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기


파티원으로 선호 받지 못하고 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보다는 끝나지 않는 폭주, 속도감있는 전투로 개선하겠다


첫째로, 파티원으로 선호 받지 못하는 이유는 잘죽기 때문, 피통 25%로 보여서 서폿케어가 불편하다는 점이다
광기 각인 65% 뎀감에서 70% 뎀감을 올린다고 누가 알아줄까?
어차피 광기는 체방이 낮아서 방어구를 일정 수준 이상 더 강화를 하고 레이드를 갔어야 했었고
어차피 퍼뎀은 40% 더받던게 20% 더받는 거라 퍼뎀에 잘죽는건 여전하다는 인식이 존재할 것이다.
그냥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포기할 거면 75% 뎀감으로 퍼뎀 받는 피해 증가 없에서
타직업 대비 퍼뎀의 불합리함을 없에버리면 된다
더이상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없는 광기버서커가 받는 피해를 더 입을 필요가 없다

두번째로, 체력 25% 표기, 
이거 파티창에 파티원들한테 보인다고 무슨 좋은점이 있냔 말이다
광기 컨셉을 유지하는 본인한테만 보이면 충분한데
25%로 보이니까 서폿입장에선 케어를 해줘야 할지 말아야 할지 신경쓰이는 요소일 뿐이고
이는 파티원의 왕이라할 수 있는 서폿이 광기를 기피하니까
광기는 그냥 파티선호도에서 절대 선호받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그냥 파티원들한테는 파티창에 100% 기준으로 보이게 하면된다
(이게 어렵냐 그렇게 어렵냔 말이다)

셋째로, 속도감 있는 전투
그래, 스웨 대신 옵드 즉발, 헬블 즉발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본섭보다 편의성이 늘어나긴 했다.
그런데 타직업과 비교해보자 어차피 공속은 140%가 한계치인데 선후딜이 이모양이꼴이다
레더 6초내에서 스킬 4개를 똥꼬쇼 하며 박아야하는건 여전하다
광기버서커가 다른 치신직업보다 속도감 있는게 맞나?
거기다 마나소비 기반이라 스킬 사용에도 제약이 붙고 집중룬을 도배해야한다
광기버서커가 속도감있는 전투가 되려면
3가지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
a) 140% 공속에도 느린 선후딜
b) 레더 족쇄
c) 마나 족쇄

태생론에 의해 딜을 절대 줄 수 없다면 구조적인 개선이라도 제대로 해야할 것 아닌가?
24초 사이클로 돌리면 집중룬을 도배해도 답도 없이 부족한 마나통
이번에 추가된 혼신의 일격과 강화된 일격 트포만 봐도
얘내들은 절대 딜을 주기 싫다는걸 내포하고 있다.
속도감이 있으려면 딜을 더 까야 한다는 뜻이다
대체 버서커의 태생상 딜 위치는 어디까지 처박혀야 한다는 것일까?
속도감을 주기위해 앞으로 딜을 더 너프시켜야 한다는뜻일까?
호크아이를 보고 있으면 광기의 미래도 그리 밝지 않은것 같다


2. 비기

얘는 아주 모순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다

1) 특화캐릭에 레더족쇄달고 선후딜도 긴데 태생상 딜이 쌔면 안된다
2) 분노수급과 폭주시간을 너무 개선하면 광기랑 차별화가 안된다
3) 분노수급과 폭주시간을 낮추면 점화처럼 폭주시 딜이 쌔야하는데 태생상 그래선 안된다
(+슬레이어 처단자랑 차별화가 안된다)

그냥 태생이 문제다
비기는 끝까지 올라갈수 없는 구조로 쳐박혀있다
비기는 그냥 딜밖에 가질게 없는 새끼인데 태생때문에 딜이 약해야하니 파티에 필요가 없는 직업이다
폭주를 쉽고 빠르게 해줄수록 광기랑 차별화가 안되서 딜을 상향시킬수가 없다
이번 슬레이어를 봐도 나와바야 알겠지만 직각인 처단자를 봐도
폭주시간 15초에 딜을 한번에 몰아넣는 근접점화 스타일로 나오는듯 하다
태생상 비기는 그럴수가 없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처단자랑 차별화가 안되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태생상 딜은 2-3티어에 있어야 한다
미래가 그냥 없다

광기던 비기던 딜얘기 할필요도 없다
그냥 태생이 그렇기 때문이다

앞으로 남자 인파이터와 소울이터가 출시된다고 한다
얘네보다 광기던 비기던 위에 티어에 있을 수 있을까?
신직업이 나오면 나올 수록
버서커는 그냥 미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