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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공략글 비기 버서커 공략을 본섭패치 내용으로 데이트했습니다

생각보다 스킬셋팅이나 운용법은 예전에 비해 많이 선택지가 줄어들어서

공략할 내용은 줄은 느낌입니다

dps 계산은 아직 안했는데 시간 되는데로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스킬셋팅과 딜사이클 부분만 첨부합니다 템셋팅은 거의 바뀐게 없습니다




1. 광전사의 비기 개요



버서커는 폭주시 공이속 20%와 치명타적중율 30% 효과를 얻는데,
광전사의 비기 각인을 채용하면 폭주중 주는 피해를 16/25/36% 증가시키는 각인입니다
따라서, 비기 각인 효율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는 빠르게 폭주를 할 수록 효율적인 각인이므로,
분노수급 스킬과 풍요룬을 3개 이상은 구비해야합니다

< 비기 버서커 특화 특성 정리>
특화 18.30 당 각성기 피해 1% 증가
특화 8.738 당 분노수급 1% 증가
특화 7.358 당 폭주 지속시간 1% 증가(기본 폭주시간 25초)
특화 5.825 당 블러디러쉬 피해 1% 증가





초반 뉴비, 배럭 셋팅 공략

(1) 3333+1 - 1415~1460
(a) 특성
일반 - 특신 목, 치명 반지 1부위, 나머지 올특화, 특화 1400 이상으로 셋팅

(b) 각인
(구원세트) 원예돌비3+(에테르1, 아드1)
(구원세트) 원예돌질(저)3비1 

구원세트는 구원버프20스택시 10% 공속버프가 있어
질증의 10% 공속감소 패널티를 구원버프 20스택시 삭제시켜주지만
폭주전이나 스택쌓기전, 보정 컨텐츠 등에서 불편하다 느끼시면 질증 대신 저받 채용하셔도 됩니다
(저받은 질증보다 딜 1.7% 낮고 25% 치유효과 패널티 붙음)
비기3이냐 비기1이냐는 최근 패치로 비기3이 상향되어서 가급적 비기3을 더 추천드립니다.

(2) 333321, 33333 - 1460~1490

(a) 특성
특신 목, 반지 치명 1부위, 나머지 올특화, 치특 팔찌, 특화 1400 이상으로 셋팅(팔찌포함 1500 이상)

(b) 각인
(구원세트) 원예돌질(저)비3
(구원세트) 원예돌질(저)아2비1

쿠크~아브 구간이며
333321 셋팅의 경우 아드2로 치명을 보완해도 좋지만 아드 스택유지가 좀 귀찮은게 단점입니다
성능적으로도 33333이 좀더 좋습니다 
배럭용으로는 비기 전각 가격이 싸다보니 가급적 비기전각을 읽고 비기3을 가시는게 좋습니다




2. 스킬 셋팅

트포작해야되는 분위는 진하게 처리했습니다

레드더스트 111  출혈(전설)- 홍염
피니쉬 332 - 질풍(전설) - 멸화, 홍염
오버드라이브 322 - 질풍(전설) - 멸화, 홍염
헬블레이드 211 - 질풍(영웅) - 멸화, 홍염
템페스트슬래쉬 331 - 풍요(영웅) - 멸화
브레이브슬래쉬 - 232 - 풍요(영웅) - 멸화
윈드블레이드 331/332 -풍요(전설)
마운틴 11 - 정화/출혈
블러디러쉬 - 멸화, 홍염
(6멸 - 옵블헬피템브 5홍 - 레옵블헬피)

1/18 패치로 마운틴 1트포가 급소타격 치적 버프로 변경되어
체인이나 메일스톰 채용 필요 없이 마운틴 채용만으로
치적버프, 카운터, 분노수급을 모두 챙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분노수급량이 크게 상승하여 마운틴에 굳이 집중트포나
지진파 트포를 찍고 풍요룬까지 박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윈블의 경우, 3트포 윈드스위프트보다 돌풍이 분노수급이 좀더 높은데,
특화 1500 기준 스킬을 모두 맞춘다는 가정하에
3트포 윈드스위프트를 써도 6스킬 폭주에 문제가 없습니다
3트포 돌풍을 써서 폭주타이밍을 좀더 땡겨오거나 스킬 미스를 커버할 수 있겠으나
돌풍 자체가 윈블에 비해 시전모셔이 길어서 오히려 적중을 못시킬 위험이 있어
취향데로 고르셔도 되나 저는 그냥 윈드스위프트를 추천드리는 쪽입니다
폭주후에는 기동력을 커버하기위해 이동기로 사용되서 운용이 편해집니다




3. 딜사이클


(1) 3주력 사이클

(폭주전 사이클 1)
레더-옵드-피니쉬-브슬-템페-윈블
(폭주)
마운틴-헬블

(폭주전 사이클2)
마운틴-헬블-템페-윈블-마운틴-옵드-브슬
(폭주)

(폭주후 사이클)
레더-옵드-피니쉬-브슬-템페
마운틴-블러디
레더-헬블-피니쉬-브슬-템페
마운틴-옵드
레더-블러디-피니쉬-브슬-템페
마운틴-헬블

기본적인 국민 사이클이며
레더와 마운틴의 3번의 사이클마다 블러디러쉬, 스웨, 헬블이 번갈아가며 들어가기 때문에
3주력 사이클이라고 명칭을 지었습니다.
폭주전 사이클은 레더 사이클을 그대로 쓰느냐, 레더를 아끼는 사이클이냐 두가지 선택지 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폭주전에도 레더부터 시작하는 사이클을 좀 더 추천드립니다
첫째로, 폭주전에 레더를 쓰나 안쓰나 어차피 폭주후에는 특화 1500기준 레더 사이클 4번이면 폭주가 끝납니다
단지 폭주 직후에 레더 쿨이 안와서 7~9초 쿨이 있어 마운틴-헬블 부터 박아야한다는 차이뿐입니다
전체 딜적으로 보면 당연히 폭주전에도 레더를 쓰는게 더 높겠죠
둘째로, 폭주전, 폭주후 사이클을 따로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레더-옵드~로 시작하는
3주력 사이클만 그냥 굴리면 되기때문에 운용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2각의 경우, 사이클을 깨뜨리기 싫다면 필요한 타임에 레더-(옵드, 헬블, 블러디) 자리에
레더-2각-피니쉬-브슬-템페로 쓰시고
쓰시고 쓰려고 했던 옵드, 헬블, 블러디를 한타임씩 미루면 됩니다 


(2) 2주력 사이클 

(폭주전 사이클 1)
레더-옵드-피니쉬-브슬-템페-윈블
(폭주)
마운틴-헬블

(폭주전 사이클2)
마운틴-헬블-템페-윈블-마운틴-옵드-브슬
(폭주)

(폭주후 사이클 1)
레더-옵드-블러디-피니쉬
마운틴-브슬-템페

레더-헬블-피니쉬-브슬-템페 
마운틴-옵드-블러디
레더-피니쉬-브슬-템페
마운틴-헬블

(폭주후 사이클 2 - 2각 사용)
레더-옵드-블러디-피니쉬
마운틴-브슬-템페

레더-2각-피니쉬-브슬-템페 
마운틴-옵드-블러디
레더-헬블-피니쉬-브슬
마운틴-템페


2주력 사이클은 폭주전에는 3주력과 동일하지만
폭주 후에는 레-옵-블-피를 한사이클에 몰아넣어서 오프닝딜이 굉장히 강하지만
다음 사이클에서는 레더-(헬블)-피니쉬-브슬이 되어 둘째 사이클에서는 딜로스가 큰 사이클입니다
즉, 첫사이클 딜몰이는 강하지만 전체 DPS는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고숙련자인경우 상황을 보고 판단해서
3주력과 2주력을 폭주타임때마다 변경하면서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사이클별 DPS는 차후 계산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