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해명, 사과]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카벙클] Loading 및 공대원

대상자: [모그리] 백윤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1 5.23 - 2021 6.18

* 사건 내용
: https://www.inven.co.kr/board/ff14/4485/11283 관련 사과 및 해명글




11283번 글에 있었던 Loading@카벙클 (기공사)본인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짚고 넘어가야 될 부분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본인과 백윤@모그리 (이하 닌자님)님을 포함한 8인의 공대원의 관계는 닌자님을 제외한 7인 지인의 형태가 아니며, 
공대 구성 전에는 

기공 - 학자 - 암기 - 적마 
적마 - 백마
암기 - 전사
암기 - 닌자
암기 - 용기사

이렇게 서로 교류가 있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우선 부적절한 언행에 대한 제지 없음과 그 과정에서 발생한 불편함에 대해서 사과 드립니다. 그리고 파밍 방식에서 소통이 완벽하지 않았던 점에 안타까움을 표합니다.

저는 공대장뿐만 아니라 영식 현역이 공대로는 처음이어서, 암기님의 도움을 많이 받아서 공대를 진행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위에 기술한 대로 적마님이 백마님, 암기님이 전사, 닌자, 용기사님을 모셔와 공대 구성을 했습니다.

공대 원래 일정인 3주 이전에는, 
1주차에 저와 닌자님은 1 ~ 3층까지 공팟에서 클리어를
2주차에는 닌자님 3층까지 클리어, 본인은 4층까지 클리어, 나머지 공대원분들은 2층까지 클리어하신 상태로(모두 공팟입니다) 3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3주차 때는 3층 트라이를 했기에 저와 닌자님은 3,4층을 따로 하고 오고(저와 닌자님 모두 클리어했습니다), 3주차 두 번째 공대날에는 3층을 상무(상자무관) 으로 진행했습니다 

3주차부터의 파밍 방식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기로 했고, 모두 동의하셨습니다




△▽서로 다른 날에 나눈 대화입니다





(하단 메모는 현재 공대 파밍 시트가 엑세스 거부된 상태라 6/18일 마지막 수정된 부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6월 17일 이후 공대 인원의 파밍 상황

여기서 첫번째 이미지에서 '방어구와 장신구 딜러 우선' 부분과 특이사항 부분의 '텝렙을 조사해 다음주의 분배순서 결정' 부분에서 어느 걸 중점적으로 볼 것인가에 대한 얘기는 하지 않았고, 공팟 파밍한 사람에 대해서도 좀 더 주의깊게 생각했어야 했는데 그 부분을 고려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되는 강화섬유, 경화약 입찰 기준은 

경화약 - 그 주에서 (1층) 악세 못 먹은 사람 주사위
강화섬유 - 그 주에서 (1,2,3층) 방어구 못 먹은 사람 주사위
(5주차 첫날 공대 이후 피드백을 받아 많이 필요한 순서대로 분배하기로 했습니다.)

로 정해두었고, 힐 부담을 덜기 위해 가급적 힐러 우선분배로 진행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하단 메모 사진에서 확인 가능) 

하지만 공대원 중 한 분의 "닌자님 섬유 입찰하시면 양심 없는거 아시죠?" 발언으로 인해 해당 주차에서는 강화섬유 입찰을 못 하신 것에 대해서는 죄송합니다. 
(디스코드 음성채팅으로 오간 대화였기에 위 발언을 한 공대원분은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또한 8명 모두가 파밍 완료된 부위는 아래 이미지처럼 올 주사위로 진행했습니다.


(6월 15일자 공대 진행에 대한 자료는 5.41 패치로 인해 act(미터기) 가 작동하지 않아 꺼 두고 진행해 채팅 및 전투 로그가 없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6월 15일 공대를 진행하고 다음날인 16일에 닌자님께서 저에게 개인톡으로 파밍 방식과 앞서 언급한 발언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셨고, 공대원 모두가 있는 단체 톡방에서의 언급은 없었습니다. 같은 날에 저와 닌자님, 암기님과의 단체톡을 만들어 대화를 했고, 11283번 글(https://www.inven.co.kr/board/ff14/4485/11283)에 있는 내용입니다.

닌자님의 의견은 고려하지 않고 파밍을 진행한 점, 그리고 대타를 구하실 때 템렙을 맞춰서 구해달라는 무리한 요구를 한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저의 미숙한 공대 운영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닌자님께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습니다.

늦은 새벽에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ff14/4485/11287

추가합니다. 글을 올리고 보상을 책정했지만 닌자님께서 보상을 필요없으시고 다시는 연락하지 말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