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카벙클] 명멸 / 전사

대상자: [카벙클] Kaisser / 음유시인 , [카벙클] 톤토리 / 소환사 , [톤베리] 단흑 / 나이트
 + 백마도사(지인 아님)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1.01.05

* 사건 내용


안녕하세요. 명멸@카벙클 전사입니다. 인벤 글 작성은 처음이라 양식에 맞지 않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별거 아닌 내용인 것 같다고도 생각해서 조금 걱정이 되긴 하는데... 여럿에게 정치질을 당하니 황당하여 글 작성합니다.

1월 5일 오후 2시경 파티찾기를 둘러보던 도중 2층 낱장 파티가 있어 들어가게 됐습니다. 미클자도 있다고 적혀 있었고, 낱장 파티라기에 막연히 낱장 파밍 파티일 거라고 생각하고 파티에 참가했습니다. 미클자는 실수를 안 할 자신이 있으니 끼는 파밍 파티겠지 라고 판단했었습니다. 이건 제가 섣불리 판단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후 귓으로 대화 도중, 낱장 '파밍'이 아닌 "초기화 전 낱장 / 오미루 / 확직예약 / 미클자 있음" 이었음을 확인하게 됐습니다.)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파티원이 죽어 리트를 하게 됐고 다음 트라이에서 락타팍샤 탱힐 업염권 후, 백마님이 다음 딜러 업염권 줄이 연결되어 사망했고 부활하여 진행했습니다. 이후 2인징 범프에서 짝이 오지 않아 전사 사망, 몽크/흑마 사망 (이 트라이에서는 영상을 찍지 않아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힐업이 되지 않아 사망한 것으로 보임)

1. 해당 트라이에서 락타팍샤 팝업 후 중앙쪽으로 주차, 탱힐 업염권 유도하는 모습입니다.



2. 탱힐 업염권 이후 백마님에게 딜러 줄이 연결되어 백마님이 사망하는 모습입니다.



3. 아래는 리트가 나게 된 2인징 범프입니다.


이후 리트가 난 기믹에서는 몽크님이 산개를 잘못했다는 말 외엔 다른 피드백이 없었으며, 이전에 백마님이 사망한 업염권 기믹과 관련해 파티말에 백마님, 음유님, 나이트님이 주차가 너무 높았고 제가 락타팍샤를 위로 끌어올리는 바람에 백마님에게 줄이 튀었다며 아래쪽으로 주차를 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사망한 백마도사님 한 명이 아닌 여럿이 동시에 주차 이야기를 하는 걸 보고 지인이라고 판단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락타팍샤 주차를 올리는 바람에 줄이 튀었다는 말도 솔직히 이해가 안되지만 (그럼 나머지 힐러 탱커는 어떻게 줄 연결이 안 되고 살았는지 모르겠네요. 영식을 수십 수백판을 트라이하면서 이런 경험은 처음입니다.) 경험차이겠거니 하고 알겠다고 답했습니다.


여지껏 저는 이 트라이에서 한 것과 달리 평소에 락타팍샤가 팝업된 이후 아래쪽으로 아예 내리지 않고 제자리에서 힐,탱 줄 처리하는 식으로 해왔으며 이유는 대개 근딜 후측 등의 이유로 아래쪽으로 주차하지 않는게 더 좋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아 이런 식으로 운영 했었습니다. 조율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아래쪽으로 주차해서 트라이 해왔구요.




다음 트라이에서 락타팍샤 팝업 후, 전 트라이보다 좀 더 중앙쪽으로 주차했고 (완전히 중앙까지는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탱힐 업염권, 딜러 업염권까지 문제 없이 처리가 됐습니다. 이후 불놀이 전 작열의 포효 광역기에서 솬사/흑마 사망. -> 영상 확인 도중 해당 광역기에 앙갚음이 들어가 있지 않은 것을 확인했고 겹칠까봐 눈치보느라 저 또한 안 넣은게 맞습니다. 이 점은 제가 잘못한 부분인 걸 인지했습니다. 또 그렇다해서 보호막이 있거나, 전원 풀피로 채워져있는 상황도 아니었구요.

그리고 바로 이어 나오는 2인징 범프에서 음유/백마/몽크 사망으로 리트라이를 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그 후 또 다시 파티말에 음유님이 '주차가 너무 높다.', 솬사님이 '주차 너무 빨리 올리는 것 같다, 그렇게 올리면 딜러가 죽는다.' 라며 방금 트라이에서 전멸된 이유와 관계 없는 주차를 다시 언급했고, 주차를 빨리 올린다는 것도 주차가 높다는 것도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탱힐 업염권 처리 후 락타팍샤가 안전지대쪽으로 이동해오고, 완전 중앙은 아니지만 이정도 위치면 기믹 처리에 문제가 없을 거라고 판단해 따로 올리거나 내리지 않고 락타팍샤의 머리만 돌린 채로 진행했습니다. 


1. 해당 트라이 락타팍샤 팝업후 중앙 주차 - 탱힐 업염권


2. 이후 딜러 업염권까지 모두 처리가 잘 끝난 모습입니다.


3. 리트난 기믹 (광역기) 에서 흑마, 소환사 사망. 이후 범프에서 몽크, 백마, 음유 사망


락타팍샤 팝업 후 주차

힐탱 업엽권 후 위치

힐탱 업엽권 후 딜러 업염권으로 넘어가는 상황 주차 위치


** 해당 트라이 영상이 있으나 파티원 닉네임이 모두 나와있어 첨부하지 못해 스크린샷으로 대체합니다.

전멸 후 파티 대화 내용


말도 안 되는 소리인게 주차가 위든 중앙이든 오미루식에서 아래쪽으로 딜러가 빠지는건 다를 바가 없는데 주차 위치에 따라 딜러가 죽는다는 말을 들으니 황당했습니다. 주차를 빨리 올렸다는데 방금도 언급했듯 락타팍샤는 움직이지 않았습니다.(위의 스샷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탱힐이 애초에 자리만 12시로 잘 잡고 있으면 줄이 튈 일이 뭐가 있나요? 이것도 주차 때문이라고 하시는데 이해가 안 됐습니다. 이 트라이에서는 주차와 관계 없는 기믹에서 파티가 터진 거였고, 그와 관련 된 피드백은 전혀 없었으며 제가 주차를 잘못해 파티를 터트린 것 마냥 지인이라고 판단했던 이들이 또 다시 언급하니 정치질을 당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기분이 나빠서 파티를 그냥 나갈까 하다가 그냥 참고 클리어까지 하고 나왔습니다.





막상 파티를 나와서 다시 채팅을 올려 보는데 억울한 기분이 들어 음유님에게 귓을 보냈습니다. 기분이 나빠 신경이 날카로워진 탓에 말투가 부드럽지 않았던 것도 맞고 대화할 수록 제가 이야기하는 '파티가 터진 것과 관계 없던 판에서 왜 내 탓인 것처럼 얘기했냐' 라는 의견과는 관계없이 자꾸 '주차 위치가 잘못 됐다.' 라는 의견만 내세우니 대화할수록 기분이 나빠 따지듯 이야기하게 된 것 같네요.


또 '로그는 거짓말을 안 하는데' 라며 로그 리플레이 스샷을 찍어 보내며 주차가 높았다라는 의견을 피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주차가 높고 말고..... 말인지 방군지 그럼 영구정지식은 처리를 어떻게 한답니까? 로그 리플레이로는 정확한 상황을 확인할 수 없어, 첫번째로 주차 언급을 한 후 지인이라고 판단해 쎄한 기분이 들어 다음 트라이부터 영상을 촬영했어서 해당 영상을 유튜브에 올린 후 링크를 보냈습니다.






영상에는 다른 분들의 닉네임까지 나와 있어 올려도 되는지 몰라 따로 첨부는 하지 않았습니다. 대화를 진행해도 단 한 마디도 사과를 하지 않아 '끝까지 사과한마디를안하시네' 라고 하자, '정치질이라고 받아들여지셨다면 죄송합니다. 근데~~~~~' 이게 사과인가요?
애초에 기믹 이해를 잘못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 해당 기믹은 주차위치와는 하등 관계 없는 기믹인데 주차 이야기를 한 것도 어이가 없고, 주차를 올라가지도 않았는데 빨리 올라갔다는 둥, 이렇게 하면 딜러가 죽는다는 둥...


이거 제 로그구요


차례대로 소환사, 백마도사, 음유시인, 나이트 로그인데



적어도... 클리어수만 봐도 제가 이 로그들 합친거보다 훨씬 많은데 이분들보단 제가 기믹 이해도가 쥐똥만큼이라도 높지 않을까요?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위의 본문에 첨부하였습니다.



■ 요약 내용
1. 공명 2층 도중 락타팍샤 업염권에서 백마도사가 딜러 줄 연결이 됨
2. 백마도사, 나이트, 음유시인이 동시에 전사에게 주차가 높다며 아래쪽으로 주차 요구
3. 다음 트라이에서 아래쪽으로 주차
4. 업염권 기믹이 아닌 광역딜 및 힐업으로 인해 전멸
5. 전멸후 파티창에서 전멸 기믹과 관계 없는 주차 지적 및 정치질
6. 파티장이었던 음유시인에게 귓말로 대화 시도를 했으나 계속해서 전사가 말하는 내용(리트난 원인)과 관계없이 주차가 높다며 이 의견만 언급 











+
댓글 다 읽어보니 우선 흑마님이 귓을 보내셨다고 하시는데 당시에 파티 나오고 음유님이랑 대화 끝낸 후에 지인인 분들 전부 차단했어서 귓이 온 줄 몰랐습니다. 대화 도중 캐스터 두 명이 지인이다라는 얘기 때문에 글에도 흑마님까지 같이 적었네요. 이 부분은 제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한테 따로 사과 주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백마님께는 큰 유감은 없습니다. 다만 처음에 백마님을 비롯해 다른 분들이 같이 주차 얘기를 하는 걸 보고 지인이라고 생각했다가 지인이 아니란 이야기는 알게 됐고요. 또 몽크님은 범프때 산개 실수에 대해 바로 사과 하셨었고 이 외에 업염권에서 실수한 것은 없으십니다.
이상하게 다른 분들이 사과를 하시고 트라이에서 말 얹으신 나이트님 소환사님은 조용하네요.

나이트 - 단흑@톤베리 
소환사 - 톤토리@카벙클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