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카벙클] 채겸

대상자: [카벙클] 이즈라피아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5/25~

* 사건 내용

:

안녕하세요. 카벙클@채겸 입니다. 

이미 사과를 드렸었습니다만 다른 원인으로 인한 오해가 점점 깊어지고 있기에 오해를 풀고자 글을 다시 적습니다.


저희 공대는 공명 영식을 앞두고 원래 계시던 캐스터님께서 개인 사정으로 하차하시게되면서 이즈라피아님(이하 소환사님)께 공대 권유를 부탁드렸습니다.

권유 후 공대 합류에 감사한 마음과 1주출은 처음이시라는 말에 당시 장비 10파츠와 금단은 제가 만들어드렸었습니다.

(또한 재생 때도 부탁하셔서 이번엔 부득이하게 재료는 가져오셔야한다고 하였지만 장비는 손수 만들어드렸습니다.)



공명 영식때 합류드리기 전 저희 공대가 라이트한 공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엄청 빡빡한 공대는아니다. 1인분만 해주시면 된다.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1년도 더 넘은 시점 인겜대화여서 스크린샷은 남아있지 않습니다)


이 후 공명영식 일정은 무사히 넘기고 마지막 16주차 파밍주에 재생 영식 공대까지 같이 하시겠냐고 여쭤봤을때 알겠다고 하셨습니다.


이후 3월 21일 공대톡으로 다들 재생 공대 참여하시겠냐고 한번 더 의사를 여쭤보았고, 그 때도 흔쾌히 참여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저희는 꾸준히 1주출 1주클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공영때부터 1주차 템은 탱힐이 딜러님들께 양보하고 있고, 딜러님들끼리 주사위 굴리고 있습니다. 딜러들끼리 주사위를 굴려서 드셔간 것이라고해서 탱힐이 양보한게 아니게 되나요? 소환사님도 이 부분은 확실히 인지하고 계셨을겁니다.



5월 18일 패치 당일 화요일 공대 일정은 재생 일반 1~4층 파밍과 극에메 10클이었고, 다음날 수요일(19일) 공대원들끼리 모여 극에메 무기파밍을 마치고 시간이 남아 지도 14장 돌았습니다. 이때 모든 공대원들은 석판 400개 이상 다 모아져있었습니다.


수요일~금요일 중에 1,2,3층 클리어 마치고 4층 전반 기믹 디디까지 안정화 시켰습니다.

이 때 2층에서 딜러들끼리 주사위 굴려 경화약을 드셔가셨고, 3층에서는 본인이 손 비스라 하셔서 다른 딜러분들이 그럼 드셔가시라고 양보해드렸습니다.



토요일 공대일정 4~7시/ 9~12시 동안 4층 전반 전멸기 2퍼를 봤습니다.



일요일 공대일정 오후 4~7시 3시간 동안 전멸기 0.1퍼~0.4퍼를 계속 보았으며 저는 당연히 악세약을 드셨으면 강화를 해오셨으리라 생각하였기때문에 따로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




일요일 7시~9시 2시간은 쉬는시간이었으며, 만약 조금이라도 클리어를 하고싶으셨으면 딜러로서 본인 템은 점검을 하셔서 쉬는시간 중에라도 바꿔오셨어야 하는게 아닙니까? 

만약 제가 약을 먹었다면 전 바로 바꿔왔을 것 같고 그게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요일 9~12시에 여전히 전반 노데스 0.1~0.4퍼를 벗어나지 못한 채 정식 공대일정은 끝이났고 공대장으로서 매우 아쉬웠기에 딱 한시간만 더하자고 공대에 말씀드려서 다들 알겠다고 하셨습니다. 


공대 일정이 12시까지였는데 꾸준한 0.1퍼 전멸기로 다들 아쉬운 마음으로 장비가 좀 더 좋았으면, 템 교환을 했으면 이런 말을 하고있었는데 소환사님이 자기가 바쁜 사정이 있어서 석판을 다 못모았다며 던전을 한번만 돌면 교환할 수 있을거라고 하셨습니다(앞서 말했듯 이미 400개 이상 채워져있는 상황). 그래서 일단 입장했던 4층을 퇴장한 후 공대원 몇명이서 무숙 한판 돌자고 애기가 나왔는데 공대 짜투리 시간에 지도를 까서 모은 석판이 있지않냐는 말을 듣고 확인해보니 이미 소환사님께서는 허리띠를 교환하고도 남을 석판을 보유 중이셨습니다.  


허리띠 교환 개수는 석판 375개 입니다.


일요일 12시 15분 경 소환사님이 허리띠 교환(강화)하고 다시 출발하였지만 이미 오래된 트라이 시간에 다들 집중력이 떨어져있어 결국 전반 클리어를 하지 못했습니다.


기믹실수는 정말 공평하게 지적했으며, 실수가 잦은 공대원한테는 공략을 다시보고 오라는 등 따로 말하기도했습니다.

결단코 소환사님만 지적한 일은 없었습니다.


1주차 월요일 9~10시 1시간 동안 전반부 클리어를 마쳤으며, 10시~12시 2시간동안 전반부 시간압축:서 ,대재앙 1안정화~ 시간압축:파 까지 진도를 나갔습니다. (후반 트라이 2시간)


2주차 화요일~목요일에는 공대원 중 한분의 개인사정으로 공대 일정이 없었으며


금요일 9시~11시 2시간동안 1~3층 파밍을 마치고 11시~12시동안 시간압축:파 까지 안정화 (후반 트라이 1시간)


토요일 9시~새벽 1시 4시간동안 후반부 전멸기 (4시간)


일요일 9시~9시40분 경 3트라이만에 후반부 클리어 (40분)




약 7시간 40분 만에 후반 트라이 했습니다









위에서 3번째까지 트윗은 제가 공대하면서 공대원분들에게 기믹실수등을 직설적으로 말씀드리는 편이기에 이를 

반성한 글이었고 소환사님과는 전적으로 관계없습니다.


마지막 글은 장비만 제대로 갖추셨더라면 1주클리어는 성공적으로 하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운 마음에 한탄하듯 올린 글이었습니다. 하지만 주어가 없더라도 소환사님을 지칭하는건 맞기에 이점은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소환사님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 소환사님께서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걸 인지하고있었습니다. 하여 소환사님께서 혹시나 실수하시더라도 공대중에서 이 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거나 지적한일이 일절 없었습니다.


이번 일도 소환사님의 기믹처리나 딜량에 대해서 말씀드린것이 전혀아니고 그저 장비 강화를 안해오신 부분만 지적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글이 소환사님을 지칭한 글을 맞기에 이 점에서는 입이 열개라도 할말이 없으며 정말 죄송합니다.





또한 소환사님께서 디엠으로 물어보셨을 때 당황한 마음에 전혀 관계없는 글을 들먹이며 비겁하게 변명한 것도 맞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늦었지만 이제라도 찾아가 개인적으로 사과를 드리고 위로의 마음으로 대타보상으로 드렸던 1000만길을 제 사비로 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이번 사건으로 저는 지금까지 해왔던 모든 언행과 행동을 돌아보게되었고, 어제부로 트위터를 삭제했습니다.

앞으로는 절대 이런일이 일어나지않도록 재차 주의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저한테 상처받으셨거나 피해입으셨던 모든분들께도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 해명, 사과의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은 자신의 캐릭터 스크린샷을 첨부바랍니다.




■ 요약 내용

1. 1주클목공대에서의 장비불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