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편의상 경어체는 생략하겠습니다.
정식패치전이기 때문에 변동될수 있습니다.
현재는 2.4.3버전이고 2.5패치(테러존)는 10월7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2.5패치와 동시에 래더2기도 시작된다고 합니다.
2.5패치가 먼저 되었습니다. 
래더2기 오픈은 한국시각으로 10월7일 입니다.


-블리자드 공식 사이트 2.5패치 정보
https://news.blizzard.com/ko-kr/diablo2/23816418/%EB%94%94%EC%95%84%EB%B8%94%EB%A1%9C-ii%3A-%EB%A0%88%EC%A0%80%EB%A0%89%EC%85%98-2-5-%ED%8C%A8%EC%B9%98-%EA%B3%B5%EA%B0%9C-%ED%85%8C%EC%8A%A4%ED%8A%B8-%EC%84%9C%EB%B2%84-%EA%B3%B5%ED%8F%AC%EC%9D%98-%EC%98%81%EC%97%AD%EC%9D%B4-%EC%A0%81%EC%9A%A9%EB%90%98%EC%97%88%EC%8A%B5%EB%8B%88%EB%8B%A4


1. 테러존(공포의 영역)은 래더 전용 컨텐츠다.
파괴참도 테러존에서만 드랍되니 래더 전용이다.
테러존(공포의영역)은 스탠,래더 전부 가능합니다.
파괴참은 래더2기 전용입니다.
관련 정보 출처- 팁게 추가아이템님의 '[일반] [근거기반] 파괴참은 래더 전용인지 분석'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5713


2.대기실에서 방 생성시 테러존 활성, 비활성 선택이 가능하다.
플레이로 방 생성시에는 자동 활성이 되는걸로 보인다.
플레이로 방 생성시에도 밑의 톱니바퀴(옵션)을 클릭하면 활성, 비활성 선택이 가능하다.

3.테러존은 매시각 정시에 1~5막 34 35군데중 1군데 랜덤으로 정해진다. 
1시간제 시스템 이므로 방을 나가도 유지된다. 
시작과 끝은 채팅창으로 계속 알려준다.

1막

핏빛 황무지와 악의 소굴

차가운 평야와 동굴

매장지, 묘실, 영묘

어둠숲

잊힌 탑

감옥

대성당과 지하 묘지

구덩이

트리스트럼

음메음메 농장

2막

하수도

바위투성이 황무지와 바위 무덤

메마른 언덕과 망자의 전당

머나먼 오아시스

잊힌 도시, 뱀의 골짜기, 발톱 독사 사원

비전의 성역

탈 라샤의 무덤

3막

거미 숲과 거미 동굴

약탈자 밀림과 약탈자 던전

쿠라스트 시장, 허물어진 사원, 버려진 교회당

쿠라스트 하수도

트라빈칼

증오의 억류지

4막

평원 외곽과 절망의 평원

불길의 강 / 저주받은 운명의 도시

혼돈의 성역

5막

핏빛 언덕

혹한의 고산지

빙하의 길

수정 동굴과 얼어붙은 강

아리앗 고원

니흘라탁의 사원, 고뇌의 전당, 고통의 전당, 보트의 전당

고대인의 길과 얼음 지하실

세계석 성채, 파괴의 왕좌, 세계석 보관실





4. 테러존으로 지정된 일반 몬스터들은 캐릭터 레벨 기준으로 +2 오르며
지역레벨(=몬스터레벨)보다 캐릭터 레벨이 낮을 경우에는 
지역레벨쪽이 +2 오른다.  지역레벨 그대로 나온다.
그러므로 최대 혜택을 받는건 캐릭터 94렙 부터다.

테러존 보통(노멀)
기본(하얀색 이름): 캐릭터 레벨 +2 (최대 45레벨)
용사(파란색 이름): 캐릭터 레벨 +4 (최대 47레벨)
고유(황금색 이름): 캐릭터 레벨 +5 (최대 48레벨)

테러존 악몽(나이트메어)
기본(하얀색 이름): 캐릭터 레벨 +2 (최대 71레벨)
용사(파란색 이름): 캐릭터 레벨 +4  (최대 73레벨) <---악몽 액트5 수정동굴 부터 파괴참 드랍
고유(황금색 이름): 캐릭터 레벨 +5  (최대 74레벨)

테러존 지옥(헬)
기본(하얀색 이름): 캐릭터 레벨 +2   (최대 96레벨)  
용사(파란색 이름): 캐릭터 레벨 +4  (최대 98레벨) <--여기부터 파괴참 드랍
고유(황금색 이름): 캐릭터 레벨 +5  (최대 99레벨)


5.공개방에서 방장이 방을 나가면 
다음 플레이어 기준으로 테러존 레벨이 설정되는걸로 추측된다.


6. 테러존 지역은 레벨이 오른만큼 경험치와 전리품도 이득을 본다.
현재 디발런의 일반 몬스터는 85렙이므로 본인 캐릭터가 94렙이라면 
테러존 일반 몬스터는 96렙(최대치)이 되어 +11렙이란 큰 차이가 벌어진다.
'귀찮아서 그냥 하던 디발런이나 돌래요' 의 수준이 아니라는 얘기.
극단적이지만 쉽게 예를 들면 현재 디발런 보다 11렙 낮은 
74렙 사냥터는 2막 하수도1~2층이 있다.
지금까지 디발런의 존재를 모르거나 귀찮아서 
거기서 계속 렙업+파밍을 하고 있다는 것과 같은 의미다.


7.경험치 이득을 위한 테러존 사냥은 캐릭터 84렙부터 이다.
현재 최고렙인 디발런 일반 몬스터들이 85렙이기 때문. 
하지만 애매한 레벨일때는 몬스터 밀집도도 잘 계산을 해야한다.
사냥이 가능하고 파괴참 파밍 위주라면 더 일찍가도 무방해보인다. 


8.헬 난이도 테러존의 일반 몬스터(최대렙 96렙 기준)는 
헬 난이도 디발런(85렙) 일반몬스터에 비해 체력이 약 20% 많다


9. 기존 헬바알킬런 vs 테러존 헬바알킬런 경험치 비교
(성채가 계속 테러존으로 지정될리가 없지만 대략 비교를 하자면 이렇다)
관련 정보 출처- 팁게 알마제스트님의 '[일반] [PTR 2.5] 공포의 영역(테러존) 바알런 경험치표'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5630
지금 95->96렙업보다 테러존97->98렙업이 더 쉽고
지금 96->97렙업보다 테러존98->99렙업이 더 쉽다
말도 안되는 경험치량이다.
이제 평균레벨이 97아니면 99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98까지 올리면 자연스럽게 만렙을 노리게 되어있으니..


10. 파괴참 정보
칠흑의 천공
효과 - 괴물의 마법 면역이 파괴됨 (기존 100%이상의 면역 -> 95%로 변경됨)
패널티 - 내 케릭터의 마법저항 -50%  -45~65% 변동옵. (망치 본스피릿 같은 매직 데미지)

뼈의 분쇄
효과 - 괴물의 물리 면역이 파괴됨 (기존 100%이상의 면역 -> 95%로 변경됨)
패널티 - 내 케릭터가 받는 물리피해 25% 10~30%증가 (변동옵 얻어 맞으면 25%더 달음)

추위의 파열
효과 - 괴물의 냉기 면역이 파괴됨 (기존 100%이상의 면역 -> 95%로 변경됨)
패널티 - 내 케릭터의 레지가 냉기저항 -75%  -70~90% (75였다면 -75되서 0으로 됨)

천상의 틈
효과 - 괴물의 번개 면역이 파괴됨 (기존 100%이상의 면역 -> 95%로 변경됨)
패널티 - 내 케릭터의 레지가 번개저항 -70~90% (75였다면 -75되서 0으로 됨)

불길의 균열
효과 - 괴물의 화염 면역이 파괴됨 (기존 100%이상의 면역 -> 95%로 변경됨)
패널티 - 내 케릭터의 레지가 화염저항 -70~90% (75였다면 -75되서 0으로 됨)

부패의 분열
효과 - 괴물의 독 면역이 파괴됨 (기존 100%이상의 면역 -> 95%로 변경됨)
패널티 - 내 케릭터의 레지가 독저항 -70~90% (75였다면 -75되서 0으로 됨)

관련 정보 출처- 팁게 로또아빠다님의 '[아이템] 2.5패치 새로운 참 등장 약화참'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5688


11.파괴참 파밍 최소 조건은 
래더 71렙 이상 캐릭터로 헬 난이도 테러존에서 
고유(파란색)이상 몬스터를 잡아야 한다.
(파괴참 ilvl이 75이기 때문)
(파괴참 ilvl이 75에서 69로 변경되었다고 한다.)
관련 정보 출처- 팁게 추가아이템님의 '[일반] [근거기반] 파괴참은 래더 전용인지 분석'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5713
출처 - 팁게 추가아이템님의  '파괴참 관련 데이터 분석 정보 공유'


11. 파괴참은 내성 파괴가 먼저 적용되고 그다음 저항감소가 적용된다
(선고오라, 무공,저항감소저주,장비깎등)
파괴참 적용후에도 원래와 동일하게 5분의1만 깎는다.


12. 파괴참은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에게만 적용된다.
(애초에 플레이어는 내성이 없긴 하다)



틀린점이 있으면 꼭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혹시 틀린부분이 있을까 싶어서 올리는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