파칼->죽파2회->파칼->분칼3~4회->파칼 이런식으로 스킬을 구사합니다. 그냥 파칼이 주 뎀딜이고, 파칼의 1초 지연시간동안 다른 스킬을 쓰고, 파칼은 1초 마다 계속 써준다는 느낌으로 써주면 좋습니다. 스킬을 쓰는 순서는 그렇고, 더 중요한건 몬스터 드리블입니다. 거의 모든게임이 효율적으로 사냥하기 위해서, 적절한 몬스터 드리블로 몰이사냥을 합니다. 디아2도 마찬가지입니다. 단, 스킬의 타격범위에 따라서 몰이사냥하는 모습이 차이가 있는데 예를 들면 소서리시의 노바나, 모자씬의 피닉스는 케릭터를 중심으로 원형으로 스킬이 퍼져나갑니다. 그래서 이런 케릭들은 몬스터를 둥글게 모은다음, 몬스터 덩어리 한가운데 들어가서 스킬을 사용하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표창씬의 표창은 케릭터의 앞으로 스킬이 나가기 때문에, 케릭터의 앞으로 길쭉하게 몬스터를 배치하는게 파칼을 던졌을때 가장 많은 몬스터를 타격할 수있습니다. /// 제가 핸드폰 그림판으로 조악하지만 그림을 그려왔습니다. -숫자가 순서이고, 파란색점이 케릭터이고, 빨간점이 몬스터이고, 초록색 선이 파칼입니다. /// 1. 몬스터가 한 무리일시 ![]() 몬스터 무리가 눈에 보이면, 바로 스킬을 쓰지말고 먼저 드리블을 해서 몹을 이쁘게 모으는게 중요합니다. 1. 몬스터 무리의 모양을 봅니다. 몬스터를 최대한 길죽하게 배치하는게 목적이라 모양상 조금이라도 길꾹한 쪽을 선택합니다. 2. 모양상 길쭉한 부분쪽으로 텔레포트로 붙어주면서 확실하게 몬스터 어글을 잡고 몬스터의 시선과 몹의 방향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유도를 합니다. 3. 탤래포트로 오른쪽으로 조금 이동하면, 몬스터들은 케릭터쪽으로 움직이면서 몬스터 무리의 밀도가 높아지고, 모양이 더 길쭉해 집니다. 4. 내쪽으로 오는 길쭉한 모양의 몬스터 무리 이동 경로가 완성이 되었으니 이제 밀집된 몬스터 무리를 향해 파칼을 던져주면 됩니다. /// 2. 몬스터가 여러 무리일시 ![]() 한무리 일때랑 원리는 같은데, 1. 몬스터 무리의 위치를 파악한다 2. 몬스터 무리의 가운데로 파고 들어 일단, 몬스터를 뭉쳐서 밀도를 높인다 3. 몬스터가 어느정도 뭉쳐서 밀도가 올라갔으면, 사이드로 빠진다. 4. 길쭉한 모양으로 몬스터가 뭉치면 파칼을 던진다. /// 길쭉한 모양이 가장 좋지만, 몹이 너무 퍼져있거나 드리블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기타등등 길쭉한 모양을 만들기 힘들면 삼각형 모양의 무리 모양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 /// 조금만 플레이 해 보시면 어떻게 움직이고 어떻게 드리블해야 할지 감이 잡히실 겁니다. 중요한건 몬스터를 최대한 밀도있게 케릭터 전면에 위치시켜 파칼이 한번에 최대한 많이 관통할 수 있게 만들어주면 됩니다. /// 파칼로 할 수 있는 잡기술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되게 쉬우니 표창씬이 있으면 바로 해보세요. 파칼을 케릭터랑 멀리 떨어져서 시전을 하는게 대부분일텐데.. 파칼을 케릭터 발밑에 찍어서 시전해 보세요. 1개를 해도 좋고, 2개를해도 좋고 5개 다 해도 좋고 그리고 텔레포트나 그냥 걸어서 그 자리에서 벗어나보시면 파칼이 케릭터가 있던 그 자리에 멈춰서 돌고 있을겁니다. 아주 흉악하게 말이죠... 보통 디아블로 잡을때 자리 잘잡아서 그렇게 깔아주면, 소환되자 마자 끔살입니다. 그리고 몬스터를 몰아서 잡을때, 내 앞에 저렇게 고정된 파칼 한개를 박아두면 몬스터들이 케릭터를 때리러 올때 저 파칼을 지나쳐서 와야 됩니다. 진정한 의미의 함정이죠ㅎ /// 추가로 몇몇 리플에서 언급되었던 내용들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에테무기가 얼마나 차이나는가? 에테무기를 쓰면 스킬2개~2.5개 정도의 데미지 상승이 있습니다. -칼날방패는 안쓰는가? 위에 에테무기랑 연관이 있는 질문이긴 한데, "에테를쓰고 칼방을포기 vs 에테를 포기하고 칼방쓰기" 이라는 선택지에서 저는 전자를 선택했습니다. 제 기준에 전자가 더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일단 칼방의 데미지가 너무 낮습니다. 표창3총사 중 분칼,파칼은 스킬데미지가 무기데미지가 되는 시스템이라서 딜이 엄청 뻥튀기가 됩니다. 하지만 칼방은 그게 아닙니다. 스킬데미지는 그냥 추가데미지로 붙어서 스탯창에 나오는 데미지 그대로 입니다. 보통 에테가 아닌 보통 무기를 끼는 표창씬은 칼방 데미지가 3천대 정도 될겁니다. 거기다가 분칼은 410%의 명중률증가, 파칼은 명중률100% 둘다 명중률에 관한 이득 있는데, 칼방은 명중률에 관한 아무 이득이없어서, 명중률이 매우 낮습니다. 대충 분칼대비 30%정도는 떨어집니다. 또한 칼방은 스킬 반경 4미터 이내가 타격범위인데, 스킬 특성상 몬스터가 케릭터를 둘러싸고 있는 형태가 칼방이 가장 효율이 좋은 포지션인데, 표창씬은 전면에 몬스터를 두고 사냥하는게 효율적이라, 반경4 미터의 칼방이 타격하는 몬스터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종합해서 말하면 칼방이 주는 대미지의 기댓값이 너무 낮습니다. 물런 무기가 에테가 아니면,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칼방을 키시는게 도움이 되지만, 구할 수 있고, 선택할 수 있다면 칼방을 안 쓰더라도 에테무기를 사용해서 분칼, 파칼에 데미지(스킬2~2.5개)를 좀 보강하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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