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줄 요약 
* 창술에겐 백어택보다 쿨 안 밀리는 것이 중요하다. 둘 다 챙기면 좋지만, 둘 다 챙기지 못할 경우 쿨감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  -> 사멸 구린 이유중 하나

전체 쿨 1초 밀린다 -> 청룡진이 1초 밀림과 동일하다는 전제로 해당 내용으로 이야기를 진행하겠습니다.

- 해당 조건은 악몽 특신절정 기준이며, 1각인은 아드를 사용하였고, 스킬 빌드는 돌정베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 돌추베로 변경하는 경우 백어택이 살짝 유리해지나, 0.1~2퍼로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 치명 시너지가 들어오는 경우 백어택에 비중이 높은 쪽에 급격히 불리해져서 해당 부분은 논외로 쳤습니다.
 -> 이유는 백어택 쳤을때 얻는 이득중에 치명 10% 추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 워블 받으면 백어택 쪽이 살짝 더 쌔집니다만, 창술로 워블 할당 받을 수 있다면 추천 드립니다.

1.기습 X 빌드 기준
  70% 쿨 1초 밀리기 vs 백어택 50% 쿨 안 밀리기
 백어택 50%가 놀랍게도 dps 5.58% 높습니다.


2.기습 O 빌드 기준
 70% 쿨 1초 밀리기 vs 백어택 50% 쿨 안 밀리기
 백어택 50%가 놀랍게도 dps 1.2% 높습니다.



다만, 위의 결과에서 1초가 너무 길다고 생각 할 수 있어서 0.5초로 변경해보겠습니다.

3.기습 X 빌드 기준
  70% 쿨 0.5초 밀리기 vs 백어택 50% 쿨 안 밀리기
 백어택 50%가 dps 1.855% 높습니다.

4.기습 O 빌드 기준
 70% 쿨 0.5초 밀리기 vs 백어택 50% 쿨 안 밀리기
 백어택 70%가 dps 2.435% 높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 기믹을 제외하고도 쿨이 1초도 안논다? 솔직히 현실적이라고 보진 않습니다. 
빡딜 중 일땐 빡빡하게 돌아가지만, 평균적으로 좀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전 기준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위의 전제는 백어택 70%는 잘 친다고 보기 어려우니, 기습이 16%딜 각인 효과를 보여주는 기준이 백 어택 77%이므로 해당 기준 이상으로 잡아보았습니다.

백어택 신경쓰는 경우 85%, 안 쓰는 경우 70% 
(창술로 90% 이상 잡으면 리스펙 하겠습니다. 다른 사멸을 하러 가시면 됩니다.) 
백어택을 신경 쓰면서 쿨이 늘어나는 경우 1.5초, 신경 안 쓰는 경우 1초로 잡아보겠습니다. 
(비교적 백어택에 관대한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5. 기습 X 빌드 기준
- 백어택 85% 쿨 1.5초밀림 vs 백어택 70% 쿨 1초 밀림
백어택 70% 쪽이 2% 가량 더 강합니다.

6. 기습 O 빌드 기준
- 백어택 85% 쿨 1.5초밀림 vs 백어택 70% 쿨 1초 밀림
백어택 85% 쪽이 0.89% 정도 더 강하지만, 차이는 적어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백어택보다 쿨밀림에 집중하는게 실전 딜량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기습을 낀 빌드와 안낀 빌드를 비교하면 어떻게 될지 비교해보겠습니다.

기습을 안낀다면 백어택에 좀더 신경을 덜 쓰고 쿨밀림에 신경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해서 백60% 쿨 0.5초 밀림으로 잡았습니다.

7. 기습O 백어택 85% 쿨 1.5초 밀림 vs 기습 X 백어택 60% 쿨 0.5초 밀림
기습O 부분이 0.79% 강하지만 의미는 거의 없는 수준으로 비슷합니다.



계산기 상 결과 지만, 유의미한 내용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돌베/정베/추베/강베에 대해서 나름의 생각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밸패 이대로 끝날 것 같으니 유기 할 생각 없다면 그냥 키워야지 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