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질문이지만 다계정 사용하며 어떻게 키우는게 빨리 키우는가 서로 의견 듣고 싶어 올린 글입니다


현재, 조독넥 1, 아마2, 소서3, 팔라1, 어쌔1, 바바2 보유중입니다



하루 한 두시간 하면 찍싸고 침대로 들어가야하는 체력이라 많이 하지 못하지만 그나마 사냥하고 페지주워 팔고, 물건 사서 세팅하고 할 수 있는 것은 멀티로더 덕분이죠..



전 일단 캐릭을 시작할 때는 그냥 하는게 아니고 해당 캐릭 핵심 아이템을 사냥하다 구하면 시작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어쌔라면 탤런류 3소켓이라든지, 아마라면 4소켓 증뎀 어레 메추리라든지 말입니다.


그리고는 관련 필수 아이템들을 구해서 캐릭 창고에 넣고 시곤셋과 폭활 함께 넣고 키우기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

캐릭생성 1렙으로 노말 바바 삼돌이 까지 전 맵 웨이 찍고 퀘스트 진행 합니다. 운전수는 소서구요.


3막 눈알, 심장, 뇌는 두 개가 생기니 주워서 1막에 떨궈놓고 다른 캐릭으로 한번 먹게 하구요.


보너스 스탯, 스킬 주는 필수 퀘 다 진행해도 보통 1렙이지요.


아무 활하나 사고 포탈책 든든히 채워 공방 인챈방 갑니다.


액트1 동굴마다 찾아다니며 6~8렙까지 찍고 시곤셋 장착 설렁설렁 산책한다 생각하고 외부회랑에서 안다까지 가다보면 15렙쯤이 되는데 이제 폭활차고 비전의 성역에 갑니다. 탈라샤 무덤 처럼 어두운곳이나 넓은 개활지는 폭활하고 궁합이 안 좋아요.


밝고 일직선이라 쏘면서 걸어가면 되는 비전의 성역이 딱이더만요..


비전의 성역 깨고나면 액트3 거미동굴이나 등등 여타의 일직선진행 맵을 찾아갑니다.

불길의 강도 괜찮구요.


25렙 정도까지 키우면 소서 운전수로 노말 깨고 나이트 넘어가서 같은 방법으로 바바 삼돌이 전까지 깹니다.


이제 나메 카우방에서 네크 운전수로 렙업 시켜 줍니다.


활마도 괜찮고 자벨도 좋고, 히드라 소서 있으면 그것도 좋은데 네크를 선택하는 이유는 텔포 몇 번타서 맵 밝히고 본 월 깔아주면 전 맵의 소떼가 몰려 오거든요.


다른 캐릭들은 움직이면서 사냥하니 산만해져서 자꾸 죽어요


부계정 세워 놓고 네크가 텔포, 텔포, 텔포 부계정 쪽으로 와서 본 월 세 방향 두르면 소들이 알아서 와서 죽어주니 세상 편하죠.


그렇게 한 몇판 해서 40까지 만들고 다시 소서 운전수로 나메 깨고 헬 와서 굴러 다니는 피참 몇 개 차고 헬 퀘스트 진행하고 디아런 방 쫄로 75렙까지 키웁니다.


그러면 이제 사냥 준비 끝났죠.


준비해둔 횃불, 애니참 착용하고 구상해둔 스킬 따라 아이템, 참 사서 착용하고 사냥 나가면 스탯 스킬 초기화, 찰시 마부, 라주크 구멍 하나도 안 쓰고 사냥 시작합니다.


구멍이 필요하면 헬부터 라주크 이용하고, 스초 역시 필요하면 헬부터 사용합니다.


이게 오리지날 시절에 하도 스킬트리 잘 못 찍을까 스탯 잘못 찍을까 벌벌 떨던게 생각나서 지금도 스초를 선뜻하기 참 그래요.


못 살던 시절 음식 버리지 마라는 이야기 듣고 자라서 커서도 음식 아까워 하는게 몸에 배인 사람처럼 말이죠..


버스타도 편하고 저마다 다른 더 좋은 방법도 있지만 시간 할애 많이 못하는 유저가 다계정으로 몇 캐릭 키워 보니 나름의 노하우가 생겨 함께 공유하고 고수님들이 하는 더 좋은 방법을 알아보고자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