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의 모든 몬스터들은 각자 고유한 경험치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 레벨이 낮고, 몬스터와의 레벨 격차가 적은 초반에는
이 고유 경험치를 100% 온전히 획득하지만,

캐릭터 레벨이 점차 높아지고, 몬스터와의 레벨 격차가 벌어지면
페널티가 부과되면서 고유 경험치의 일부만을 획득하게 됩니다.

이렇게 캐릭터와 몬스터의 레벨에 따라 변하는 경험치량을
백분율로 계산해서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시성을 위해 본문 이미지에는 지옥 난이도의 주요 구간만 추렸는데,
모든 레벨 구간의 데이터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엑셀 파일도 같이 업로드했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여건이 되는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디아되시고, 득룬 득템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