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2.5패치와 함께 '공포의 영역(Terror zone)'이라는 신규 요소가 도입되었습니다.
이 공포의 영역은 매 정시마다 특정 장소의 지역 레벨을 60분간 최대 96까지 올려줌으로써
근 20년간 디아런/바알런 일변도였던 플레이에 신선한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라 기대됩니다.

이 글에서는 공포의 영역으로 지정되는 장소들의 효율을 비교해보기 위해
제 나름대로 수치화를 하여 정리해 본 분석표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PTR에서 개인적으로 테스트해봤을 때 효율이 저조했던 곳은 적갈색으로,
경험치 또는 앵벌 효율이 높았던 곳은 파란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각자 사냥하시는 방식에 따라 효율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고,
수치화를 하기가 힘든 '맵 넓이'와 '스폰 가능 영역'이라는 변수도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참고자료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여건이 되는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디아되세요 :)

※ 22/09/26 02:30 - 공포의 영역(테러존) 몬스터 분석표 추가.
※ 22/09/30 10:30 - 일부 장소 계산 오류 수정 (트라빈칼, 고뇌/고통의 전당, 고대인의 길, 세계석 성채 1/2/3층)
※ 23/03/03 23:00 - 2.6 패치 내용 반영 및 일부 내용 오류 수정





◈ 공포의 영역(테러존) 몬스터 분석표

1막 몬스터 [펼치기/접기]


2막 몬스터 [펼치기/접기]


3막 몬스터 [펼치기/접기]

4막 몬스터 [펼치기/접기]

5막 몬스터 [펼치기/접기]

 (각 장소 별로 출현 리스트에서 세 종류를 뽑아 스폰시킴. 단, 핏빛 언덕은 두 종류만 뽑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