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2 20:08
조회: 109
추천: 1
표창씬 새로 육성중 궁금한 점 몇가지 여쭤봐도 될까요?안녕하십니까, 인벤 유저 여러분. 이번 시즌 래더에서 어떤 캐릭을 육성할지 알아보다가 표창씬에 대해 알게 되어 흥미를 갖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편하게 극소환 빌드의 악마술사를 육성할까 하다가, 아직까지 육성해보지 않았던 빌드 중 맨땅으로 시작해도 괜찮을만한 것을 찾아보던 와중 표창씬 영상이 눈에 들어온 것이 계기였습니다. 지금 육성중인 표창씬 빌드는 분노의 칼날(퓨리)와 파수꾼의 칼날로 시체를 만들고, 죽음 파수기(데스 센츄리)를 까는 형태의 표창씬입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번개 파수기와 함께 사냥을 하는 표창트랩씬이 아니라, 그냥 표창씬이라고 하면 이 형태가 기본이 되는 것 같아서 고른 빌드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적당히 시즌만 넘어가고 삭제할 예정으로 만든 캐릭터였는데, 막상 플레이를 해보니 생각보다 제 성향과 잘맞았는지 금방 재미를 붙여 스탠으로 넘어가서도 계속 육성하기로 정했고, 빌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이 곳 인벤과 기타 다른 곳들에서 하나둘씩 정보를 모으던 와중 몇가지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에 대해 여쭤보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스탯창에 표기되는 표창 관련 스킬들의 정보에 오류가 있다보니 저와 같이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사람에게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은 캐릭터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본격적인 질문 전 당부의 말씀으로는, 개인적으로 찾아본 내용에 대해 다시 확인하기 위한 질문을 종종 하는 편이기도 하고, 이미 많은 분들께서 좋은 글을 남겨주셨음에도 그 글들을 모두 읽지는 못하여 생긴 몰이해로 인한 이상한 질문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너무 핑프라고 쓴소리만 말아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질문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대미지가 높고 높은 강타가 달려있는 무기보다는, 치타 상악 등이 함께 골고루 붙은 무기가 효율이 더 좋은가요? 사실 돌 분쇄자(스톤 크러셔)를 테스트해보고 왜 추천무기에 이것이 없는지 궁금해서 드리게 된 질문입니다. 난도질 도끼(라세레이터)가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써보다가 앰플을 제외하고는 큰 매력을 못느끼게 되어 다른 무기들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돌 분쇄자를 구하게 되어 테스트해보게 되었는데 꽤 만족했었습니다. 하지만 인벤에서 고수분들께서 작성하신 글을 보니 추천무기로 룬워드 클러를 제외하면 살점갈퀴를 추천하신걸 보고 궁금해졌습니다. 제가 본 두 무기의 차이점이라면 압도적인 강타 수치(40%) vs 강타,치타,상악 등 공격옵션이 골고루 붙은 무기라는 차이가 있다는 점인데, 강타에 비해 치타와 상악 쪽이 좀 더 효율이 좋은 건가요? 2. 룬워드 죽음은 왜 추천무기로 잘 언급이 안되는 건가요? 룬워드 죽음이 표창씬에게는 살점갈퀴보다 효율이 안좋은 무기인가요? 더 비싼 룬이 들어가는 룬워드 분노(퓨리)나 역병도 추천무기에 있는 마당에, 죽음도 당연히 추천무기에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없어서 의외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유가 있다면 혹시 어레 관련 옵션(죽음: 어레 상승 / 살점갈퀴: 방깎)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이 이유가 맞을까요? 3. 오거장 vs 크래프트 강타장 지금까지 드린 질문들 내용들이 사실 어떤 옵션이 표창씬에게 가장 좋은가 하는 질문과 맞닿아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질문도 비슷한 맥락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중인 장갑이 2 종류입니다. 하나는 오거장(증댐/10% 강타/힘 스탯)과 다른 하나는 크래프트 강타장(20공속/10% 강타/2% 피흡)입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장갑을 착용하시겠나요? 4. 불사조가 없다면 추천하는 맨땅 세팅은? 어디선가 트랩씬의 본체는 불사조 방패라고 하시는 분도 봤습니다만, 사실 래더에서 불사조 방패를 맞추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연구글들이 불사조 방패를 착용하는 것을 전제로 쓰여진 것 같아서, 문득 맨땅으로 불사조 없이 육성을 했을 때에는 세팅이 조금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맨땅에서 초가성비 육성을 한다고 하면 어떤 세팅을 하시겠나요? 5. 레어 혹은 크래프트 무기를 사용한다면 이 옵션은 꼭 있어야 한다 또는 가장 이상적인 옵션이 이런 것이다 하는 것이 있을까요? 이것은 질문이라기 보다는 많은 표창씬 고수분들께서 좋다고 생각하시는 아이템이 어떤 조건을 갖춰야 하는지가 궁금해서 올려봤습니다. 여러분께서 표창씬으로 레어 혹은 크래프트 무기를 사용하신다고 상상하신다면, 본인들께서 생각하는 이상적인 구성의 옵션은 어떤 것이 있을지 남겨주시면 앞으로 표창씬을 플레이하며 템을 고르는 안목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쓸데없이 긴 글이 되어 매우 걱정스럽습니다만, 그만큼 캐릭터에 대해 알고 싶은 마음도 크고 조심스러운 자세로 여쭤보는 것이라 생각하고 너른 마음으로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P
2,288
(44%)
/ 2,401
|
내템좀사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