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격모드 전 화력게이지 예열문제

기존의 최근 테섭전 블래스터는

화력게이지가 낮으면 딜을 몰수가없네 ? 
- > 딜을몰수있는 타이밍전에 미리 화력게이지를 모아두자

라는 누구나 블래스터를 플레이해보면 생각할수있는 방식으로
딜을 상황에 맞춰서 넣을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블래스터는

화력게이지가 낮으면 딜을 몰수가없네 ? 
- > 그런데 채워둘 방법이없네? 어쩔수없이 3초이상의 시간을 허비해가며 게이지를 다시모으고 딜을 넣어야겠다.

라는 결론이 나올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아무리 레이드 패턴에 숙달이되어도
모든 블래스터는 딜을 원하는타이밍에 넣을수없는 스트레스를 겪을수밖에 없습니다



개발자분들은
8월10일자 본섭밸런스패치의 개발자코멘트에
"원하지 않던 타이밍에 포격모드를 강제로 활성화해야 하는 문제" 로 인해
플레이에 스트레스가 있다고 판단한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아직 블래스터라는 직업에 숙달되지 못한, 혹은 레이드 패턴에 숙련되지 못한사람들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문제였습니다

지금은 "원하는 타이밍에도 포격모드를 활성화할수가 없습니다"  상황이 전보다 훨씬 안좋게 됬습니다
이것은 숙련, 비숙련의 문제가 아닙니다
화력게이지가 아드레날린마냥 허공에 스킬을쓴다고해서 유지되는것도 아니고
보스가 무적상태가 되는 기믹에서 현재의 블래스터 유저는 다음 상황을 대비하지 못하고
손놓고 있을수밖에 없습니다

일차원적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이디어인
포격모드 활성화시 화력게이지를 채워주는식으로 개선해주시거나
다른방안이있다면 다른방안으로라도
아무쪼록 빠른시일내에 개선이 되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아이덴티티는 롤백이 낫다고 생각이 되는 상태입니다


 2. 포격게이지 수급문제

현재 포격강화블래스터의 포격게이지 수급은
특화 1800 기준으로도 너무 낮고 불편하다고 생각됩니다
지금의 블래스터는 스킬트리를 구성할때
무력화가 부족하니 이걸챙기자, 카운터가 불편하니 이걸챙기자, 이동이불편하니 이걸챙기자
이런 생각이 안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오로지 아덴수급을해야되니 이걸챙기자, 아덴수급을 해야되니 이것도챙기자
이러고 있는 상황입니다

테섭전에는 전방포격스킬의 아덴수급이 준수하여
100% 적중시키기 힘든 미사일폭격, 공중폭격, 다연장(중력폭발)등의 스킬들이 빗나가도
아덴수급 보완을 할수 있는 상황이였는데
지금은 온전히 20초를 다시기다려야하는 상황인것도 문제가 큽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아이러니 합니다
개발자 코멘트만 보면 저점을 보완하려는듯한 문맥인데
저점을 더 낮추고 해치려는듯한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새로운 블래스터를 10일넘게 플레이 해보면서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않는 부분들이 생겨 길게 적어보았습니다
저는 8월10일 패치를받고 느꼈던점이
구조는 더 불편하게 바꾸고 딜은 무식하게 늘려놨네? 이래도되나? 였습니다
스펙에 비해 과하게 강했기에 딜너프는 당연한 수순이라 생각했고 
딜너프와 함께 유저들의 건의에 맞춰 구조도 보완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너무 디테일한 기대를 했던걸까요 
당장 신레이드가 코앞인데 그냥 딜만 뚝떼어 갔습니다
한탄해봐야 이미 엎질러진물이고 그냥 지금바라는건
조금이라도 빨리 구조 개선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