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모그리] 바름
대상자: [카벙클] 삼색냥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1.09.22

* 사건 내용
 재생 영식 1-3층 파밍 및 4층 클리어를 목적으로 한 사장팟을 모집하였습니다. 재영은 1주 차에 출발하였으나 현생을 챙기느라 이후 대부분 접속하지 못했고, 조금 여유가 생겨 공부 후 다시 트라이하기 위해 안전 파밍 및 클리어를 목표로 한 사장팟 직원을 구인하였습니다. 파티 모집 시 이미지에 '수습에 집중해 주시길 원해서 사장 동의 없는 로그 업로드 금지'라고 기재하여 커버 위주의 플레이를 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당시 파티 모집 글입니다.  (사진 제공해 주신 삼색냥님 감사합니다.)





나이트님과 오픈 채팅으로 나눴던 대화 일부입니다.
직접 파티 모집 글도 캡처하여 보내 주셨고 로그 업로드 금지임을 인지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1시간 30분 트라이 끝에 1-4층을 클리어하여 보수 지급 후 21시 08분에 파티는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러나 21시 35분 경 당일 진행되었던 파티의 4층 로그가 업로드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로그의 주인은 나이트였던 삼색냥님인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업로드되어 있는 로그 및 삼색냥님 로그입니다.


로그 확인 후 바로 인게임으로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게임을 종료하신 상태였고, 오픈 채팅 역시 이미 채팅방을 나가신 상태였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구글에 닉네임을 검색하였고, 트위터 계정을 발견하여 디엠으로 연락을 드렸습니다. 수차례 직접 언급도 하며 디엠 확인을 요청하였지만 게임 트윗만 올리시고 제 디엠에 대한 답장은 이틀이 지난 지금까지도 주지 않고 있으며, 프프로그 또한 그대로 업로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직접 언급하며 디엠을 확인할 것을 요청하였으나 게임 트윗만 올리시면서 무시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소 사사로운 일로 느껴지실 수도 있으나, 이후 다른 사장팟을 모집하시는 분들께서 같은 불상사를 겪지 않았으면 하여 사사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시간 내어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삼색냥님 본인의 딜이 너무 잘 나와서 로그를 박제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라는 걸 이해합니다. 파티가 파한 뒤 저 혹은 파티원에게 미리 언질이라도 주셨었더라면 올리지 말라고 완강히 거절하진 않았을 텐데 이렇게 사사게까지 오게 되어 정말 유감스럽습니다.


■ 요약 내용
1. 사장의 미숙함을 커버해 주길 원해서 사장 동의 없는 프프 업로드 금지 조건으로 파티 모집함
2. 그러나 나이트가 4층 로그 무통보 박제 후 보수 받고 런 및 연락 두절
3. 이틀이 지난 지금까지도 연락이 없어 사사게 글 작성을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