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최대규모 지진이 1967년의 6.6강진이였는데 이번에는 1차로 7.2 그리고 그뒤에 또다른 판에서 2차로 7.5 강진이 연쇄로 일어나서 사망자는 최대 수만명 예상중이고 재산피해도 심각하다고함


과장 좀 보태면 서울에 7.2강진 1차로 터지고 2차로 7.5강진 덮친격임 서울 한복판에

이론상으로만 가능했던게 실제로 터진꼴임 1차로 한쪽 터지고 그거때문에 2차로 또다시 터지는 말그대로 최악의 상황