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작년 7월 유입이니까 
아마 올해 4월 패치 이후인거 같네요
그 전 11월 패치였나?? 12월이었나 드디어 쓰레기 각인이었던 연포 각인이 포격강화로 개편된 이후로
여전히 하자가 많은 휠체어 였지만 그래도 쎄진 딜로 버티다가

드디어 4월에 휠체어에서 무려 시정이 되는 패치도 해주고 W 사정거리도 고쳐주고
비상탈출도 만들어주고 아브  3관 그 미로 버그도 드디어 고쳐주고 여전히 폭탄 수류탄은 못던지지만
휠체어가 아니라 진짜 포격모드 답게 만들어줬던게 4월 밸패였던거 같네요
쌍직각 효율이 가장 좋을때였고 파티 선호도도 높고 강투 잔혈도 잘 먹던 시기

이때부터 어느 순간 개 사기다라는 소리를 듣기 시작했죠
뭐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허수딜이 확실히 많이 나오긴 했고 쌍직각 효율이 엄청나게 좋을때였으니까요

그러고 나서 갑자기 날벼락 처럼 나온게 이번 화강 포강 분리 패치 입니다
언젠가는 될거라고 생각했지만 3개월 정도 쓰려고 비싸게 맞춘 쌍직각 악세가 아닌데 허무함이 굉장히 컸어요
솔직히 소과금 유저 입장에서 악세 하나씩 천천히 모아서 이제 좀 즐길까 해봤는데
일리아칸 앞두고 굉장한 충격이었습니다.

그래도 그려려니 하고 다시 집을 지었습니다.
근데도 충격적이게 1주일도 안되어서 또 집을 허물라고 뒷통수를 때리더군요.........
이건 뭐 기만도 아니고 날린 페온값 골드값 그리고 허무 하게 남아버린 악세들........

휴가 마지막날 여러가지 빌드 연구해 가면서 포격강화 블래 어떻게든 살려 볼려고 하는데
오히려 구조적 문제는 더 심각해졌습니다
여기서 말하는건 딜이 안나온다는게 아니에요 

1. 포격게이지 수급이 굉장히 힘들어져서 기존에 필수 적으로 채택해야 했던 무력기 , 카운터기, 휘두르기
  채용이 힘들어졌다
   --> 이거 해결하기 위해서 오늘 별에 별 짓 다해 봤습니다
      기존에 쓰던 화력 게이지 수급용 스킬 사이클 돌리면 80~85프로 밖에 안찹니다 
      그래서 안쓰던 영웅 풍요1 희귀 풍요1 한개를 더 쓰고 미공폭을 무조건 맞춰야 하기에 
      어쩔수 없이 휘두르기를 빼고 강화탄 + 전포를 채용했습니다 근데 이렇게 되니까 실전에서 굉장히어요
      아브 하드 6관에서 중요한 유틸기도 사라질 뿐더라 쿠크나 하브 4관처럼 순간 무력을 넣어야 할때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2. 포격게이지를 다 채웠다고 하더라도 화력 게이지가 순식간에 내려간다
  --> 5~6초입니다 이 시간에 잠깐이라도 포격딜을 못넣으면 포격 블래는 이도 저도 아닌 딜러가 되어버립니다
    오히려 이건 패치전보다 더 나쁩니다 패치 전에는 캐릭터 오른쪽에 시간이라도 보여줬습니다.
    화강 블래스터와의 직각 분리 때문에 이런식으로 만든거 같은데 

    포격 블래 입장에서는 
    포격 모드에 모든 딜이 맞춰 줘 있는 각인과 특성인데 박혀서 보스의 딜각을 보는 입장에서
    화력 게이지가 0이 된 순간 다시 포격게이지 다 채웠는데 또 화력게이지를 채워야 하는 미쳐버리는 상황이 나        옵니다  

    어쩔수 없이 화력게이지 0 인 상태에서 딜을 넣으면 딜은 반토막 난 상태에서 다시 또 힘들게 포격게이지를 모      아야 합니다 다음 포격 모드에는 부디 화력게이지가 꽉 찬 상태에서 딜을 넣기를 기도하면서 
     ===> 이건 뭐 사전작업 하는 허들도 많을 뿐더러 이제는 보스가 이쁘게 있어주기를 기도하는 메타로 바뀌었                 습니다 
 
3. 제가 제시 하는 해결책과 부탁드리는점
(1) 화력게이지 <---> 포격 게이지 의 완전한 분리
  이번에 테스트 서버가 끝난후에 포격 블래의  높은 딜 때문에 급하게 일반 스킬 딜을 너프 시켰는데
  이거는 결국 화력게이지와 포격게이지가 붙어있기 때문에 벌어진 일입니다

  포격 블래스터는 화력 + 포격 이라는 두가지 장점을 모두 흡수 할수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딜도 엄청났던거고
  기존의 쌍직각도 다시 부활할수 있었던거죠  

   이렇게 양 직각이 서로 다른 게이지만 가지고 활동하게 되면
   화강 블래스터의 일반 스킬을 그렇게 급격하게 너프 시킬 이유도 없습니다 
  
   포격 블래스터는 화력강화처럼 과열 효과를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일반 스킬은 포격 모드 변신과 
   딜 보조용으로 쓸수 있습니다. 
 
   혹시나 쌍직각 이용으로 두가지 장점을 모두 취할 가능성이 생긴다면 아예 핸드거너처럼
   포격 모드 사용 불가를 넣거나 
   화력강화 직각만 쓸수있는 좋은 스킬을 추가하는거도 방법입니다.     

 (2) 부탁드리는점
  mmorpg 특성상 여러가지 여론을 보고 그거를 또 무시 하기 어렵다는거는 잘 압니다
  하지만 블래스터처럼 허수아비 딜과 실전딜이 엄청나게 차이 나고 
  스킬 구조와 플레이 스타일을 반영 안하고 갑자기 휩쓸리듯이 마구자비로 토막 내면 기존 유저 입장에서는
  허탈감과 실망감 밖에 안듭니다...........

  게다가 시기적으로 너무 심했습니다..
  일리아칸이라는 올해 들어서 가장 큰 레이드가 다가오는 직전 시점이라는 점
  하이퍼 익스프레스가 끝나자 마자 들어온 블래스터 유입들이 많은 시점인 점

  이런 시기에 테스트 서버 결과만 믿고 악세 맞춘 저 입장에서는 골드와 페온을 몇번이나 더 소비해야 했습니다
  앞으로는 제발 이런일은 없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