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기가 되었던 광기가 되었던 
그 깡통 성능자체가 100%를 이끌어낼 수 있다면
성능 자체가 나쁜 캐릭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게임에서 최고로치는 딜만을 고려했을때도 
최적의 싸이클로 딜을 굴린다면 동스펙 타직업들과 비교하여
딜 자체가 나쁜편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굳이 등수를 나열하자면 과거 광블소 시절처럼
 1등 2등을 다투는 성적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10등안에는 들어가는
중상위권 ~ 상위권의 딜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문제는 현재 그리고 앞으로 추가될 주력컨텐츠인 레이드 및 던전들의 환경이 
사실상 가장 큰 딜이 나오는
레더 -> 스웨 -> 피니쉬 -> 소드스톰 -> 템페스트
체인 -> 헬블레이드 + 러쉬
레더 -> 피니쉬 -> 소드스톰 -> 템페스트 
즉 3주력 싸이클을 현재 레이드 구조상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지금처럼 보스들이 인간형 및 위치이동을 자주하는 형태라면 
주력기가 대체로 분산되어 있는 편이고 차징을 땡겨야하는 버서커의 특성상   
버서커의 딜링을 100% 이끌어내기 매우 어려운 환경이며 

과연 로아에서 가장 큰 리스크라고 여겨지는 최악의 체방 및 
주력기의 차징으로 인한 원활하게 굴러가지 못하는 스킬 싸이클 등을 고려했을 때
이 딜이 맞는가? 하고 자문한다면 그건 또 아닌거같아서
그게 큰 불만인거 같습니다.

비기는 심지어 현 메타상 딜찍 -> 쉬어가기 -> 딜찍 - > 쉬어가기 구간에서 
자칫해서 아덴 한번 잘못 꼬이던가 폭주를 켰는데 on / off조차 하지못해서 
딜을 몰아야하는 타이밍에 딜이 반토막 이상이 나버리는 눈물나는 경험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체방이 문제가 아니라고 하시는분들이 종종 많이 보이시는데 
지금이야 물론 다들 오버레벨이시고 하브 렙제가 1560임에 반해
대다수의 어느정도 게임에 애정이 있다는 유저들이 1580~1590+는 현질이 없더라도 인게임 수급만으로
거뜬히 찍힌 시점이라 훨씬 방어도가 높으며 이미 패턴을 꿰차고 있어서 즉사급 패턴은 시정을 쓰던
무슨 수를 써서든 반드시 피하니까 현시점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시는것이고 

앞으로 나올 레이드의 특히나 트라이구간에서는 체방의 영향이 절대적일텐데 
트라이 구간에서조차 안맞고 피하면된다 이런 말씀은 아닐것이고 
그때는 어쩔 수 없이 맞으면서 배워야하는 단계인데 
광기의 유독 낮은 체방 때문에 모두가 동일한 실력과 숙련도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면
결국에는 리트라이를 낼 확률이 가장 높은건 버서커 유저일텐데 

굳이 딜이 1등이라서 기믹을 빨리 빨리 보게해주는것도 아니고
죽기는 잘죽어서 계속 트라이 시간을 늘려주는 캐릭터를 Why? 왜 받아야하는가 의문이 생깁니다.

지금 버서커유저분들은 현재 가진 딜 자체가 너무나도 약하다 나락이다해서 다들 화가나신게 아니라

이정도의 패널티(체방 및 시전시간 선후딜 등)에 이정도의 딜은 너무나도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이다
무작정 딜을 올려달라고 하시는말씀들이 아니라 

이러한 구조적 결함 및 패널티를 어느정도 완화해주고 
그것조차 못하겠으면 하다못해 이 패널티를 안고가야하니 딜이라도 쌔게해줘서 
1~2등을해야 뭘 해먹지 않겠느냐 라는게 주된 내용인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