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블래스터 고유의 특성인 이거나 저거나 비슷하다] 가 특화 세팅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룰만 지킨다면 본인이 허수 + 레이드 뛰어보면서 본인 손에 가장 잘 맞는 세팅을 하면 됩니다.

[1] 극특화 + 포격 10멸
- 포격 10멸은 무조건 10멸이라는 뜻이 아니라 포격 멸화가 가장 높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 특화 캐릭터에서 극특은 포기 할 수 없는 영역. 특히 특화 블래는 특화의 화력버프가 각성기버프, 포격딜버프와 같이 상승하기 때문에 반지 하나라도 다른 특성을 주면 딜 손해가큼. 
(특히 반지 신속 한짝주는거 쿨감 & 공속에 0.X초 차이나는데 그로 인해 생기는 딜로스가 상당합니다. 특히 구원세트 이후 공속부분을 채울 수 있는 옵션이 생겨서 더더욱 고려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2] 구원은 특치(+10홍) 혹은 특신 아3화3(+치명 옵션 팔찌), 환각은 특신에 각인은 취향껏 (화3아3만 아니면 됨)
- 구원세트 사용할 경우 목걸이 치명을 주거나, 아3화3과 치적 옵션이 붙은 팔찌로 치명타를 챙겨줘야 구원의 공속이랑 시너지가납니다.
- 환각을 쓸 경우 특치는 오버치적이기 때문에 특신베이스에 각인은 아3화3으로 오버치적이 되게만 하지 않으면서 취향껏 쓰면 됩니다.

사실 저거 외에는 다른 걸 물어봐도 정확한 답이 없습니다. 본인의 딜 싸이클에 따라서 같은 세팅인데도 허수딜 차이가 있는게 현 블래스터 상황이거든요. 대표적으로 물어도 정답을 알 수 없는건 이 부분입니다.

[1] 포3? 포1? 타대? 저받?
- 일단 포3이 포1 세팅보다 포격 대미지가 최소 4% 이상, 1로 준 각인에 따라 차이는 더 발생할 수 있지만 각성기딜, 일반 스킬딜은 최소 16% 발생하게 됩니다. 포격딜이 딜 지분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사실이나 포1 만큼 고효율의 1 각인이 없다는 것도 기회비용입니다.

[2] 타대? 저받?
- 보통 저받을 많이 추천하시는데 그 이유가 각성기 딜이 딜 지분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말하고 나면 위에 포3에서는 각성기&일반 스킬딜보다 포격댐이 중요해서 포3을 준다고 했는데, 타대랑 저받을 이야기 할 땐 각성기 딜을 챙기기 위해서 저받이 우선시 되잖아요? 만약 아3을 쓰는 세팅이라면 저받+아드는 공격력 합연산에 의해 포격딜&각성기딜&일반딜이 전체적으로 1%씩 지속 손해를 보는 것과 저받의 패널티는 덤인 느낌입니다. 

결론 - 종결은 97돌 깍고 원 예 저(타) 화 포 + 아(2)를 하거나 99돌 깍고 원 예 저(타) 아 + 포(2)를 하는 것인데 일반인은 97돌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333331을 할 때 허수아비를 여러 각인으로 때려보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보석 세팅 기준으로 가장 결과가 좋은 것을 쓰도록 하자. 진짜 신기하게 각인 각인 세팅이라도 누가 치냐에 따라서 더 잘나오는 각인이 다 다르니깐 물어도 모두가 공통적인 답을 줄 수 없다. (이것이 블래스터 이니깐.)

결론 2 - 일반적으로 노예열 노음식 세구 18각 / 무기 22강 기준 허수 DPS가 1000만 근처로 나오는데 본인이 계획 중인 세팅이 여기에 충족하면 본인 입맛에 맞는 걸 쓰고, 여기에 한참 미달된다고 하면 세팅의 문제가 있는 것이니 그때 본인의 세팅을 올려서 문제점을 찾아보도록 하자. (유튜브에 딜 싸이클과 여러 스팩대의 DPS가 있으니깐 그것을 참고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