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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26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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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6일(수) 11.11 패치 노트안녕하세요! 트리시아 "mom cat" 탠한나 "shio shoujo" 우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지르Q - 사막의 맹습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프로 경기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던 아지르는 11.5 패치에 하향되었습니다. 이제 아지르가 기존처럼 강력하지 않으므로 공격로 단계를 조금 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사막의 맹습마나 소모량 70 ⇒ 55 엘리스거미 형태의 적중 시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엘리스는 오랫동안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손쉽게 적을 사냥해왔습니다. 11.10 패치의 정글 업데이트 이후 엘리스는 전보다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엘리스의 게임 중후반 피해량을 하향하여 게임 초반에 강력한 정글 챔피언으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Q - 기본 지속 효과 - 거미 여왕거미 형태 적중 시 피해량 계수 주문력의 30% ⇒ 주문력의 20% 이즈리얼기본 체력 재생 증가량 및 방어력이 늘어납니다.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이즈리얼에게 약간의 도움을 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재생 증가량 0.55 ⇒ 0.65 방어력 22 ⇒ 24 그레이브즈기본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그레이브즈는 업데이트된 정글 캠프를 사냥하는 데 고전하고 있습니다. 더 강력한 총알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3 ⇒ 4 헤카림Q - 회오리 베기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E - 파멸의 돌격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11.9 패치의 하향과 정글 업데이트는 헤카림을 정글에서 내쫓았습니다. 기존의 헤카림은 압도적인 내구력과 이동 속도를 통해 적에게 달려든 후 안전하게 이탈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헤카림의 내구력과 이동 속도가 적정한 수준으로 조정되었으므로 헤카림의 피해량을 높여 전사 아이템을 구매했을 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회오리 베기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70% ⇒ 추가 공격력의 75% E - 파멸의 돌격최소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50% ⇒ 추가 공격력의 55% 최대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100% ⇒ 추가 공격력의 110% 리 신E - 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11.8 패치에 상향된 리 신은 모든 포지션(정글, 상단 및 중단 공격로)에서 의도했던 것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약간 하향했습니다. E - 폭풍재사용 대기시간 8초 ⇒ 9초 레오나W - 일식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검, 방패 그리고 태양으로 무장한 레오나는 너무 밝게 빛납니다. 레오나의 피해량을 하향하여 적이 햇빛을 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일식기본 피해량 60/95/130/165/200 ⇒ 45/80/115/150/185 마스터 이Q - 일격 필살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마스터 이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신화급 아이템은 드락사르의 황혼검으로, 마스터 이의 플레이 스타일을 Q - 일격 필살 피해량과 스킬 초기화로 제한합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드락사르의 황혼검이 가장 효과적일 수도 있지만 자칫하면 대응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으로 적을 베어내는 마스터 이의 핵심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마스터 이를 조정했습니다. Q - 일격 필살공격력 계수 100% ⇒ 90% E - 우주류 검술기본 피해량 20/30/40/50/60 ⇒ 30/40/50/60/70 모르가나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 대한 W - 고통의 그림자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11.8 패치에서 적용된 정글 모르가나 상향의 목적은 모르가나의 정글 캠프 처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해당 변경사항이 적용된 이후 모르가나는 주 포지션보다 정글에서 훨씬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조정이 필요합니다. W - 고통의 그림자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대상 피해량 185% ⇒ 155% 노틸러스E - 역조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아주 먼 옛날, 노틸러스는 정글 포지션으로 등장하곤 했습니다.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상향하여 노틸러스의 정글 복귀를 도와주었습니다. E - 역조신규캠프의 타이탄 E - 역조가 몬스터를 대상으로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키아나W - 대지창조의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키아나는 다양한 장점이 있으며 게임 초반에 다른 공격로에 개입하는 능력은 이중 하나입니다. 이 장점을 온전하게 살릴 수 있는 최상위권 실력대의 게임에서는 키아나가 상당한 골칫거리이기 때문에 이동 속도를 약간 하향했습니다. W - 대지창조추가 이동 속도 5/7/9/11/13% ⇒ 3/5/7/9/11% 럼블기본 지속 효과 - 고철장 거인의 몬스터 대상 적중 시 최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럼블은 심술두꺼비, 붉은 덩굴정령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정글 캠프를 순식간에 불태울 수 있습니다. 럼블이 너무 심하게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몬스터 대상 단일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고철장 거인몬스터 대상 적중 시 최대 피해량 120 ⇒ 80 라이즈기본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프리시즌 아이템 업데이트를 통해 사라진 영겁의 지팡이와 대천사의 지팡이 보호막, 11.10 패치에서 하향된 난입 때문에 라이즈는 이동 속도와 체력을 모두 잃었습니다. 라이즈가 다시 전투에 참가할 수 있게 내구력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98 ⇒ 110 세나기본 지속 효과 - 면죄의 추가 공격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Q - 꿰뚫는 어둠의 회복량이 물리 관통력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이제 E - 검은 안개의 저주로 위장 상태가 되면 주문력에 비례하여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R - 여명의 그림자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서리불꽃 건틀릿이 세나의 서포터 빌드에서 핵심 아이템이 된 후 세나의 승률과 플레이 횟수가 증가했습니다. 탱커 세나는 재미있지만 현재 다른 모든 아이템을 뛰어넘는 위력을 보여주며 세나의 주요 약점을 거의 완벽하게 상쇄합니다. 이에 따라 세나의 서포터 빌드를 기존에 좋은 모습을 보여준 물리 관통력 및 주문력 기반 중심으로 강화하고 동시에 서리불꽃 건틀릿을 사용할 때의 위력을 줄였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안개 중첩 20회당 추가 공격 사거리 25 ⇒ 20 신규물리 관통력 비례 체력 회복량 이제 Q - 꿰뚫는 어둠의 회복 효과가 물리 관통력의 160%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E - 검은 안개의 저주추가 이동 속도 20% ⇒ 20% (+주문력 20당 1%) R - 여명의 그림자주문력 계수 주문력의 50% ⇒ 주문력의 70% 세라핀W - 소리 장막의 자신 및 아군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높은 레벨에서의 레벨당 보호막 흡수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중단 공격로 세라핀을 상향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세라핀이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중단 공격로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W - 소리 장막세라핀 기본 보호막 흡수량 75~150 (레벨에 따라) ⇒ 75~225 (레벨에 따라) 아군 기본 보호막 흡수량 50~100 (레벨에 따라) ⇒ 50~150 (레벨에 따라) 샤코W - 깜짝 상자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E - 양날 독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공격력 빌드 샤코는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주문력 빌드는 정글 및 서포터 포지션에서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약간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W - 깜짝 상자피해량 계수 주문력의 10% (단일 대상 공격 시 주문력의 20%) ⇒ 주문력의 9% (단일 대상 공격 시 주문력의 18%) E - 양날 독주문력 계수 55% ⇒ 50% 신지드E - 던져넘기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11.10 패치에 균열 생성기가 상향되었지만 신지드는 여전히 모든 지표에서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지드의 E - 던져넘기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 게임 후반 전투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E - 던져넘기기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10/9.5/9/8.5/8초 티모W - 신속한 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티모의 W - 신속한 이동은 거의 주목받지 못하는 스킬입니다. W - 신속한 이동 사용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 티모의 전투 능력을 상향했습니다. W - 신속한 이동재사용 대기시간 17초 ⇒ 14초 우르곳W - 심판의 원 보정 피해량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우르곳은 평균 실력대의 게임에서 적 팀을 모두 처치해 버릴 수 있습니다. 우르곳의 공격로 단계 이후의 지속 피해량을 하향하여 적을 쉽게 심판하기 어렵게 했습니다. W - 심판의 원보정된 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20/24/28/32/36% ⇒ 공격력의 20/23.5/27/30.5/34% 아이템상단 공격로 탱커 아이템플레이어 여러분이 게임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상단 공격로에서는 탱커 챔피언이 게임 초반에 선택하는 아이템 빌드는 크게 두 가지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가시 갑옷을 두 번째 아이템으로 구매하거나 덤불 조끼까지만 구매하는 것이죠. 이 현상은 덤불 조끼와 가시 갑옷이 강력한 체력 회복 효과를 보유한 적에 대항하는 아이템이 아닌 모든 상황에서 구매하는 일반적인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것에 대한 문제를 강조합니다. 이번 변경사항의 목적은 상단 공격로의 탱커 아이템이 정해진 역할을 보다 확실하게 수행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덤불 조끼방어력 35 ⇒ 30 삭제가시 반사 피해량 이제 덤불 조끼의 반사 피해량이 추가 방어력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워모그의 갑옷체력 회복 효과 발동 최소 체력 최대 체력 3,000 ⇒ 추가 체력 1,100 파수꾼의 갑옷견고 피해 감소량 최대 체력의 0.5% ⇒ 5 + 최대 체력의 0.35% 신규견고한 툴팁 이제 아이템 툴팁에 견고 효과로 감소된 피해량이 표시됩니다. 란두인의 예언견고 피해 감소량 최대 체력의 0.5% ⇒ 5 + 최대 체력의 0.35% 얼어붙은 심장견고 피해 감소량 최대 체력의 0.5% ⇒ 7 + 최대 체력의 0.35% 혹한의 포옹 적 공격 속도 감소량 15% ⇒ 20% 서리불꽃 건틀릿위에서 말한 대로 세나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신화급 아이템을 조정했습니다. 원거리 챔피언은 서리불꽃 건틀릿의 둔화 효과를 훨씬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거리 챔피언이 사용했을 때의 효과를 하향합니다. 원거리 챔피언 고립 효과 둔화율 25% (+최대 체력 1,000당 4%) ⇒ 12.5% (+최대 체력 1,000당 2%) 원거리 챔피언 고립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6초 서리벼림 손아귀 (오른 업그레이드)원거리 챔피언 고립 효과 둔화율 25% (+최대 체력 1,000당 4%) ⇒ 12.5% (+최대 체력 1,000당 2%) 원거리 챔피언 고립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6초 와드석 계열와드석 계열의 아이템을 업데이트하여 라바돈의 죽음모자, 무한의 대검, 가고일 돌갑옷 등의 아이템처럼 서포터 포지션의 최종 아이템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와드석의 아이템 획득 과정을 상점에서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이 아닌 마나무네나 대천사의 지팡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삭제고무의 와드석업데이트감시하는 와드석총 가격 1,100골드 체력 150 스킬 가속 10 신비로운 상자 이 아이템은 구매한 제어 와드를 3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삭제이쉬탈의 눈 설치할 수 있는 투명 와드, 장신구 와드 및 제어 와드 개수가 1개 증가합니다. 신규업그레이드 13레벨을 달성하고 서포터 퀘스트를 완수하면 경계의 와드석으로 자동 업그레이드됩니다. 업데이트경계의 와드석아이템 조합식 감시하는 와드석에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체력 150 스킬 가속 15 신비로운 상자 이 아이템은 구매한 제어 와드를 3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쉬탈의 눈 설치할 수 있는 투명 와드, 장신구 와드 및 제어 와드 개수가 1개 증가합니다. 신규이쉬탈의 축복 이제 경계의 와드석이 주문력, 스킬 가속, 추가 공격력 및 추가 체력을 12% 증가시킵니다. 룬게임 내 상점 업데이트
돌격! 넥서스 밸런스 변경사항프로젝트 이벤트와 함께 돌아온 돌격! 넥서스는 5월 28일부터 6월 2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EXP
568,221
(78%)
/ 576,001
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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