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다들 말하는 편의성패치는 사실 편의성패치가 아님 버그픽스임


1. 체인스킬 쿨타임표시

이 패치는 블래말고 다른직업은 다 해줬는데 블래스터만 아직도 쿨타임이 안나옴

누구나 공평하게 안해줬으면 편의성패치지만 블래스터'만' 안해준거는 버그수준의 오류가 맞음


2. 아덴탑승 후 투척아이템 사용

현재 블래스터는 변신캐릭들과 유사한점이 많고 그 외에 점화,버스트,세맥등의 대표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캐릭터들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존재함 그런데 왜 투척아이템 사용이 안되는가?

다른캐릭들은 변신을 해도 투척아이템 사용이 가능하고

지속형 아이덴티티를 켜놓고 있어도 투척아이템 사용이 가능함

근데 유일하게 블래스터만 사용이 안됨


--- 여기 까지는 확실히 버그 수준의 오류임 무조건 패치 받아야 할 문제 ---


3번이 핵심인데 

3. 아덴스페와 일반스페의 분리

이건 편의성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건데 틀린말은 아니지만 패치가 필요함

이유를 설명해보자면 

충모닉의 경우

일반 상태 스페 -> 변신 -> 스페 초기화
변신 상태 스페 -> 변신풀림 -> 초기화 안됨

즉, 스페 분리가 되긴 했는데 완벽한 분리는 아니고 나름 조건부에 최소한의 생존성을 보장해줌


디트의 경우

중수를 사용하는도중에 바로 스페로 캔슬이 가능함 중수 평타를 치는중에도 캔슬이 된다는 소리임

대신 카운터가 없음 ( 이건 블래와 똑같음 )



블래스터의 경우를 보면 변신캐라기에도 애매하고 아덴지속캐라기에도 애매한 그런 위치인데

내부적으로는 반 걸쳐있든 어디한쪽에 속해있든 타캐릭의 스페를 따라가야 맞는건데


스페사용후 아덴타서 스페초기화도 안되고 , 스킬 사용중에 스페로 캔슬하는것도 안됨

완벽한 분리까지는 욕심일수 있는데 적어도 조건부 분리나 스킬캔슬 둘중 하나는 무조건 받아야함

이거는 블래스터가 급격하게 구조개선을 받으면서 어느쪽에 정착되지 못하고 단점만 흡수한 

그런 패치의 오류라고 생각함 



그래서 결론

1. 2각 체인 쿨표시 , 아덴 투척물 사용가능 , 스페이스바의 부분 분리 or 스킬캔슬 이 세개는 무조건 패치받아야함

2. 그 외에 아덴카운터 , 아덴e 파괴분배 , 노후화된트포 등등은 밸패 우선순위에서 좀 낮은게 맞아서 이건 욕심인정

3. 지금 안받으면 빨라야 5달이고 늦으면 반년이상 걸리는데 이미 카멘나온 후라서 진짜 지옥볼수도있음


+
2번이 욕심이라고 했긴 했는데 카멘때 파괴중요 기믹 , 카운터중요 기믹 이런거 나오면
2번도 무조건 받아야되고 이것도 가능성 없는건 아닌게 카양겔 나올때 블래 w 사거리 증가시켜준거 ,
일리아칸 나올때 아덴스페 가능하게 해준거 보면 다음 레이드에서 무조건 있어야될 편의성은 미리 패치해줬는데
이번에 안해주면 그렇게까지 요구치 높은 빡센 기믹은 없을수도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