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벨마로 나름 안전한 세팅으로 잡는 세팅을 공유합니다.

자벨마는 워낙 강력해서 횃불 보스들도 쉽게 잡을 수 있는데요 (무공 용병 필수)

하지만 메피스토는 무공보다 높은 레벨의 컨빅션을 사용해서 무공이 무용지물이 됩니다. (메피스토의 컨빅션이 무공의 컨빅션을 무력화 시킴) 그렇기 때문에 자벨마 특유의 강한 라이트닝 데미지를 넣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메피스토는 꿰뚫기(임페일)를 사용해서 강타로 잡는게 좋습니다. 꿰뚫기는 스마이트처럼 항상 적중하기 때문에 강타와 생명력 추출(라탭) 저주와 같이 사용하시면 슴딘으로 잡는것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럼 내용을 한번 보시겠습니다.


아이템 세팅


(영상에 사용된 아이템 기준)

무기: 노에테 최하급 천둥일격(신타이탄)

방패: 우움룬 4개 작 모너크

투구: 15공격속도 주얼작 기욤 뚜껑

갑옷: 수수께끼

장갑: 드라쿨의 손아귀(뱀파장)

벨트: 천둥신(선더갓)

신발: 선혈 기수(고어라이더)

목걸이: 대군주의 진노(하이로드)

반지1: 레이븐링
반지2: 15모든저항 매직 링

  [스왑용 아이템]
최하급 2/1/1 콜투 + 스피릿 모너크 
(사진에 표시된 콜투는 싱글에디터로 최하급을 만든답시고 1/1/1 로 잘못 제작한거니 참고해주세요)

생명력 추출(라이프탭) 매직 완드 <- 레벨이 높을 수록 지속시간이 조금 길어서 좋음
흐리기(페이드) 시전용 배반(트레셔리) 갑옷

  [인벤토리]
저항 최하급 횃불
저항 최하급 애니참
15모든저항 그랜드참 * 2개
10라이트닝저항 스몰참 * 3개
(저항 참들은 꼭 모든저항 참이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잡다한 참들로 인벤 채워넣어서 아래 설명할 저항 수치를 맞춰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용병]
무한의 공간 ★★ (필수...)





저항 맞추기

저항을 맞추기 위해 참고해야하는 사항들은 3가지입니다.
1. 헬에서는 모든 저항 -100
2. 메피스토 컨빅션으로 인한 저항 -125 (포이즌 제외)
3. 흐리기(페이드) 시전으로 인한 저항 +60 (포이즌 포함)
4. 천둥신으로 인한 최대 라이트닝 저항 +10

이 상황에서 메피스토에게 버티기 위해서는 라이트닝 레지가 중요한데요,
메피스토의 컨빅션을 받고있는 상황에서 황금레지 85 수치를 찍기 위해서는
(천둥신 옵션으로 인해서 최대 라이트닝 저항 75 + 10 = 85)

흐리기 시전을 제외한 기본 아이템으로만 220 저항이 필요합니다.
아이템 220 - 100(헬난이도) - 125(메피컨빅) + 60(흐리기 시전) + 30(각 난이도별 엔야퀘 보상 저항) = 85

그래서 위의 스샷에 나와있는 아이템으로 셋팅을 한다면 라이트닝 저항을 기준으로 218이 나오게됩니다.
10(최하급 애니참) + 10(최하급 횃불) +
15(매직 링) + 35(대군주의 진노) +
30(10 라이트닝저항 스몰참*3) + 30(15모든저항 그랜드참*2) + 
88(우움룬 4개작 모너크) = 218

스샷을 보시면 220에서 2빠진 만큼, 최대 라이트닝 저항 85에서 2가 부족한 83까지 달성할 수 있습니다.






횃불 보스 공략

(준비단계: 배반 갑옷을 입은 상태로 불에 피해를 입으면서 흐리기 발동시키기)
1. 메피스토를 멀리 유인하기
2. 바알 킬 (무공 용병 필요)
3. 디아 킬 (무공 용병 필요)
4. 콜투 한번 다시 쓴 후, 라이프탭 완드로 교체하고 스킬창에도 선택하기
5. 메피스토에게 라이프탭 시전 후 꿰뚫기로 계속 공격하기 (무공 용병 필요X 어차피 죽게되있습니다)


바알과 디아는 무공 용병의 컨빅션과 함께 전류의 일격(차지드 스트라이크)로 잡으면 매우 빠르게 잡을 수 있습니다만, 그런만큼 용병이 죽지 않게 컨트롤을 잘 하셔야 합니다. (영상에서도 바알 잡을 때 한번 용병이 죽습니다.)

그리고 메피스토를 잡을 때는 매우 높은 확률로 용병이 죽기 때문에 제일 마지막에 잡는게 좋습니다.
라이프탭을 먼저 걸어주고 진입을 하셔야 하고, 가끔 라이프탭 저주 시간이 끝날 때 까지 뱀파장 옵션의 라이프탭이 발동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위험하기 때문에 다시 밖으로 빠져나온 후 스왑으로 저주를 걸고나서 다시 때리시면 됩니다. 아니면 거봉 포션이 많다면 거봉으로 버티셔도 됩니다.
*스왑하는 동안에는 우움작 모너크(모든저항88)가 아닌 스피릿 모너크로 착용이 바뀌기 때문에 저항 수치가 확 낮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해당 영상은 싱글 에디트로 최대한 하급 옵션의 아이템들로 구성해서 촬영했습니다.

횃불과 애니참의 모든 저항 수치를 높히거나, 뚜껑에 15공속+저항 주얼로 작업하는 등
추가로 스펙을 올릴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세팅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