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톤베리] 서진냥이
대상자: [카벙클] 껌댕->[카벙클] Beardbert
닉네임 변경을 하셨다고 들어서 추가 정보로 올립니다.
차단한 사람이 한분밖에 없어서 금방 알아봤습니다.



■ 사건 설명

1.껌댕@카벙클님이 헤딩파티에 오셔서 과도한 기믹 공략유출과 스포일러를 하셨음
2.이를 파티 분위기를 위하여 파티 쫑날때 스포일러라고 언급
3.이에 대해서 트위터 뒷담화를 한 뒤 사과없이 탈주

* 발생 날짜
:2021-07-01 약 오후 9시반
* 사건 내용
:사건의 시작은 헤딩팟을 모으는 중 껌댕@카벙클님께서 기믹을 확인하기도 전에 산개 방식을 선 언급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헤딩팟이기에 정해진 규칙이 없다고 파티에서 설명하였으나, 그렇지 않으면 전멸한다고 설명하시면서 기믹 스포일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징이 찍힌 스샷은 없지만 대화로그를 보면 알수 있듯이 1234ABCD징을 미리 찍고 진행하셨습니다.(징은 또 다른분이 찍은거라고 하시니 일단 수정합니다.)
이에 대해서 헤딩팟이기 때문에 여러번 기믹을 본 후 파티원들끼리 결정한다고 하였으나, 대부분의 파티원들끼리의 질문이나 반응에 대해서 스포일러 했습니다.
이후 오랜 시간 헤딩하는 과정속에서 상세한 공략법 언급과 리딩이 있었고, 이에 대해서 클리어목적인지 헤딩팟이 아닌지 질문을 하였으나 이어서 계속 공략법을 상세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각각의 페이즈에서 죽으며 이에 대해서 질문하고 대화하는데에 공략법을 전부 언급하시면서 헤딩파티의 진행을 방해하셨습니다.
파티의 5.3 토벌전 도전이 끝나가자 파티원분의 다른분들과 함께 기믹스포이며 헬퍼를 요구한적도 없는 헤딩팟이기에 이를 지적하고 파티를 해체하였습니다.
이후 헤딩팟이 잘못된건 조금 기분나쁜일이라 넘어가려했지만, 트위터에서 간/직접적인 언급으로 헤딩팟과 기믹스포 지적에 대한 뒷담화가 올라와있더군요. 이를 그 다음날에나 확인했습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아래는 뒷담화의 전문입니다. 백합을 언급한걸 보아 백마도사인 저를 저격하였습니다.
아래는 이 일이 있는 직후 아예 플텍을 걸고 닉네임까지 숨기신 모습입니다.


헬퍼로는 다시는 가지 않으시겠다고 하시길래, 정말로 잘하는 헬퍼로 도와주고 싶어서 오셨나 했더니 1회 클리어하시고 오셔서 역으로 진도가 느린 헤딩파티에 대해 화내시는 모습은 정말 인상 깊으셨습니다. ->(이 부분은 마지막에 공략 언급이 없었으면 그 기믹을 넘길 수 있었겠냐고 비아냥 거리신것과 이후 다른분들과 대화에서 화내신것에 대해서 적은겁니다.)
특히 새싹인 유저도 있고, 천천히 기믹을 알아가면서 즐기고 싶은분들인데 스포일러 하신걸 지적한게 그렇게 화가 나셨나 보군요?
파티 분위기를 위해 파티쫑날때 마지막으로 기믹스포라는 언급을 들인것은 파티원의 몰아가기가 아니라고 샏각합니다.
이후 다른 헤딩팟에 가셔서 또 기믹 언급을 하시고, 다른 분들 헬퍼했다고 뿌듯해하시기 전에 미리 언급하는게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파티 분위기를 좋게 말하고 웃으면서 대화했지만, 원래부터 헤딩파티였고 이를 망쳤다는건 인지해주셨으면 좋곘습니다.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 요약 내용
1.껌댕@카벙클님이 헤딩파티에 오셔서 과도한 기믹 공략유출과 스포일러를 하셨음
2.이를 파티 분위기를 위하여 파티 쫑날때 스포일러라고 언급
3.이에 대해서 트위터 뒷담화를 한 뒤 사과없이 탈주

긴 내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