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래를 공팟에서 만나보거나 영상으로만 접해본 사람들이 늘 하는 착각이

'신치블래는 국밥급 딜이 불만이라서 소서급 딜을 원한다' 이런겁니다

팩트는 국밥급 딜이 문제가 아니라 국밥도 실격될만한 딜을 가지고 있어서 문제입니다
이거는 해본 사람들만 그걸 느끼고 무슨말인지 이해할수 있습니다
다른직업 머리채잡기 싫으니 정확한 직업명은 언급 안하겠지만
요즘 국밥이라고 불리는, 큰 기복없이 딜 넣으면서 생존력 좋은 직업들
그정도 딜만 되도 대부분의 신치블래들이 성능에 대해서는 만족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블래를 안해본 사람들은 국밥소리만 듣고 이게 흔한 국밥캐릭들의 고점 징징이라고 생각하죠
국밥캐릭이라 버스가 느려요, 국밥캐릭이라 성장체감이 낮아요 등등
실제 신치블래들의 불만은 그거랑 차원이 다르다는것은 안해보고는 잘 모릅니다

신치블래의 체방 유틸성 등이 국밥급이고 난이도 쉬운편인거? 맞습니다
딜 기복 그렇게 심하지 않고 무난한 편인것도 맞습니다 
근데 이게 압도적이냐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일단 쉴드를 준 대신 일반 스킬들 경피면 없는 경우가 대다수고 선딜도 거지같고요
그냥 스킬 하나를 쓰면 한대를 맞기 너무 쉬운 구조로 되어있어요
그나마도 보스 패턴이 데미지 판정만 있으면 튼튼하니까 버티면서 하는데
상위 레이드로 갈수록 CC기도 많고 게이지 시스템이나 추가타 시스템이 있어서
튼튼하더라도 맞으면 민폐가 되는 경우가 늘어나죠
기동성? 신속 캐릭이니까 좋은거 맞죠. 근데 기븐 스페쿨부터 해서 이동기 면으로는 상당히 부실해요
그래서 신속캐릭이 아니라도 이동기 좋은 캐릭들은 충분히 신속블래랑 비비는 수준입니다
딜 기복? 쿨을 자주 돌리니까 덜 심한건 맞는데 기본적으로 예측샷해야 하는 구조라서
이게 일반적인 국밥직업급으로 극단적으로 기복없는 딜구조를 가진것도 아닙니다

유틸성 안정성 기동성이 좋은 편인건 맞는데 딜에서 갖는 압도적인 단점을 커버할만큼
이쪽 성능이 압도적이지 않다는 말이에요
거기다 시너지도 상시긴 하지만 최근 메타에서 선호받지 않는 밋밋한 시너지고
국밥이면 팀을 방해하지 말아야 하는데 간간히 터지는 반격 리스크는
퓨어딜러와는 다르게 국밥딜러에게는 생각보다 큰 장애요소입니다
소서가 터트리는 반격과 신치블래가 터트리는 반격은 그 무게감이 다르다는 말이죠

그리고 결정적으로 프리딜할때 딜이 말도 안되게 낮아요
이게 어느정도냐면 딜러라고 부르는게 맞나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국밥이라 약한게 아니라 국밥보다 약합니다. 이건 수련장 DPS로 증명되었죠
결국 신치블래가 딜지분을 올릴 방법은 본인이 잘 때리는것보단
보스 패턴이 거지같아서 다른 사람들이 딜각을 잡기 어려워지는거에요
그래서 신치블래가 잔혈뜨면 파티원들 군장검사한다는 말도 있는거구요

저는 블래 6캐릭을 전부 특화블래로 키우는 사람이고
세팅과 플레이스타일상 신치블래가 강해지면 손해보는 입장입니다
신치블래를 내려치기해서 상향받도록 노력할 이유가 없다는거죠
그래도 블래를 오래 하면서 신치 특화 모두 경험해봤기에 알고있습니다

신치블래의 불만은 일반적인 국밥캐릭들의 불만과는 괴가 다릅니다
신치블래는 국밥이 되기 위해 상향을 요구하는거지 국밥이 불만인게 아닙니다
신치블래를 하는 사람들은 특화블래의 말도안되게 불편한 딜구조 때문에 신치블래를 택한거지,
게임은 편하게 하고싶고, 딜은 퓨어딜급으로 뽑고싶은 똥손들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