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믹 외에도 시간주기로 고정 등장하는 패턴이 있습니다. 
아이덴티티 캐릭터의 아이덴티티 사용 판단이나 백어택, 혹은 서포터의 아이덴티티 사용 때 의식하면 좋습니다. 

다음은 패턴 시간이 고정 시간에서 밀리게 하는 요소들입니다: 
도발, 포식 패턴으로 인한 뱉기 패턴, 뒤돌아 포식 패턴 선입력

※ 뒤돌아 포식 패턴은 특정 패턴(감전이나 소환물 공격 패턴 등)이 나왔을 때 미리 선입력되어 어글자가 정해진 패턴입니다. 그 어그로 대상자가 백어택 위치에 있을 경우 뒤돌아 잡기 패턴이 나옵니다. 


0:00   조우

0:20~ 조우 후 20초 내외
신물 소환


랜덤 위치에 장판을 생성하지만 가르가디스 주변에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확정 딜타임

1:05~ 신물 소환 후 45초
가시 색상 변화(장판 소환) + 패턴 강화


발을 찍은 후 잠깐의 시간 뒤에 랜덤 위치에 장판이 생성됩니다. 
다리를 찍을 때부터 첫 장판이 생성될 때까지, 마지막 장판 위치가 확정된 후부터 패턴 후딜레이까지 확정 딜타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2:20 조우 후 140초
잡아먹히기(부위 파괴) 기믹


※몇 번 올라온 팁이지만 
가르가디스가 잡아먹는 방향은 패턴 시작 때 바라본 방향과 같고
플레이어는 들어갈 때 바라본 방향의 반대로 튀어나옵니다
따라서 들어갈 때 바라본 방향을 바라보고 잡아먹히면 바로 백어택 위치로 갈 수 있습니다. 
헤드어택은 반대 방향을 바라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