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3 10:16
조회: 656
추천: 2
이번패치는 적당히 소과금한 형들부터 개10창 나는거임일단 서버 합쳐지고 이런건 재쳐두고 악세의 가치에 대해서 생각해보자고
겜 즐기는 형들중에 과금을 아예 안한건 아니고 반지 축5, 목걸이 축6~7, 인장 축5 뭐 이정도급으로만 적당히 계획적으로 소과금해서 맞춰서 하는 형들 많을거야. 이정도 맞춰놓으면 큰 욕심없는 이상 악세에 추가 과금도 안해도 되었을거고. 근데 하루에 1개 악세 구매? 1년이면 300개가 넘어... 1년동안 누가 그거 모으고 있어? 그럴거 같잖아. 서버에 돌아가는 수십~수백 작업장은 그거 모아. 모으고도 남지. 그럼 1년~반년만 지나면 그 수십 수백 작업장 캐릭들 절반 이상은 지금까지 소과금한 형들이랑 악세 동급되는거야. NC는 이제 작업장급 캐릭 안되려면 패키지를 더 구매해서 지르던 보호주문서를 사서 지르던지 하라는거지. 아니면 뭐 다이아로만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악세가 나오던가 하겠지. 소과금 형들도 매일 악세 구매하니 작업장급 되는건 아니지 않냐고? 기본적으로 악세들 강화해보면 알겠지만 강화 수치가 올라갈수록 확률이 줄어들잖아? 그러면 언젠간 작업장에서 접점에서 만나게 될거야. 이번 패치는 서버간 통합으로 누가 이득이니 손해니 이런 문제가 아니라. 리니지m 유저 전체의 악세 과금 모델을 교모하게 비틀어서 추가 과금을 유도하고 있다는걸 잘 알아야해. 가장 먼저 체감하게 될 유저는 합리적인 소과금으로 적당한 악세 잘 맞춰서 즐겜하던 형들일거고.
EXP
49,482
(49%)
/ 51,001
|
로그인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