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지 게임을 종류를 많이 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20년동안 알피지 게임하면서
보통 테섭 -> 본섭 오면서

한번 건드리고 그 뒤로는 한동안 안건드림 정말 문제가 된다 싶으면 핫픽스를 하긴하는데 수치만 소폭 건드림 왜냐하면 그 짧은 기간안에 데이터도 별로 없거니와 대거 너프했다가 막상 얼마안되어서 본인들 판단 실수가 있을 수도 있어서 보통 3~4퍼 너프하고 다음을 지켜보자는 식이고

좀 더 신중하게 하는 게임은 테섭 1차 2차 길면 3차까지도 패치하고 넘어옴

근데 이번 로아 밸패보면 진짜 성의 없음
로아는 특이하게 한 직업에 2개의 각인이 있어서 결국 한 직업에 2개의 직업이 있는 꼴인데
정작 밸패할때는 그딴게 없음 그냥 한 직업으로 통으로 봄 지들도 각인이 있는거 당연히 지들이 만든 시스템이니까 알고 있긴함 근데 밸패하는거 보면 알고 있는게 맞나 싶을정도로 개판임

대표적으로 이번 화강블래도 그렇고 얼마전 기공 세맥 역천 때도 그렇고 요 전에는 중수 분망 / 배마때도 그렇고 밸패가 그냥 너무 무성의함
그냥 일괄 너프때리면 끝인줄암 지들이 만든 시스템이면 각 각인마다 특징이 극과 극인걸 알건데 그럼 섬세하게 밸패를 해야지 아무 생각이 없음 그냥
상향도 마찬가지임 테섭기간동안 뭐 엄청난 변화를 주는건 못고쳐도 트포라던가 좀 쉽게 고칠수 있는 부분은 개선 할 법도 한데 그냥 수치만 올려주고 끝 심지어 이번 변경점이 큰 4직업 말고는 그냥 아무 말도 안들어줌 이럴거면 테섭 왜함 대체 ㅋㅋ 차라리 그렇게 할거라고 코멘트라도 달던가
그 옆 게임은 리메이크 캐릭은 리메이크하고 그 외캐릭은 수치만 조정한다고 미리 알려주기라도 하는데

이게 아직 알피지 불모지에서 새로 개척하는 단계면 몰라도 타 게임사들이 20년을 넘게 지나온 길이 있는데 일을 너무 못하는거 같음 2000년대 초반 패치 보는 기분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