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공략글 올리는 아마유저 입니다 
레더가 나오고 파괴참이 등장하면서 원소케릭이 득세함에 따라
물리케릭은 점점 시장되어있는데
관짝 만들고 있던 활마존은 관짝에 못을 박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유튜브나 공략을 보면 빙결마(원소마)도 종종 소개가 되었지만 
장점보다는 단점이 부각되는 경우가 많아 제가 직접 플레이 해보고 장점은 유지하되 단점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셋팅을 하게되어 글을 올립니다 참고가 많이 되었으면 좋겟습니다.

*빙결마(원소마)

빙결화살을 사용하여 원소데미지(100%적중)+물리데미지를 가하여 
대상을 얼리고 관통 효과가 있을시 관통하여 다음표적에도 적중하여 중복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원소마는 얼음이라는 룬워드와 밤날개를 사용하여 원소데미지를 극대화하고
물리피해를 배제하는 셋팅이 주류였습니다.

제가 이 극 빙결마 셋팅을 보며 느낀 단점은

단일딜의 부재 (보스전,냉기면역+냉기강화)
산개된 적의 처리 
느린 공속
마나관리 안됨
피흡 안됨

강한 딜이지만 다소 루즈한 진행과 피로도가 느껴지는 사냥방식에 많이 선호하지않는 비주류가 되었죠

제가 느낀 빙결마의 장점은

적은 스킬트리로 빙결화살 극대화 (총 40포인트)

단점이지만 장점이라할수있는 제한적인 셋팅 ( 투구에서밖에 못챙기는 콜깍 얼음활 제외)

대상이 2초간 빙결되 비교적 안정적인 사냥 

시원한 손맛과 타격감  

비교적 적은 냉기면역

콜레가 적어도 레이븐 필착으로인한 냉기피해 최소화

정도로 볼수있습니다.

92레벨 아마존 스텟과 스킬트리입니다.




(92레벨 기준 스킬 포인트)

핵심스킬은

빙결 외 시너지 40포인트

24속사 가이드 20포인트( 속사 다발 시너지)

패시브는 치명타71% 그 외1포인트 (발키리는 취향) 외 남는포인트 관통투자

즉 기존 물리 활아마+빙결화살입니다.

기존 물리마와 빙결마의 공통점은 스킬포인트가 남는게 장점이였죠

비로소 물리마 사냥시 피돼지들의 사냥 피로도+물리면역 or 언데드

엑트5 성채만 가도 버닝소울부터 물리면역 몹들이 많은데 빙결마는 올라운드가 가능합니다.

장비입니다



핵심장비입니다.

처음엔 5/5 주얼을3개 박았다가 공속이 모잘라서 지속맥주얼에 5/5 콜깍주얼 2개박은

8마흡 3솟뚜껑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투구가 핵심장비라고 봅니다

메추리 신념(신뢰)
15/2 3스킬로 총 보우5스킬과 광신으로 장비에서 추가45속만 추가하면 7프레임 빙결화살 셋팅이 됩니다.


2/20 강타장입니다  장갑은 2/20에 나머지 옵션은 되시는대로 챙기시면됩니다.



반지는 마흡링 (6%필) 나머지는 레지를 챙기셔도되고 자본이된다면 패케도 챙기시면 좋습니다.



참셋팅은 활스킬참7장 +냉파참 (저는 큐브줍줍을 선호합니다)
외 스몰참은 올레지참or단일피참입니다.


상태창입니다 (용병 위세 증뎀 포함)

이미 신뢰로 확보된 명줄율/냉기화살의 미쳐돌아가는 명중증가폭으로 적중율은 디아블95%가 됩니다.(선고방깍)

제가 추천하는 핵심은 공속7프레임/마흡 12%이상/10%정도의 콜깍입니다.

여기에 핵심포인트는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아트마입니다.

아트마로인해 보스전과 사냥속도를 단축시킵니다.

*용병셋팅

기존활마랑은 다르게 자벨마 용병셋팅을 따라갑니다.

무한의 공간  / 길리엄 투구  / 명예의 굴레


기존의 활아마는 앞텔포로 용병을 붙여 사종으로 노화를 터트려 사냥하는 방식이였는데

빙결마는 그냥 데리고만 다니면 선고가 묻어 강력한 원소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원소마의 단점이라면 일직선상의 강한딜 후 주변 산개된 적의 마무리인데

극 빙결마의 데미지가 약 4000데미지인데

지금 제 원소마는 빙결화살 약 3000데미지에 묻어들어가는 평딜이 2900 속사가 약 3700입니다

일반 물리활아마와 크게 차이없는 데미지입니다.

관통도 85% 치명타도 71% 강타도 장갑에서 챙겨서 물리딜은 충분합니다.

제가 플레이하면서 느꼇던 가장 힘들엇던게 바알/디아입니다.

디아는 흡이 아예 되지않는 보스여서 빠르게 녹여야하고

바알의 경우는 흡이 조금 되지만 피가 상당히 많고 마나를 계속 태우고 텔레포트하고 귀찮죠.

마나유지가 즉 딜인 이 활아마는 바알전에서 높은 마흡으로 마나유지가 가능합니다

킬타임은 약10~11초이고 관전포인트는 마나닳는 속도와 마나가 차는 속도를 보시면됩니다.


마나태우기 기술보다 살짝 뒤로가서 용병을 붙이고 진행합니다. 초반에 마나태우기에맞아 마나포션 하나 먹은거 이후로는 마나유지가 계속 되는모습입니다.

활아마 치고는 상당히 빠른 바알컷을 보여줍니다.


디아런(혼돈의성역)

영상은 제가 찍는시간에 하필 테러존이여서 좀 더 강한상태입니다
 테러존이 아닐시 이보다 약 20초정도 빠른 클리어속도가 됩니다.







약 3번의 진행으로 평균 2분안짝인 속도를 보여줍니다.

까다로운 몹도 없고 내성에대한 불편함도없어 
아 이게 불편해서 여긴 못돌겟어...!
라는 구간이 없는 편입니다.

뭉친적엔 빙결로 오프닝
빙결에 터지고 남은 몹은 상황에따라 속사/멀티로 마무리

장비가 좀 더 좋앗더라면 패캐 프레임도 맞춰서 하고싶지만
투구와 허리띠의 제약으로 스왑패캐 (68)로 사용하였습니다.

스왑컨에 능숙하시다면 나쁘지않습니다.

2주간 머리굴려가며 연구하고 수백번 바알 디아 테러존을돌며 테스트를 하며 

공략글을 작성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겟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