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엽굵입니다:)
안타깝게도 다음 2.5패치의 내용이 싱글 및 스탠에 적용이 안된다는 소식을 접해보셨을겁니다

디아 모드를 개발하다보면, 아이템에 없는 옵션들을 만들기도하는데
아이템 옵션의 논리구조는 itemstatcost.txt 파일과 properties.txt 파일에서 관장한답니다.
특히 아이템 옵션의 수치의 최대치를 설정하는 곳은 itemstatcost.txt 파일인데

이 파일 속에서 기존에 있던 옵션의 최대, 소를 결정하는 연산방식이 변경되었을때,
최대,소가 변경되기 전의 해당 옵션이 있는 아이템을 캐릭터나 창고에 보유하게 되면, 
기존 탬 옵션이 변경된 연산공식에 맞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2.5패치는 약화 참이 등장하면서, 
저항력 관련 수치의 최대,소가 변경됐답니다

아이템의 옵션별 최대,소의 값은 itemstatcost.txt의 
Save BitsSave Add에서 설정되는데,

★ 최대, 최소를 정하는 계산공식
최소는 Save Add x -1, 
최대는 2^[save bits] - 1 - [save add]

저항력 관련 수치들은 4대저항 2^8-1-50물리/매직 2^8-1-0 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이번 2.5버전에선 2^9-1-200 값으로 최대,소가 변경이 되었답니다.
       

즉, 기존엔 4대저항 옵션이 가질수 있는 최대 수치가 -50~205, 물리/매직이 0~255의 값을 갖고 있었고,
이번에 최대,소값이 -200~311이 되게 변경이 되게 되었답니다.

만약 아이템 설계시 해당 옵션의 최소값보다 더 작은 음수 값이 설정되게 되면,

해당 옵션은 양수값으로 변경되어 최대값으로 바뀌는 오류를 유발시키게 됩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약화참은 4대저항이 -75%, 물리-25%, 매직 -50% 옵션을 갖게 되므로

기존 최소값인 -50, 0에서 약화참이 적용될 경우  오류가 발생하게되어 양수 최대값이되게 되므로 

2^9-1-200 공식으로 변경되게 되어진걸로 보입니다.


ex) 2^8-1-50의 기존공식으로 약화참 -75% 옵션이 적용될 경우 기존 최소값인 -50보다 밑의 값이 설정 됨으로 인해 양수 최대값 255가 되고, 거기서 -50이 되어 독저항이 +205%가 되버림




결국 기존에 저항력 관련된 아이템들이 예전 연산공식으로 적용이 되어 있어서
새 옵션 공식 대입시 문제가 발생하기에, 래더의 새캐릭터들에게만 적용이 된다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참고로 디아 블리자드 서버에선 캐릭 저장 경로가 스탠과 레더가 다르기때문에, 
래더가 새로 시작되면 새로운 저장경로에 캐릭터가 생성되므로 오류가 발생안된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블리자드 왈 : 우리는 조만간 싱글에서도 가능하게 하긴 해야 하겠지만 당장은 레더만..)


2.5패치 전 주의사항
2.5패치 이후 싱글 캐릭터 및 창고에 저항력 관련 옵션이 있는 템이 있을 경우 
게임이 꺼지는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으므로
2.5패치 이전에 싱글 캐릭터에게 저항력 관련된 아이템을 없애주거나, 
세이브 폴더의 캐릭터 파일을 삭제 해주는 방법으로 해결해줘야 되는 상황이 올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p.s : 위 공식을 대입하시면 properties.txt파일에서 아이템 옵션을 찾고, stat1에 적힌 이름을 itemstatcost.txt 에서 찾아서, 해당 옵션의 최대, 최소치를 확인하실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