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온 자체는 역대급 수직이라 나름 마음에 들었는데

나름 스팩업 계획표 세우고 있었는데 밸패보고 순식간에 나메 트라이할 마음은 싸악 접힘

개편 예고 받았던 직업들은 기공을 제외하면 걍 반쪽짜리 개편임

왜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

단순하게 아직도 구린 직업 키우는 유저들은 돈이 안됨

구매력이 부족해서 본캐 전환 못하는 유저들 절반, 꼬와서 지갑까지 닫아버린 유저들 절반, 진짜 애정을 가지고 직업을 키우는 유저들 극소수. 그리고 대다수의 2~3캐릭 나이스단

보기만 해도 구매력 존나게 딸려보임

딸깍 밸패만 해주자니 개편 말꺼낸거 명분은 지켜야겠고, 그렇다고 전부 개편해주면 사기직업에 어그로가 안끌릴테니까 대충 돌림판 돌려서 기공사 당첨.

호크, 스커는 남캐라 여름에 모핑 달린 수영복 팔아야 되서 패싱

블레, 리퍼는 신캐가 백어택딜러라 어그로 몰아주려고 패싱할까 싶었는데 이번엔 진짜로 폭동날까봐 겨우겨우 개?편 

리퍼는 또 줬다 뺏기에 만년 0.9따리, 블레이드는 개고수 스트리머가 12시간 동안 연구하다가 열받아서 방송 빡종하는 사소한 찐빠가 있었지만 신경쓰면 망겜충임



스마게 운영방식은 늘상 이래왔다는 걸 피부로 느낌

로아온에서 모핑 수영복보고 눈돌아가서 6캐릭 다 사줄랬는데 머리가 차가워지더라

엔진도 병신인데다 어차피 탑뷰라 보이지도 않을거 왜 사려고 했지?

이번에 업뎃한 싱글레이드 귀골 비율도 좀 에바던데

작업장도 쌀숭이도 유저로 받아야 할 정도로 유입이 안올거라 판단했나봄

밸패는 일단 망했지만 예고된 레이드는 스트레스 없이 하드 다니면서 패키지 살돈으로 맛난거나 사먹어야지

개발진들이 나한테 침딱 뱉으면서 좆구린 직업들은 나메 가시면 안됩니다 하는데 내가 뭘 할 수 있겠음?

상술에 당하면 이제 당한놈도 공범인거



요약

1. 아직도 구린 직업 키우는 유저는 돈이 안된다. 그치만 개편 티는 내야겠고 돌려돌려~ 기공당첨.

2. 남캐는 수영복 팔아야해서 패싱, 개편 시급한 사멸들은 반쪽짜리 개편 던져주고 신캐 사멸이니까 하러가라 시전.

3. 당연한 상술이고 충분히 이해할만한 행보임. 근데 이제 당한놈도 이제 공범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