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에 계속 장사꾼 이라며 허위 사실 유포하는 X땅크님,
간단히 차단하면 그만 이지만, 다른 거래 후기 관련 글에도 즐겨 하듯 비방 댓글을 많이 달길래,
저는 쉬쉬 하지 않고 댓글에 대해 신고 조취를 계속 할 것입니다.
부디 이런 팁글에 관심 갖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사과 댓글 남겨서 진심이신지 지켜보겠습니다.

한편, 아래 리스트 중 으뜸 업업템들은 사재기가 아닌 직득한 템을 바로 바로 업글 했다가 띄운 것들이고,
이외 템들은 구태여 사재기를 해서 큰 이득을 보기 힘든 아이템들 입니다.


안녕하세요!
자게에 꺼불장인이 될 뻔한 FlameNova 입니다. ㅎㅎ;

팁게에는 래더1기 때 올린, 200K DPS급 표트랩씬 공략 이후 오랜 만에 글을 올리고요.

※ 원래 저는 디벤(D2R인벤) 복귀 전에 모 게임의 인벤에서 장기간 활동을 해왔지만,
여러 개인 사정이 겹쳐 예고 없이 활동을 접고 이곳으로 복귀하여, 소소히 즐겨가며 활동하게 되었네요.
이미 알아보시는 몇몇 분이 계셨기에 오해의 소지가 있을까봐 서두에 언급하며,
정들었던 곳을 떠나게 된 점은 미안하게 생각하고 양해를 구합니다. 인장은 업데이트 없이 예전 그대로 놔두었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래더 2기를 진행하면서 직득했던, 몇 가지 크고 작은 아이템 거래 후기들을 정리하여,
아이템 시세 정보 공유 차원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후기들은 디벤에서 화제글로 오르내렸기 때문에 이미 보신 분들도 많을 거라고 봅니다만,
지금도 꾸준히 복귀/유입 유저 분들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현금으로 백만 단위가 넘는 어마 무시한 득템급은 아니고, 
근래 시세에 베르룬으로 환산하면, 소소하게는 1베르 많게는 200베르 정도의 득템 리스트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래더 말 시점이기 때문에 당시의 가격하고는 다소 차이가 있음에 유의해주세요.
간단히 아래 리스트에 언급한 가격만 리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리스트를 보면 초심자가 봐도 고가 매물로 판단 할 수 있는 것들도 있지만,
의외의 아이템들이 최소 1베르 또는 상당한 고가에 거래되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으니,
후기로 검증 된 아이템들을 상점에 환하거나 헐값에 파는 실수가 없도록 꼭 참고 바랍니다. (추가) 

다만, 다음 달 래더3기 시작 후, 스탠에서 세트 아이템 업그레이드가 여전히 불가능 할 경우,
아래 리스트 중에 세트 아이템들은 스탠으로 넘어가면,
몇 배 이상 가치가 뛸 수 있다는 점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현금가를 언급하는 것은 인벤 게시판 규정상 문제가 소지가 있으므로,
올해 초 거래 된 베르룬 시세(1.4~1.5)에 기준하여 언급하겠습니다. (2월 현재는 값이 더 내려갔습니다.)
그럼, 시간 순으로 나열하겠습니다. 각 리스트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 LIST -

º 티리엘 갑옷 (후기글은 아닙니다) / 약 5베르

º 고급크루세이더보우 / 약 3베르

º 레어링 - 자게에올린후기 득게에올린후기 / 약 1베르

º 준으뜸 골수걸음 / 약 5베르

º 으뜸 팔라전투피참 / 약 100베르

º 준으뜸 뱀파장 (후기글은 아닙니다) / 약 9베르

º 올으뜸 영혼 (후기글은 아닙니다) / 약 20베르

º 올으뜸 업업매피장 (후기글은 아닙니다) / 약 6베르

º 에테업 투쓰로 / 약 70베르

º 올으뜸 꺼불티아라 / 약 15베르

º 소서 광패아뮬 / 약 200베르

º 팔라렙당뚜껑 (감정만 받았습니다)

º 준으뜸 노에테모래폭풍 (후기글은 아닙니다) / 약 4베르

º 으뜸 업탈뚜 / 약 7베르

º 패힛생회 레어주얼 / 약 30베르

º 으뜸 업업데쓰가드 / 약 7베르

º 에테업검은하데스 / 약 5베르 (리스트 추가, 저렴하게 판매한 경향이 있습니다)


- 부록 -

º 게임으로 벌은 재화 관련 글 (작년 말까지 약 1500 베르...)

º 탈셋노바 용병통찰vs.무공 개인적인 견해 (파밍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º 초당 최대 200K 우버디아 보스전 특화 표트랩씬 세팅 공유 (래더1기 작성 공략이지만, 지금도 유효합니다.)

º 꿈쇽딘 홍보용 움짤 (컵라몬님이 공략해주신 꿈쇽딘 6라페 극딜세팅 버전과 유사합니다.)

참고차, 위의 부록에 연관된 내용 및 캐릭 육성 관련 글도 함께 수록했습니다.
리스트를 나열해보니 생각보다 많지는 않네요. (디벤에 직접 언급하지 않은 득템도 꽤  많았습니다.)

추후, 여건이 된다면 재화 관련 노하우는 소서 육성 공략과 함께 언급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내용은 예고 없이 수정 및 보완 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다음 달, 곧 다가올 3시즌에서 (모르고 놓치는 아이템 없이!) 득템 하시길 기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